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유방암예방에 좋은 에스트로겐음식

by 예뻐지려는 본능 2013. 10. 10.

유방암은 여성들한테 쉽게 나타나는 악성종양중 하나인데요, 시간이 지남에 따라 그 발병율도 점점 높아지고 있는데요, 평소에 양호한 음식습관을 유지하여 유방암을 예방하는것이 발병후 치료하는것보다 현명하다고 할수 있겠습니다. 오늘은 유방암에 좋은 에스트로겐음식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아마씨(亚麻)
아마씨에는 식물성 에스트로겐이 함유되어 있는데요, 체내의 에스트로겐의 부적적인 면을 낮춰주는데 좋은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일상생활에서 아마씨유를 이용하여 요리를 하는것이 좋은 방법이 되겠습니다.

 

고구마
음식 조사 결과 익힌 고구마가 암을 억제하는 효율은 98.7% 정도 되고, 날고구마는 94.4% 된다고 합니다. 고구마에 함유되어 있는 일종 활성물질이 결장암과 유방암 발병을 억제하는데 좋은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대추
대추에는 당분, 철분, 무기염, 비타민 등 영양소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데요, 특히 비타민c의 함량이 더욱 풍부합니다. 신선한 대추에는 그 함량이 더욱 높다고 합니다. 100g의 대추에는 비타민c가 343mg 함유되어 있어 사과나 배보다 100배 이상 높습니다.

 

대추에는 암세포를 억제하는 효능을 하는 화합물 성분과 세포분열을 조절하는 작용을 하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데 그 작용은 항암약 효과를 초과할 정도로 이 두가지가 결합하여 이상하게 증식하는 암세포의 분열을 정상화하게 만들어 주는 작용을 합니다.

 

 

당근
당근에는 풍부한 카로틴이 함유되어 있는데요, 카로틴이 인체에 섭취후 비타민a로 변환하게 됩니다. 비타민a는 인체 상피조직이 성상구조와 기능을 유지하게 만들어 주는 작용 하여 암을 유발하는 물질의 침범을 억제하여 인체의  항암기능을 조절해 줍니다.

 

노루궁뎅이버섯
노루궁뎅이버섯의 영양가치는 아주 높은데요, 함유되어 있는 다당체와 펩타이드류는 암세포에 강력한 억제작용을 합니다. 이와 동시에 체내의 단백질 성분을 증가시켜주어 인터페론을 생성시켜 항암과 암을 예방하는데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암환자들은 노루궁뎅이 버섯을 장기적으로 자주 섭취하게 되면 체내 면역글로불린이 증가하는데 좋은 도움을 주고, 임파세포의 전환율을 높혀주며 또 백혈구 수치를 증가시켜주어 ,인체 면역력을 증강시켜 암을 예방하고 암을 치료하는 작용을 하게 됩니다.

 

 

아스파라거스
아스파라거스에는 각종 항암 영양성분들이 함유되어 있는데요, 그중에 함유되어 있는 일종 풍부한 단백질 조직이 암세포의 성장을 억제하는데 좋은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당근에는 풍부한 엽산, 핵산, 셀렌 등 성분이 암세포의 확산을 방지하는 작용을 합니다.

 

다시마
다시마는 식단에서 자주 사용하는 재료인데요, 면역력을 높혀주는데 좋은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각종 암세포를 억제하는 작용을 하며 이와 동시에 혈액의 지질을 낮춰주고, 혈압을 낮춰주며, 콜레스테롤을 낮춰주고, 심장병과 혈관이 굳어지는것을 예방하는 작용을 합니다. 연구 결과 다시마는 또 유방암 예방에 좋은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마늘
마늘에는 풍부한 마늘효소와 미량원소, 셀렌이 함유되어 있어 암예방에 좋은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마늘은 가능하면 날로 씹어서 섭취하는것이 좋은데요, 보통 일주일에 몇번만 섭취해도 유방암을 예방하는데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포도와 포도즙
포도에는 케톤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데요, 암세포의 성장을 예방하는 작용을 합니다. 포도를 자주 섭취해 주면 암세포를 억제하고 유방암예방에 좋은 작용을 합니다.

 

지금까지 유방암예방에 좋은 에스트로겐음식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