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다이어트비법

내장지방 빼는법 내장비만이 생기는 잘못된 생활습관

by 예뻐지려는 본능 2013. 6. 28.

건강미인이 되는것은 모은 여성분들이 소망이지만 아직도 많은 분들이 비만문제로 고민을 많이 하고 있습니다. 비만이라고 하면 많은 분들은 단순히 피하지방만 생각하게 되는데요, 실제로 내장지방이 인체에 더욱 위험하다고 할수 있겠습니다. 내장지방이 체내에 쌓이게 되면 체내에 과도한 열량을 축적하여 인체에 일으키는 위험은 피하지방보다 훨씬 높아 심지어는 생명에도 위험을 준다고 합니다.

 

하지만 단순 피하지방은 그나마 감량할수 있는데 내장지방은 빼는것은 쉽지 않은데요, 아래에 내장비만이 생기는 잘못된 생활습관을 알아보고 내장지방빼는법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내장비만원인

 

내장비만을 일으키는 잘못된 생활습관

1. 많이 먹게되면 당연히 지방이 체내에 축적되기 마련인데요, 피하지방저장고에 지방이 다 채워지면 지방은 어쩔수 없이 다른 새로운 저장고를 찾게 되는데요, 지방이 새롭게 찾은 저장과가 바로 내장으로 내장에 지방이 쌓이게 되면서 내장지방이 생기게 됩니다.

 

2. 직장인들은 장시간 의자에 앉아서 사무를 보기 때문에 복부 내장이 겹쳐지면서 지방이 쌓이는데 좋은 기회를 주게 됩니다. 때문에 장기적으로 앉아서 일을 하는 직장인들은 쉽게 내장에 지방이 쌓일 가능성이 높아 내장에 대량의 지방을 축적시켜 자연히 내장비만으로 됩니다.

 

3. 직업스트레스가 많은 사람들은 장기적으로 신경이 예민한 상태에 처해있거나 또는 밤을 새는 사람들은 모두 체내의 피질호르몬 수차가 높아지면서 직접적으로 내장지방이 축적되게 됩니다.

 

내장비만

 

 

4. 황인종들이 내장비만이 생길 확율이 비교적 높습니다.

 

5. 직장인들은 아침식사를 하지 않고 출근을 하는 분들이 공복감때문에 점심식때 음식을 많이 먹게 되어 영양과다섭취로 소화기 계통이 미처 소화를 시키지 못하고 피로를 느끼게 되기때문에 지방이 복부에 축적되어 내장지방이 형성됩니다.

 

6. 임신, 출산, 모유수유로 인하여 여성분들은 이 과정에서 체중이 7kg~15kg까지 증가되면서 내장지방은 자연히 생기게 됩니다.

 

7. 많은 직장인들은 아침에 잠을 좀더 자거나 또는 화장을 하거나 등등 아침시간이 부족한 이유로 아침식사를 반납할때가 많은데요, 이렇게 되면 점심식사전까지 공복상태이기때문에 체내 조직기관들이 정상적인 기능을 위해서는 체내의 근육을 에너지로 사용하게 되는데 이렇게 비여진 근육의 자리에는 다시 근육이 채워지는것이 아니라 지방으로 채워지기 때문에 내장지방에 더욱 많은 공간을 내주는것으로 됩니다.

 

내장지방제거

 

 

8. 많은 직장인들은 바쁠땐 물마실 시간도 없는데요,  이렇게 물을 적게 마시게 되면 인체의 조직은 정상적인 기능을 할수없어  내장지방은 더욱 연소가 되지 않고 체내에 점점 많이 축적될수밖에 없습니다.

 

9. 오후 티타임 시간에 케익, 과자, 초콜릿 등 너무 고열량 간식을 먹게 되는 직장인들이 많이 있는데요, 점심식사후 운동을 하지 않은 상태에서 다시  간식으로 고열량 음식을 섭취하고 운동없이 바로 의자에 앉어서 작업을 하게 되면 체내의 독소가 배출되지 않고 계속 쌓이게 되며 내장지방도 더 많이 쌓일수밖에 없답니다.

 

내장비만을 일으키는 잘못된 생활습관에 대하여 알아보았는데요, 내장비만을 탈출하려면 내장지방을 제거 해야 합니다. 아래에 내장지방을 빼는법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내장지방빼는법

내장비만은 섭취하는 음식으로 인하여 쌓이게 되는데요, 평소 식이섬유가 풍부한 음식을 골라서 섭취하면 내장비반을 예방할수 있을 뿐만 아니라 내장지방제거에도 좋은 효과가 있답니다. 예를 들면 곡물류에는 귀리, 옥수수, 콩종류 등, 애채류에는 마늘쫑, 원추리나물, 부추, 시금치, 셀러리, 연근, 아스파라거스 등등이  과일류에는 대추, 토마토, 포도, 배, 사과, 바나나  내장지방을 빼는데 도움이 되겠습니다.

 

지금까지 내장지방 빼는법과 내장비만이 생기는 잘못된 생활습관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