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다이어트비법

직장인살빼기 바쁜 직장인을 위한 다이어트

by 예뻐지려는 본능 2013. 6. 12.

바쁜 직장인들은 살을 빼고 싶어도 시간이 없어서 다이어트를 못하는 분들이 많이 있는데요, 사실 아침에 일어나서 사소한 작은 습관으로 하루 일과를 시작한다면 살빼기에 성공할수 있습니다. 이러한 사소한 행동들을 일상화 하여 습관처럼 지킨다면 남부럽지 않은 날씬한 바디라인을 만들수 있습니다. 

 

직장인다이어트

 

아침에 일어나서...

 

매일 아침에 눈을뜨면 잠자리에서 아침운동을 5분정도 해준다면 기분도 상쾌하고 또 체내의 불필요한 지방질을 제거하여 다이어트에 좋은 효과를  볼수 있는데요, 다만 기억해야 할점은 오랫동안 꾸준히 지속적으로 해주어야 효과를 볼수 있습니다.
 
1. 아침에 잠에서 깨면 바로 자리에서 일어나 밤새 굳어있던 몸을 기지개 펴듯이 팔을 위로 펴고 폭을 크게 하여 스트레칭을 하거나 또는 침대에 누워 두 손을 들어 침대를 잡고 두 다리를 동시에 또는 각각 하나씩 무릎을 펴고 들었다가 내리는 동작을 올릴때는 빠르게 내릴때는  느리게  20~30회 정도 해준다면 하복부의 불필요한 지방을 제거하여 복부의 근력을 키워주어 복부근육의 탄력을 증가시켜 줍니다.

 

2. 숨을 들이쉼과 동시에 배를 부풀리고 숨을 내술때는 복부를 수축시키는 복식호흡을 3회 해주어 신체의 매 부위에 신선한 아침공기를 충분히 마져주게 합니다.

3. 배꼽 아래로 한 치 다섯 푼 되는 곳인 단전 부위에 시계바늘일 움직이는 방향으로 원을 그리듯이 마사지 해주면 내장을 깨울수 있게 도와주어 변비를 개선할수 있습니다.

 

직장인살빼기

 

아침에 일어나면 물부터 한잔...

많은 연예인들 다이어트 방법중의 하나가 바로 아침에 일어나서 가장 먼저 하는일이 물을 한잔 마시는것이라고 합니다. 그만큼 아침에 물을 한잔 마시게 되면 체내 독소와 노폐물배출에 좋은 도움을 주며 부종을 제거할수 있는데요,

 

이유는 전날밤에 짠 음식을 많이 먹거나 하여 많은 물을 마셨는데, 밤새 잠자는동안 배출을 못하게 되면 부종이 생기므로 다음날 아침 일어나서 물을 한컵 마셔 빠른 소변배출에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설령 다이어트중이라도 매일 적어도 2L의 물을 마셔주어야 인체의 신진대사가 정상적으로 활동하게 되어 노폐물을 배출하게 됩니다.

 

양치할때...

4. 양치를 할때에는 가능하면 입을 크게 벌려 치아를 닦는것이 나중에 아래턱이 예쁘게 됩니다.
5. 양치시 앞니를 닦을때에는 입을 최대한 옆으로 크게 벌려주고 닦는것이 좋은데요, 이렇게 하게되면 입가주름이나 팔자주름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6. 물로 입을 헹굴떼에는 구강에 바람을 넣어 양쪽으로 밀어주면서 물이 양쪽으로 왔다 갔다 하게 하는것이 좋은데요, 이렇게 하면 얼굴근육을 운동이 되어 작을얼굴을 만들수 있습니다.

 

직장인을위한다이어트

 

아침식사

바쁜 직장인들은 바쁜 안침시간에 식사할 시간이 없다고 아침식사를 하지 않고 출근할때가 많이 있습니다. 이렇게 되면 다이어트성공에 더욱 힘들다고 할수 있는데요,

 

아침식사시 섭취되는 풍부한 영양은 하루중 수요되는 에너지를 보충하는데에 매주 중요한 작용을 하는데, 만약 아침식사를 하지 않거나 또는 점심식사를 하지 않게 되면 저녁때 섭취하는 음식의 양은 평소보다 많을수밖에 없게 됩니다. 이렇게 되면 체중감량에 큰 영향을 주므로 다이어트중 하루 세끼 식사는 필수라고 할수 있겠습니다.

 

출근시

출근시 저지방, 저칼로리의 간식을 가지고 출근하여 공복감을 느낄때마다 조금씩 섭취하는것이 폭식을 예방할수 있습니다. 저칼로리 음식으로는 예를 들면 과일, 통밀로 만든 과자, 또는 저지방유제품 등이 좋은데요, 아무리 저지방, 저칼로리라도 매일 한가지를 조금만 섭취하는것이 현명하겠습니다.

 

직장인다이어트간식

 

사무실에서...

또한 사무실 책상에는 항상 물컵이나 물병을 비치해주어 수시로 물을 마실수 있게 해줍니다. 매번 배고픔이나 공복감을 느낄때에는 물한컵을 마셔주게 되면 먹고싶은 욕구가 사라지게 됩니다. 저녁식사시에도  식사전 물을 한컵 마시게 되면 식욕이 떨어져 폭식을 예방할수 있고 포만감도 빨리 느낄수 있습니다. 2주정도 이렇게 하게되면 효과를 볼수 있답니다.

 

스트레스를 받았을때...

직장생활을 하게 되면 스트레스받을때가 한두번이 아닌데요, 이때마다 많은 여성분들은 음식섭취로 스트레스를 풀때가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사실 일을 내려놓고 일어나서 밖에 나가 신선한 공기를 한번씩 마셔준다면 스트레스도 가라앉을수 있게 됩니다. 하지만 정말 잠깐이라도 자리를 뜰수 없을 정도로 바쁘다면 무설탕캔디로 음식섭취 충동을 해결하는것도 좋겠습니다.

 

직장인다이어트점심식사

 

점심식사

가능하면 집에서 점식도시락을 준비해서 가는것좋은데요, 이렇게 되면 본인의 다이어트식단에 맞출수 있어 체중감량에 영향을 주지 않게 됩니다. 식사후 바로 일하지 말고 잠깐 산책을 하는것도 다이어트에 도움을 주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