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부위별다이어트

체형별 다이어트 및 부위별 살빼기

by 예뻐지려는 본능 2013. 1. 31.

체형별 다이어트 및 부위별 살빼기

 

사람마다 체형도 모두 다르므로 옷을 고를때 자신만의 스타일과 어울리는 옷들이 있습니다. 다른사람이 입어서 예쁜 옷이 본인한테도 예쁘다는 보장은 없듯이 다이어트도 마찬가지입니다. 개인별 체질도 다르고 비만원인도 다르므로 누가 그 다이어트방법으로 살빼기에 성공했다고 하여 본인도 성공할수 있는건 절대 아니랍니다.

 

즉 본인의 체질에 알맞는 다이어트방법을 선택했을때에야만 간강한 다이어트에 성공할수 있답니다. 그럼 아래에 체형별 다이어트와 부위별군살빼기방법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체형별다이어트

 

상체는 날씬하고 중간부위가 뚱뚱한체형

 

상체가 날씬하고 중간부위가 뚱뚱한 체형인 여성분들을 보면 상반신은 아주 날씬하지만 지방이 주로 엉덩이와 허벅지에 모여있습니다. 이런분들은 평소 다이어트시 염분과 당분섭취를 줄여 부종을 피하는 외에 운동시 주요하게 체형의 중간부위에 알맞는 운동을 해야 완벽한 바디라인을 만들수 있답니다.

 

추천할만한 운동으로는 먼저 윗몸일으키기를 25개정도 하는것이 좋은데요, 이렇게 되면 허리와 복부의 긴장감을 풀어주게 됩니다. 다음 제자리에 서서 허벅지 들기 운동을 해줍니다. 두다리를 각각 30~40회가 적당한데요, 운동시 천천히 해주는것이 포인트입니다. 이렇게 10일정도 해주면 허벅지와 엉덩이 부위에 집중되었던 지방을 연소하여 부위별로 군살을 뺄수 있답니다.

 

부위별다이어트

 

허리가 굵은체형

 

허리가 굵은 체형인 분들은 말 그대로 팔뚝과 허벅지 부위는 날씬하지만 유독 허리만 굵은분들을 말합니다. 이 부위에 군살이 생기는 주요 원인은 오랫동안 앉아서 하는 일을 하거나 음식습관이 불규칙적이여서 인체신진대사가 느려져서 생기는 현상입니다. 허리부위는 인체에 각 기관들이 많이 있는데 일딴 기초대사량이 떨어진상태에서 섭취하는 음식이 기름기가 좀 많다면 그 열량이 바로 허리부위에 집중되어 허리에 군살이 생긴답니다.

 

이런체형의 비만인 분들은 음식섭취시 저칼로리, 저지방음식을 선택하는것이 좋으며 식사후 바로 앉아있거나 누워있는것을 피해야 합니다. 매일 잠자기전에 푸시업을 25개 정도 해주구요, 다음 5분간 훌라후프를 하여 허리가 열이나면 허리에 힘을 주고 하이힐을 신고 5~8분간 벽에 엉덩이를 밀착하여 서있습니다.  이러한 과정의 운동을 연속 일주일간 꾸준히 해준다음 허리부위의 지방은 쉽게 뺄수 있답니다.

 

전신비만

전신비만

 

전신비만인 분들은 살찌기 전에는 몸매가 고르게 날씬한데요, 일딴 살이찌게 되면 전신이 골고루 찌게 된답니다. 또 전신비만인 여성분들은 신진대사가 불안정하여 호르몬분비도 균형을 잃고 혼란하여 다이어트하려면 먼저 체내의 신진대사를 잘 조절해야 합니다.

 

하루 삼시세끼를 규칙적으로 식사한다음 기름에 튀긴음식, 불에구운음식, 특히 탄산음료와 커피는 가급적 피하는것이 좋은데요, 이유는 이러한 음식들은 당분이 높아 직접적으로 호르몬분비의 균형을 잃게 하기 때문입니다.  운동은 전신이 움직이는 운동을 선택하는것이 좋구요, 매일 천천히 달리기 40분간해준다면 인체 신진대사를 촉진시켜 체내의 독소배출에 좋은 효과를 볼수 있답니다. 

 

상체비만

 

고온에서 하는 요가가 추천할만한 운동인데요, 고온에서 요가를 하게 되면 땀을 많이 흘리면서 땀을 통해 독소배출도 되어 인체는 정상적인 신진대사로 돌아오게 됩니다.

 

또한 뜨거운물로 전신욕과 전신마사지를 해주는것으로 몸에있는 지방을 소모하여 군살빼기에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본인이 몸에 군살이 많은 부위를 전면적으로 마사지 하게되면 지방을 태우는데 좋은 효과를 볼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체형별 다이어트 및 부위별분살빼기방법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