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원기보충 노화방지 호르몬균형 조절에 좋은 음식 알아보기

by 예뻐지려는 본능 2013. 10. 19.

노화를 방지하고 회춘하기 위해서 많은 여성분들은 비타민과 항산화제를 대량으로 보충하게 되는데요, 하지만 이러한 방법들이 노화방지를 할수 없을뿐만 아니라 몸이 점차 노화가 심해지게 됩니다.

 

사실 매일 섭취하는 음식이 매우 중요한데요, 어떻게 하면 노화방지에 좋을까요? 오늘은 원기보충과 노화방지 및 호르몬 균형조절에 좋은 음식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대두 - 이소폴라본
각종 이소폴라본 성분히 함유되어 있어 심혈관질병 및 유방암, 전립선암을 예방할수 있고 갱년기 증상을 감소시켜줍니다. 대두는 또 칼슘이 함유되어있어 골다공증을 예방하는데 좋은 효능이 있습니다.

 

갓 - 인돌성분
갓에는 인돌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데요, 인돌성분및 비탑민A, C는 남녀 성 호르몬의 정상적인 대사에 좋은 도움을 주고, 유방암과 자궁경부암, 및 전립선암을 예방할수 있습니다.

 

녹차 - 카테킨
매일 4잔 이상의 녹차를 마셔주게 되면 중풍과 심장병에 걸릴 확율을 줄여줍니다. 녹차에는 생물성 이소폴라본이 많이 함유되어 있는데 그중 카테킨 성분이 항산화 작용을 하고 나쁜 콜레스테롤이 산화작용을 하는것을 억제하는 작용을 하기때문에 혈관벽에 축적되는것을 방지할수 있겠습니다.

 

심해어 - DHA/EPA
혈관이 막히는것을 감소시켜주고, 심장병 발병을 방지해주기때문에 혈관의 청소부라고도 할수 있겠습니다. 또 동맥경화, 고혈압, 중풍의 위험성을 낮춰줍니다. 무게가 1kg정도의 심해어가 가장 좋다고 할수 있는데요, 예를 들면 고등어, 갈치, 광어, 도다리, 가자미, 연어 등등. 채식을 하는 분들은 아마씨유, 또는 호두로 보충해 주는것도 좋겠습니다.

 

 

고구마 - 식이섬유
노란색 고구마에는 항산화물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데요, β카로틴 성분이 비타민A로 전환하여 인체 면역력을 높혀주고 노화를 늦춰주고 암 발병율을 낮춰주는 작용을 합니다. 고구마에는 지방이 없고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고구마에는 천연 여성호르몬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데요, 감자에도 여성호르몬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밀배아 - 비타민E
밀에는 비탑민E, 단백질, 섬유소 및 적은량의 지방이 함유되어 있는데요, 비타민E는 난소기능을 촉진시켜주어 불임증을 치료할수도 있고, 면역력을 높혀주어 노인성 치매증상도 줄일수 있겠습니다.

 

블루베리 - 안토시안
블루베리에는 안토시안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데요, 안토시안은 또 최상급의 항산화 물질로 체내 자유기를 제거해주고 대장균을 제거하는 작용을 합니다. 블루베리는 또 시력에 좋은 도움을 주는데요, 노년에 쉽게 생기는 백내장, 망막 병변에 좋은 치료 효과를 볼수 있습니다.

 

 

 

사과 - 비타민C, 펙틴
사과에는 펙틴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데요, 펙틴은 가용성 섬유소로 혈중 콜레스테롤과 혈당을 낮춰주는 작용을 합니다. 신선한 사과에는 세포가 손상을  받는것을 보호해주는 항산화 물질인 비타민C가 함유되어 있고 철분과 엽산의 흡수를 도와주고 콜라겐 생성에 필요한 원소라고 할수 있겠습니다.

 

아몬드 - 칼슘, 마그네슘
아몬드에는 섬유소, 비타민B2,마그네슘, 철분, 칼슘이 함유되어 있는데요, 이외에도 대량의 비타민E가 함유되어 있어 인체에 좋은 식물성 단백질을 보충해 주어 심장에 유익합니다. 아몬드에 함유되어 있는 지방은 불포화지방산으로 혈중 콜레스테롤을 낮춰주는 작용을 합니다.

 

토마토 - 라이코펜
토마토를 섭취하면 장수할수 있다는 속설도 있는데요, 그 이유는 토마토에 라이코펜이 함유되어 있기때문입니다. 라이코펜은 전립선암 발병율을 낮춰주고 심혈관질병의 발병율은 낮춰줍니다.

 

지금까지 원기보충, 노화방지 호르몬균형 조절에 좋은 음식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