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뷰티/피부관리

다크써클없애는방법 및 다크써클 생기는 이유

by 예뻐지려는 본능 2013. 1. 17.

다크써클없애는방법 및 다크써클 생기는 이유

 

많은 여성분들이 눈밑에 생기는 다크써클때문에 고민인데요, 다크써클은 너무 진하게 있으면 화장으로도 커버되지 않아 꼭 맞은듯한 느낌이 들어서 아주 불편한때가 많습니다. 화장으로도 잘 커버되지 않는 다크써클 너무 고민되시죠? 오늘은 다크써클 없애는 방법과 다크써클이 생기는 이유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다크써클은 밤을 자주 새거나 정서가 불안정하거나 , 눈이 피곤하고, 노화 및 정맥혈관이 혈액이 흐르는 속도가 느려지면서 눈밑피부의 적혈구세포가 산소부족으로 적맥혈관속에 이산화탄소와 노페물이 쌓이게 되는데요, 이렇게 되면 만성 산소부족으로 혈액이 진해지면서 눈밑에 색소침착이 생기면서 다크써클이 됩니다.

 

다크써클생기는이유

 

1. 손가락으로 마사지하기

손가락 마사지를 이용하여 눈밑부위의 혈액순환을 촉진시켜 눈밑부위의 신진대사를 촉진시키는 방법인데요, 이렇게 하게 되면 색소침착물이 눈밑에 쌓이는것을 감소하여 다크써클이 연해지면서 자연히 사라지게 됩니다. 아이크림을 바른다음 마사지를 해 준다면 더 좋은 효과를 볼수 있답니다.

 

방법 : 손가락으로 가볍게 눈밑 다크써클이 있는 부위를 톡톡치며 마사지 해주면 되는데요, 그 순서는 시계바늘이 움직이는 방향으로 갔다 다시 시계바늘이 움직이는 반대방향으로 왔다 하면서 반복적으로 30분간 마사지를 하면 됩니다. 여기서 중요한점은 마사지 할때 손가락으로 다크써클부위를 비비면 절대 안되는데요,

 

꼭 가볍게 톡톡 치면서 마사지를 해 주어야 합니다. 눈밑 피부가 연하기 때문에 손가락으로 비비게 되면 주름이 생기게 됩니다. 이 방법은 매일 오랫동안 유지를 해주어야 효과를 볼수 있는데요, 마사지시 꼭 먼저 손을 깨끗하게 씻은다음 마사지를 해야합니다.

 

다크써클

 

2. 바나나+아몬드가루

비타민A, 비타민C, 타르타르산이 풍부하게 들어있는 바나나는 과육자체가 매끄럽기 때문에 직접적으로 눈밑 다크써클부위의 연한 피부에 아주 적합하다고 할수 있는데요, 눈밑에 바르게 되면 멜라닌의 성장을 억제하고 다크써클을 연하게 하며 피부를 더 매끄럽고 윤이나게 합니다. 아몬드 가루와 같이 사용하게 되면 좀더 좋은 효과를 볼수 있겠습니다.

 

방법 : 바나나 한개를 껍질을 발라내어 그릇에 놓고 잘 으깬다음 아몬드가루를 넣고 적당량의 물을 넣고 걸죽하게 만들어 줍니다. 걸죽하게 만들어 놓은 바나나를 바로 눈밑 다크써클부위에 발라줍니다. 15~20분 뒤 깨끗하게 씻어내면 되는데요, 일주일에 3~5번정도 해주는것이 적합합니다.

 

다크써클없애기

 

3. 계란

삶은 계란도 다크써클을 없애는데 아주 좋은 효과를 볼수 있답니다.

 

방법 : 삶은 계란을 식힌다음 냉장고의 냉장실에 넣어 온도를 낮춘다음 껍질을 깐다음 눈밑 다크써클 부위에 굴리면서 마사지 해 줍니다. 방향은 시계바늘이 움직이는 방향으로 살짝 누르듯이 해주거나 또는 직접 계란을 으깨서 잘 다진다음 눈밑 다크써클부위에 바르고 20~30분간 있다가 씻어내면 됩니다.

 

다크써클없애는법

 

4. 오이

오이에는 타르타르산과 비타민C가 풍부하게 들어 있는데요, 피부를 윤이나고 미백효과가 있답니다. 또한 멜라닌을 억제하고 다크써클에도 좋은 효과를 볼수 있습니다.

 

방법 : 신선한 오이 한개를 잘 흐르는물에 잘 씻은다음 얇게 썰어서 바로 눈에 얹어주면 되는데요, 눈밑 다크써클쪽으로 치우치게끔 얹어 15~20분간 있으면 됩니다. 일주일에 2~4회하는것이 가장 적합합니다.

 

다크써클없애는방법

5. 녹차

 

녹차를 즐며마시는 분들이 많이 있는데요, 녹차를 마시게 되면 노화를 늦추고 소독과 항균효과가 있을뿐만 아니라 전자파와 자외선을 완화시키는 작용을 하며 항산화작용도 합니다. 또한 멜라닌억제에도 도움을 준답니다.

 

방법 : 녹차를 다 마시고 나서 남은 녹차잎이나 아니면 티백을 눈밑 다크써클부위에 가볍게 얹어놓은다음 가볍게 마사지 하여 녹차의 영양이 피부에 흡수되게 합니다. 매주 2~3회정도 해주게 되면 눈밑 다크써클은 자연히 사라지게 됩니다.

 

끝으로 눈밑 다크써클이 생기는 부위의 피부는 인체에서 가장 연하고 약한 부위기 때문에 어떤 방법을 이용하든 너무 과한 방법엔 되려 해가되여 주름이 생길수 있으므로 연하고 부드러운 방법을 사용하는것이 가장 합리적인 방법이라고 할수 있겠습니다. 지금까지 다크써클없애는 방법 및 다크써클이 생기는 이유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