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다이어트비법

일상생활에서 날씬한 바디라인을 만들어주는 다이어트비법

by 예뻐지려는 본능 2013. 6. 19.

노출의 계절 많은 여성분들이 다이어트와 사투를 하고 있는데요, 사실 다이어트는 생각처럼 그렇게 어려운건 아닙니다. 일상생활에서 사소한 작은 변화로 체중감량에 큰 효과를 볼수 있답니다.아래에 일상생활에서 날씬한 바디라인을 만들어주는 다이어트비법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다이어트비법

 

1. 소식하고 여러끼 먹기

 

매번 음식을 먹을때에는 여러가지를 조금씩 여러끼러 나눠서 먹어 위장이 계속 소화를 시키게 만들게 되면 배고픔을 덜어주어 폭식하는 기회가 줄어들수 있습니다. 절대 음식을 하루에 한끼 먹는 방법으로 다이어트를 하지 말아야 하는데요,

 

한끼 다이어트방법은 위장이 한끼밖에 먹을수 없다는것때문에 폭식을 하게 되어 위장은 점점 늘어나서 커지게 되고 늘어난 위장을 채우려면 또 많은 음식을 먹어야 포만감을 주어 식사량은 점점 늘어나게 되는  악순환 현상이 나타나게 됩니다. 때문에 위장이 늘어나지 않게 적은 양을 여러끼에 나누어 먹어서 배고프지 않게 만들어 주어야 폭식을 하지 않습니다.

 

2. 저녁 6시이후 음식섭취금지

 

다이어트 초기에는 저녁 6시이후에 음식을 섭취하는것을 금지하면 좋은 체중감량효과를 볼수 있는데요, 하지만 저녁식사를 하지 않는것이 아니고 다면 저녁식사시간을 원래보다 조금 앞당기는것입니다. 저녁식사는 보통 가볍고 전분이 적은 음식으로 선택하는것이 좋으며 매일 5시 30분에서 6시 이전에 끝내야 다이어트에 효과를 볼수 있습니다.

 

단기간에 빠를 체중감량 원하신다면 이 방법을 일주일간만 유지한다면 좋은 효과를 볼수 있습니다. 다음 일주일뒤에 저녁식사를 원래보다 1시간 미뤄 7시 이전까지 끝내면 되겠습니다.

 

체중감량

 

3. 음식섭취욕구가 생길때에는 물을 마시기

 

매끼 식사전 또는 밥때가 되지 않았는데 음식섭취 욕구가 생길때에는 물을 200cc 정도 마셔주면 됩니다. 물을 마실때에는 조금씩 조금씩 삼키는것이 좋은데요, 보통 음식섭취욕구가 생길때에는 진짜 배가 고파서 생기는 욕구가 아니라 입이 심심하거나 먹고 싶은 욕구구가 생겨서이기 때문에 먼저 뱃속에 물을 많이 차게 되면 먹고 싶은 욕구도 떨어지게 됩니다. 그리고 하루 마시는 물의 양은 1500cc 좌우를 마셔주어야 합니다.

 

4. 작은 운동이 운동을 하지 않는것보다 낫다!

 

현대인들은 바쁜 일상때문에 규칙적으로 운동을 하는 습관이 별로 없고 운동을 귀찮거나 게을러서 하지 않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다이어트에서 운동은 포기할수 없습니다.

 

일상생활에서 계획적인 운동이 아니더라도 사소한 운동도 운동을 전혀 하지 않는것보다 나으므로 엘리베이터대신 계단을 오르거나 등 일상생활에서 자주 움직여 주는것이 다이어트효과를 보는데 좋은 도움을 줄수 있습니다.

 

날씬한바디라인

 

5. 매일 체중의 변화를 기록하기

 

본인한테 1~3개월간의 시간을 주어 이 시기에 몸매를 잘 조절하는것이 좋은데요, 불규칙적인 음식습관을 개선하고 이 시기에는 본인의 체중의 변화를 매일 기록하는것이 좋습니다.

 

체중뿐만 아니라 허리, 허벅지 매일 체크하여 만약 효과가 있다면 성취감을 느낄수 있고 만약 체중감량에 효과가 없다면 평소 생활습관을 체크하여 바로 수정하여 더욱 노력해야 겟죠^^

 

6. 매일 섭취한 음식일기를 쓰기

 

매일 본인이 섭취한 음식을 일기처럼 적어 과일과 야채를 많이 먹고 지방질 음식을 적게 먹는지를 체크해야 합니다. 얼핏 들었을때 이러한 음식일기를 쓰는것이 아무런 의미가 없을것 같지만 사람은 글을 쓸때 최면의 효과가 있어 글을 쓰면서 수시로 본인한테 음식에 대한 최면을 하게 되어 다이어트에 효과가 있답니다.

 

다이어트

 

7. 본인을 한가하게 만들지 않기

 

사람은 한가해 지면 음식섭취 충동이 생기게 되어 간식을 먹게 되는데요, 이러한 것들은 모두 다이어트의 금기사항입니다. 그리고 출퇴근시 대중교통을  이용하게 되면 자석이 남아 있어도 가능하면 서있는것이 다이어트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주말이나 쉴때에는 그냥 집에서 한가하게 있지 말고 밖에 나가서 돌아다니는것이 운동도 되고 음식섭취 욕구도 사라지게 됩니다. 여성분들은 쇼핑을 좋아하는데요, 쇼핑을 하느라고 30분간만 걸어도 신진대사촉진과 소화에도 도움을 주므로 잘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다만 쇼핑후에는 집에 돌아와서 발바닥을 마사지 해주는것이 발의 피로를 풀어주는데 도움을 줍니다.

 

8.항상 좋은 기분 유지하기

 

초조하고 슬픈 기분을 오랫동안 유지하게 되면 음식섭취로 해결하려는 충동이 생기기 쉽습니다. 때문에 항상 좋은 기분으로 다이어트 계획을 세우고 적극적인 마인드를 가지는것이 체중감량에도 좋은 효과를 볼수 있습니다.

 

다이어트방법

 

지금까지 일상생활에서 날씬한 바디라인을 만들어  주는 다이어트비법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다이어트를 계획중이시라면 위에서 설명한 방법들을 참고해 보시고 적극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