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부위별다이어트

뱃살빼는법,10초 호흡법으로 복부비만 탈출하기

by 예뻐지려는 본능 2012. 12. 30.

뱃살빼는법,10초 호흡법으로 복부비만 탈출하기

 

다이어트 정말 힘들지만 그중에서 제일  힘든건 뱃살빼기가 아닌가 싶네요. 뱃살은 정말 빼기도 힘들고 살이쪄도 먼저 뱃살부터 찌고 또 잘 빠지지도 않는 부위가 바로 뱃살입니다. 또한 음식을 조금만 많이 먹어도 바로 뱃살로 가니 뱃살때문에 마음편히 맛나는 음식을 먹을수 없을때가 많습니다.

 

오늘은 이러한 여성분들의 고민을 덜어보려고 10초 호흡법으로 복부비만을 탈출할수 있는 뱃살빼는법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무슨 호흡법이기에 10초로 복부비만 탈출할수 있냐구요? 아래에 뱃살을 뺄수있는 호흡방법을 자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

 

한편으로는 복식호흡을 하면서 다른한편으로는 간단한 복부운동을 일상생활속에서 하게 된다면 수시로 처진 뱃살을 감량하여 복부비만을 탈출할수 있답니다.

 

뱃살빼는 운동

 

뱃살이 쉽게 찌는 이유

 

뱃살이 쉽게 찌는 이유는 모두 근력이 떨어지는 원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근력이 떨어지는 원인은 운동부족과 일상생활에서 취하는 자세들이 정확하지 않은데에 있습니다. 현대인들을 보면 하루일과중 대부분은 컴퓨터앞에서 앉아서 보내는 시간이 많은데요. 이렇게 매일 쌓이다 보면 뱃살은 점차적으로 찌면서 나중에는 처지기까지 합니다.

 

인체의 온몸의 근육은 만약 일정한 량으로 움직여 주지 않으면 기능이 점점 쇠퇴해 지는데, 장시간 앉아만 있게 된다면 앉은 자세도 나빠지면서 척추와 골반이 비뚤어지면서 하복부의 근력이 많이 떨어지게 되는데 이렇게 되면 원래 몸 전체를 버텨주는 힘을 점차 잃어가면서 내장은 아래로 처지고 지방은 쉽게 모이게 되며 지방이 모이는 부위가 배와 허리주위가 되면서 뱃살이 찌고 허리가 굵어지느 현상이 나타나게 됩니다. 또한 25세이후부터는 체내의 신진대사가 점차적으로 떨어지기 시작하면서 20대초에 비해 지방은 더 쉽게 쌓이게 된다는 것입니다.

 

복부비만

 

뱃살이 쉽게찌는 세종류의 사람들

 

1. 운동하는 습관이 없는 사람들
2. 하루일과를 앉아서 시간을 보내는 사무직 직장인들
3. 계단보다  엘리베이터를 더 많이 사용하는 사람들

 

뱃살빼는 10초 복식호흡법

 

1. 하늘을 보고 반듯하게 누운다음 두다리는 붙혀서 무릎을 굽힙니다.
2. 코로 숨을 들이쉬면서 복부는 최대한 부풀게하여 배는 나오게 하고 두 손은 복부의 양쪽에 얹어놓고 살짝 눌러줍니다.
3. 코로 들이쉰 숨을 입으로 숨을 내쉬면서 복부는 최대한 훌쭉하게 들어가게 합니다. 이와같은 호흡법을 3~4번 반복합니다.

 

 

뱃살빼기

 

일상 호흡법으로 뱃살빼기 1 (버스나 지하철탈때)

 

출퇴근중에 버스나 지하철을 탈때에는 서서 왼쪽손을 들어 버스위에 고정해놓은 손잡이를 잡고 오른손은 들고다니던 백을 듭니다. 전신은 일직선으로 서서 골반을 세우고 오른발은 오른쪽으로 조금 나오게 선후 발뒤꿈치는 살짝 들어줍니다. 상체는 조금 오른쪽으로 치우치게하여 오른쪽 허리 근육이 10초정도 압력을 받게 합니다. 다음 발 바꾸어 왼쪽을 똑같은 방법으로 다시한번 합니다.

 

일상호흡법으로 뱃살빼기 2 (의자에 앉아서 뱃살빼는법)

 

두 다리는 살짝 굽혀서 의자에 앉아 주시구요. 다리는 90도로 굽혀주고 등은 의자등받이에 기대면 안됩니다. 최대한 가슴은 펴고 일직선으로 바른자세로 앉아있습니다. 골반에는 힘을 주고 두 손은 허벅지에 얹어놓습니다. 다음 복식호흡을 10초동안 되풀이 합니다.

 

복부운동

 

 

일상호흡법으로 살빼기 3 (타올로 가구닦는 동작)

 

1. 두 다리는 어깨너비만큼 벌리고 서서 상체는 바르게 펴고 팔은 위로 높게 들고 두 손은 작은 타올을 잡고 양쪽 팔뚝으로 귀를 집게합니다.
2. 두 발은 발뒤꿈치를 들고 타올을 잡은 두 손은 한껏 더 높게 치켜들어 온몸은 위로 당기듯이 하여 이 자세를 10초정도 유지하고 다시 발뒤꿈치는 바닥에 닿게 합니다. 이러한  동작을 30회 반복하고 30초 휴식하는 식으로 3번 반복합니다.

 

이상으로 뱃살빼는법, 10초 호흡법으로 복부비만 탈출하는 방법들을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