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동안비법 아름다움과 젊음을 유지하기위한 5대필수영양소

by 예뻐지려는 본능 2013. 8. 21.

아름다워 지고 싶은건 모든 여성들의 마음입니다. 또한 모두 젊음을 유지하려고 합니다. 하지만 인체 필요한 영양소가 부족하게 되면 노화가 배로 빨라지게 됩니다. 여성이 아름다워지고 젊음을 유지하려면 5대 영양소가 필요한데요, 아래 그 영양소들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엽산 : 매일 400마이크로그램 섭취하기

 

엽산은 녹색 애채에 함유되어있는 B군 비타민으로 녹색 잎사귀에서 추출했다고 하여 엽산이라고 불립니다. 엽산은 비타민B복합체의 하나로 골수중 어린 세포의 성숙을 촉진하는 작용을 합니다. 인체가 만약 엽산이 부족하게 되면 적혈구 빈혈증과 백혈구감소증을 초래할수 있습니다.

 

여성분들은 엽산이 부족하게 되면 빈혈증상이 쉽게 생길수 있습니다. 연구 결과에 따르면 임산부들한테 엽산은 특히 더욱 중요한데요,임신초 3개월내에 엽산이 부족하게 되면 태아의 신경관 발육에 결함이 생겨 기형을 초래할수 있습니다. 임산부외에 모유중에도 엽산을 보충해 주어야 합니다. 엽산은 대장암과 심장병을 예방하는데 좋은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엽산이 풍부한 음식
녹색야채, 아스파라거스, 양배추, 단호박, 콩류 통밀가루 등

 

 

비타민B6 : 매일 1.5mg 섭취하기

 

비타민B6은 인체에 없어서는 안될 영양성분인데요, 면역력을 높혀주는데 도움을 주고 피부암과 방광암의 발병을 방지합니다. 또한 신장결석을 방지하고 불면증에 치료 작용을 합니다. 비타민B6은 인체 아미노산과 지방, 당분을 대사하는데 필수 물질로 여성분들의 에스트로겐과 피질호르몬 대사에도 필수 성분이라고 할수 있습니다.때문에 부인과 질환을 방지하는데 매우 유익합니다.

 

임신중 손발이 붓거나, 관절이 아프고, 생리통 및 폐경기 여성들은 비타민B6을 많이 섭취해주면 질환으로 생기는 증상들을 완화할수 있습니다. 이외에 비타민B6은 인체의 대사에서 혈액순환을 통하여 머리카락에 이용되어 탈모를 예방할수 있고 흰머리카락이 생기는것을 감소할수 있습니다.

 

비타민B6이 많이 함유되어 있는 음식
참치, 소갈비살, 닭가슴살, 바나나, 땅콩

 

 

비타민C : 매일 75mg 섭취하기

 

비타민C는 콜라겐의 합성에 좋은 도움을 줍니다. 때문에 비타민C가 부족하게 되면 콜라겐이 정상적으로 합성할수가 없어 세포 연결에 장애가 발생하여 피부가 노화증상이 빨리 나타나게 됩니다.

 

또한 비타민C는 타이로시나아제의 활성을 억제하여 멜라닌 생성을 막아주고 피부가 자외선의 손상에 보호 작용을 합니다. 비타민C는 면역력을 높혀주고, 암을 예방하며, 심장병, 중풍, 치아와 치은을 보호하는 등 효과가 있습니다.

 

비타민C가 많이 함유되어 있는 음식
브로콜리, 피망, 포도즙, 오렌지, 토마토, 멜론, 양배추, 딸기,풋고추등.

 

 

 

 

비타민E : 매일 15mg 섭취하기

 

비타민E는 인체의 지구력을 증강시켜주는데요, 또 항산화제로 높은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인체의 과산화물의 손상을 보호해 주고 피부혈액순환을 개선해주며 피부세포의 활력을 증강시켜주고 노화를 완화시키는 작용을 합니다.
비타민E가 부족하면 피부가 건조하고 거칠고,과도한 노화등과 같은 현상을 초래합니다.

 

비타민E가 많이 함유되어 있는 음식
견과류 예를 들면 호두, 땅콩 등 해바라기씨유, 홍화유, 개암, 해바라기씨, 유제품, 계란, 참깨 및 살코기, 맥아 등.

 

 

 

철분 : 매일 15mg 섭취하기

 

철분은 인체에 필수 영양소인데요, 철분부족하게 되면 빈혈이 생기게 됩니다. 또 철분이 부족하게 되면 백혈구가 형성할수 없고, 이로 하여 병원체의 번식을 억제하게 되는데요, 인체가 병원체에 대한 저항력이 떨어지면서 피부가 쉽게 진균류 등 병원체의 침입을 받을수 있습니다.

 

철분이 부족하게 되면 임신전 난소기능에 큰 여향을 끼치게 되며 심하면 불임 또는 유산을 초래할수 있는데요, 이유는 철분이 부족하게되면 임신에 중요한 황체호르몬 분비의 저하로 나타나는 현상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철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는 음식
소갈비살, 새우, 밀, 강낭콩, 두부, 굴 등.

 

지금까지 동안비법 아름다움과 젊음을 유지하기 위한 5대필수영양소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