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뷰티/피부관리

주름예방법 주름별 대처방법

by 예뻐지려는 본능 2013. 3. 12.

주름예방법 주름별 대처방법

 

여성분들은 나이가 증가하면서 얼굴 주름도 자연히 생기게 되는데요, 하지만 모든 주름이 나이가 들면서 증가하는건 아니랍니다. 물론 나이가 들면서 증가하는 주름도 있지만 다른 외부적 요인으로도 주름이 생길때가 많답니다. 그러므로 꼭 어떤부위에 주름이 어떤 원인으로 생기는지를 잘 알아야 해당 주름에 알맞는 방법을 활용하여 예방하거나 개선할수 있답니다. 그럼 아래에 주름별 주름예방법과 그에 알맞는 대처법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주름예방하는방법

 

자외선노출로 생긴 주름
자외선은 외부적인 환경으로 생기는 피부노화의 주요원인데요, 일단 피부의 콜라겐이 파손되면 피부의 탄력은 바로 없어지게 됩니다.

 

대책 : 일년 사계절 모두 자외선차단하기
날씨가 맑거나 흐렸거나를 막론하고 태양광은 구름을 뚫고 직접적으로 피부에 닿아 피부 깊숙이 까지 손상시키기 때문에 자외선 차단제는 일년 사계절내내 얼굴에 항상 발라주어야 합니다.

 

노화된 주름
주름이 생기는 가장 기본적인 원인은 바로 연령의 증가로 인하여 주름이 증가하는것입니다. 이것은 생리적 원인으로 여성분이 중년에 들어서게되면 피부호르몬의 분비가 감소되면서 피질이 얇아지면서 쉽게 주름이 생기게 됩니다.

 

대책 : 연령에 맞는 기능성 화장품 선택하기
이런 노화된 주름은 매일 보양을 해주어야 하는데요, 본인의 연령에 따라 피부에 유분과 보습을 주는 기능성 제품을 선택해야 합니다. 또한 제품 선택시에는 주름제거 기능이 강한 나이트크림을 선택하면 좋습니다.

 

주름방지방법

 

기후변화로 생기는 주름
평소 기후의 변화로도 인체의 신진대사에 변화가 생기게 되는데요, 주변의 날씨가 건조하고 바람이 불거나 하면  피부 각질층이 건조해지면서 피부는 수분부족현상이 생기게 되면서 피부가 푸석해지고 주름이 생기게 됩니다.  

 

대책 : 일주일에 두번 보습팩하기
이러한 주름은 일시적인 것이므로 비교적 쉽게 개선할수 있는데요, 일주일에 1~2회 보습팩을 해주고 평소에 보습크림을 자주 발라주는것이 좋습니다. 이렇게 꾸준히 보양해 준다면 이런 주름은 쉽게 제거할수 있답니다.

 

잠때문에 생기는 주름
이 주름은 일종 신기한 주름현상인데요, 만약 평소에 잠잘때 엎드려서 잠을 자게 되면 25세 이후 이러한 잠자는 습관은 얼굴에 주름 현상이 나타나게 됩니다. 이런 주름들은 일반 주름과 달리 보총 여성분들의 아래턱 또는 볼의 옆쪽에 생기게 되는데요, 나이가 40~50세가 될때면 이 주름은 계속 얼굴에서 없어지지 않는답니다.

 

대책 : 가능하면 반듯하게 잠자는 습관 길들이기
평소에 잠잘때 엎드려서 잠자지말고 반듯하게 누워서 잠을 자는것이 이런 잠주름이 생기기 않는 방법이 되겠습니다.

 

주름방지법

 

 

표정주름 

이 유형의 주름은 눈가나, 이마, 눈섭사이 입가 등등에  생기는데 평소에 얼굴에 과도한 표현을 하게 되면 나이가 20세가 넘어가면 여성분들이 이런 주름들이 생기게 되며 30~40세가 되면 이런 표정주름들은 더욱 깊게 생기며 여기에 흡연을 하게 되면 주름은 더 심해 집니다.

 

대책 : 얼굴표정을 줄이기 
마음을 항상 편하게 가지고 매일 거울을 보고 얼굴표정을 편하게 하고  얼굴표정을 장악하여 자각적으로 주름이 생길만한 얼굴을 찡그리거나 하는 등등의 표정들은 짓지 않는것이 좋습니다.

 

체중변화로 생기는 주름
체중이 증가하거나 감소하게되면 겉보기에는 주름과 별로 큰 연관이 없다고 생각하겠지만 너무 갑작스럽게, 도는 체중변동이 심하게 되면 피부거 늘어나거나 처지면서 주름이 쉽게 생기게 됩니다.

 

대책 : 체중변화의 폭을 줄이기
균형적인 음식섭취와 습관으로 체중을 일정하게 유지하는것이 중요한데요, 이렇게 하면 건강도 챙겨주고 몸매도 유지하며 얼굴주름도 방지할수 있어 항상 젊음을 유지할수 있답니다.

 

주름예방법

 

 

정확하지 않은 피부보양
여성분들은 항상 피부보양에 신경을 많이 쓰는데요, 너무 과도하게 신경쓰다보면 어떨땐 정확하지 보양법으로 피부가 상하게 되거나 또는 얼굴이 이러한 부담을 감당할수 없어 주름이 생기게 될때가 있습니다.

 

대책 : 피부보양제품을 자주 바꾸지 말기
얼굴 피부는 항상 아기 다루듯이 부드럽게 다루는것이 좋으며 아무리 좋은 제품이라고 할지라도 너무 쉽게 빨리 새로운 제품을 급하게 바꾸는것은 피부에 부담을 주어 주름이 생길수 있으므로 피부에 사용하는 제품은 항상 사용을 조심해야 하며 너무 자주 새로운 제품을 바꾸는것도 좋지 않습니다. 지금까지 주름예방법과 주름별 대처법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