본문 바로가기
뷰티

이쁜가슴 손상 주는 잘못된 자세

by 예뻐지려는 본능 2014. 2. 12.

여성의 가슴은 비교적 연약한 부위이기때문에 장기적으로 잘못된 자세로 앉아있게 되면 가슴건강은 물론 라인에도 영향을 주게 됩니다. 특히 장기적으로 컴퓨터 작업을 하는 여성분들은 만약 앉은 자세가 잘못되게 되면 자기도 모르는 사이에 가슴에 손송을 주게 됩니다. 오늘은 이쁜 가슴에 영향을 주는 잘못된 앉은 자세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허리굽히기
앉을때 허리를 굽히고 등을 구부정하게 앉거나 본인이 편한 자세로 앉는 여성분들이 많습니다. 이렇게 아무렇게나 편한 자세로 막 앉아있게 되면 자연히 허리와 복부에 지방이 쌓이면서 튜브형 허리가 됩니다.

 

컴퓨터 앞에서 오랜시간 앉아서 일을 하게 되면 앉은 자세가 자기도 모르게 옆으로 기대어 앉는 경우도 이있는데요, 이렇게 되면 요추에 부담을 주면서 혈액순환을 억제하여 이로하여 가슴근육의 발육에 영향을 주게 됩니다. 때문에 여성분들은 앉을때에는 자세를 항상 허리를 펴고 가슴을 내밀고 앉는것이 예쁜가슴라인만드는데 좋겠습니다.

 

이런 자세를 오래 취하다 보면 자연히 힘들어서 본인도 모르는 사이에 느슨해 지게 되는데요, 힘들게 되면 벽에 기대어 몇분 휴식을 취했다가 다시 허리를 펴고 가슴을 내밀어서 편한게 해주어야 하겠습니다.

 

 

2. 곱사등
곱사등인 여성들은 어깨, 등에 지방에 축적되면서 호랑이 등과 곰의 허리로 되면서 여성의 아름다운 라인을 잃어가게 됩니다. 곱사등은 가슴조직을 압박하여 시간이 오래가게 되면 가슴건강에 영향을 주기때문에 등을 항상 쭉 펴는 자세를 취해주어야 하겠습니다.

 

3. 두 팔을 껴안기
많은 여성들이 항상 두 팔을 껴안는 자세를 취하게 되는데요, 이러한 자세는 가슴에 부담을 가중시킵니다. 두 팔은 항상 아래로 두 다리의 양쪽에 내리고 기지개를 자주 펴주는것이 가슴라인을 개선하는데 좋은 도움을 줍니다.

 

 

4. 엎드리는자세
여성분들은 엎드리는 자세를 취하게 되면 가슴건강에 영향을 주게 됩니다. 엎드리는 자세를 자주 취하게 되면 가슴이 답답하고, 통증이 생기는데요, 이러한 증상들이 오래가게 되면 여성의 가슴에 큰 위협을 주게 됩니다.

 

사무실에서 만약 엎드려서 잠깐 쉬려고 한다면 정확한 자세는 상체를 곧게 쭉 펴고, 가슴부위는 책상에서 10cm정도 떨어지게 해줘야 엎드리는 자세때문에 생기는 가슴의 피로를 제거할수 있고 가슴건강에도 좋은 도움을 줍니다.

 

5. 내리누르는자세
일부 엎드려서 작업을 하는 여성들은 가슴이 항상 책상에 내리 누르는 압박을 받기때문에 가슴건강에 큰 손상을 주게 됩니다. 연구결과 가슴이 책상과 같은 딱딱한 곳에 30분간 눌리게 되면 유선내부의 정상적인 대사에 영향을 주어 시간이 오래가게 되면 자연히 나쁜 반응이 생기게 됩니다.

 

 

6. 엎드려서 잠자기
가끔 한번씩 엎드려서 잠자는건 아무 문제 없지만 장기적으로 얼굴을 아래로 하고 엎드려서 잠을 잔다면 여성의 가슴조직은 압박을 받으면서 가슴이 노화가 앞당겨 오거나 피부가 늘어나고 가슴이 처지거나 옆으로 벌어지며, 가슴의 혈액순환 불균형 증상이 나타나게 됩니다.

 

만약 이미 가슴이 처지고 늘어지고 옆으로 벌어진 현상이 생겼다면 반듯하게 누워서 잠자는 습관을 길들이고 등위에 작은 베개를 받쳐주는것이 좋겟습니다. 또한 가능하면 엎드려자는것을 피하는것이 좋겟습니다.

 

7. 어깨를 움츠리는자세
어깨을 움츠리게 되면 가슴까지 같이 움츠려 지면서 가슴살이 처지고 늘어나게 됩니다. 오랫동안 앉아있어 힘들다면 몸을 일으켜 팔을 아래위로 움직여 주고 호흡을 많이 하고, 가슴펴기 운동을 많이 해주어야 합니다. 사실 조그마한 운동이라도 해준다면 근육과 뼈를 펴주고, 가슴이 노화되는것을 방지할수 있겠습니다.

 

 

지금까지 이쁜가슴에 영향을 주는 잘못된 자세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