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혈관에 좋은 음식 및 효능 혈관청소와 보호

by 예뻐지려는 본능 2014. 10. 28.

현대인들은 보통 세가지 질병을 달고 살아가게 되는데요, 이 세가지 질환들은 바로 고혈압, 고지혈, 높은 혈액의 점도로 심뇌혈관질병에 속하겠습니다.

 

심뇌혈관계통 질병의 발병률은 매우 높아 인체 건강을 위협하는 가장 첫번째로 사람들의 수명을 엄중하게 위협하고 있는데요, 평소 식단을 채식 위주로 해주는것이 혈관을 청소해주고 혈액순환을 개선시켜주며, 심장의 수축기능을 증강시켜, 호흡이 깊어지고 혈압을 조절해주며, 혈액의 지질을 조절해주고 혈액의 점도를 개선시켜준다고 합니다.

 

혈관이 빨리 노화되는것을 방지하기 위해서는 혈관을 청소해주고 혈관을 보호해주는 음식을 많이 먹어야 하는데요, 아래에 혈관에 좋고 혈관이 굳어지는것을 예방하는 특유의 효능이 있는 음식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혈관에 좋은 음식 및 효능

 

 

토마토
토마토는 각종 비타민의 함량이 사과, 배 보다 2~4배 높고, 또 인체 산화기능을 높혀주며, 자유기 등 체내의 쓰레기를 제거해주고 혈관의 탄력을 유지시켜주며, 혈전의 형성을 예방하는 작용을 합니다.

 

생강
생강은 맛이 맵고 온화한 성질을 가지고 있어 위장과 비장을 건강하게 해주며, 한기를 분산시키고 독소를 배출시켜주며, 모공을 열어 피지분비물을 배출시키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생강은 혈액의 순환을 촉진시켜주는 작용을 합니다.

 

담결석은 콜레스테롤 위주의 독소가 응고되어 생기는 돌덩이라고 할수 있는데요, 생강에 함유되어 있는 석탄산 성분이 프로스타글란딘의 합성을 억제하여 콜레스테롤의 생성을 줄여줄 뿐만 아니라 체외로 배출을 촉진시켜, 콜레스테롤 과다로 형성되는 결석의 형성을 방지하는데 효과적입니다. 독소중에는 각종 병의 원인 미생물들이 함유되어 있는데요, 생강에 함유되어 있는 매운 성분인 알켄케톤 성분이 이러한 미생물과 세균을 제거하는데 아주 강한 작용을 합니다.

 

녹두
녹두는 맛이 달고 차가운 성질을 가지고 있으며, 열을 식히고 해독 및 체내의 열을 제거하는 효능이 있는데요, 한의학에서는 각종 음식이나 약물중독에 좋은 약재로도 사용하고 있습니다. 녹두에는 B군 비타민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을 뿐만 아니라 포도당, 단백질, 디아스타아제, 옥시디아제, 철분, 칼슘, 인 등 각종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녹두를 자주 섭취해주면 체내의 독소를 배출하는데 도움을 주고, 인체의 정상적인 대사를 촉진시키는 작용을 합니다.

 

녹두는 또 강력한 해독 효능이 있기때문에 각종 독소를 제거해주는데요, 또한 콜레스테롤을 낮춰주고 간을 보호해주며, 알레르기 반응에 저항하는 작용을 하기때문에 독소배출과 피부미용에 최적의 음식이라고 할수 있겠습니다.

 

 

옥수수
옥수수에는 단백질, 칼슘, 마그네슘, 리신 등 성분이 함유되어 있으며 불포화지방산의 함량은 85% 이상 이라고 합니다. 리놀레산과 올레산이 인체 지방과 콜레스테롤의 정상적인 대사에 도움을 주어 콜레스테롤이 혈관에 침적되는것을 줄여주어 동맥혈관을 연하고 부드럽게 만들어 주어 심혈관질병의 발병을 예방할수 있습니다.

 

동고버섯(冬菇)
동고버섯은 맛이 달고 차가운 성질을 가지고 있으며 비장에 유익하고, 해독 효능이 있습니다. 동고에는 글루탐산 등 18가지 아미노산이 함유되어 있어 인체 필수 8가지 아미노산중 동고에 7가지가 함유되어 있다고 합니다. 또한 동고에는 30가지 효소 및 포도당, 비타민A, 비타민B1, 비타민B2, 니코틴산, 철분, 인, 칼슘 등의 성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동고버섯에는 또 다당류 물질이 함유되어 있어 인체 면역력을 높혀주고 독소배출 및 암세포의 성장을 억제하며, 인체 항암기능을 증강시키는 작용을 합니다. 이외에 동고버섯은 혈압, 콜레스테롤을 낮춰주고 동맥경화 예방, 심장을 튼튼하게 하고 간을 보호해주며 신진대사 촉진 및 체내의 노폐물 배출을 강화시키는 작용을 하여 독소배출과 몸을 튼튼하게 하는 최적의 식용균이라고 할수 있겠습니다.

 

 

사과
사과에는 풍부한 다당과산, 폴라보노이드, 칼륨 및 비타민C등 영양성분들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체내에 쌓여있는 지방을 분해하는 작용을 하여 인체가 살이 찌는것을 피하게 해주며, 심장의 부담을 줄여줍니다. 이외에 사과는 또 간해독기능을 높혀주고, 혈중 콜레스테롤 함량을 줄여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여주
온화한 성질을 가지고 있는 여주는  한의학에서 해독, 독소배출 작용 있으며, 피부 미용에 좋은 효능이 있습니다. 여주에는 단백질, 당류, 조섬유, 비타민C, 비타민B1, 비타민B2, 티코틴산, 카로틴, 칼슘, 철분 등 성분들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여주에는 또 항암작용을 뚜렷하게 하는 활성단백질이 함유되어 있는데요, 이 단백질이 체내의 면역계통을 활성시켜 방어기능을 일으키고 면역세포의 활성을 증가시켜, 체내의 유해물질을 제거하게 만들어 줍니다. 여주의 맛은 비록 쓰지만 단맛도 가지고 있어 최근에는 요리로 식단에도 오르고 있답니다.

 

 

당근
맛이 달고 성질이 차가우며, 양혈, 독소배출 및 비장을 튼튼하게 해주고, 위장을 따끗하게 하는 효능이 있어 작은 인삼이라고 불리기도 합니다. 당근에는 당류, 지방, 휘발성 기름, 비타민A, 비타민B1, 비타민B2, 안토시아닌, 카로틴, 칼슘, 철분 등 영양성분들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당근은 해독에 효과좋은 음식으로 카로틴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을 뿐만 아니라, 또 대량의 비타민A와 펙틴이 함유되어 있어 체내의 수은이온과 결합후 혈액중의 수은이온의 농도를 낮춰주는데 좋은 효능이 있으며, 체내의 수은 이온의 배출을 가속시켜 줍니다.

 

목이버섯
못이버섯은 맛이 달고 온화한 성질을 가지고 있으며, 해독 및 독소배출, 위장을 깨끗하게 청소해주고 피를 맑게 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목이버섯에는 탄수화물, 콜라겐, 세팔린, 섬유소, 포도당, 레시틴, 카로틴, 비타민B1, 비타민B2, 비타민C, 단백질, 철분, 칼슘, 인 등 각종 영양성분들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목이버섯에 함유되어 있는 일종의 식물성 콜라겐은 아주 강한 흡입력을 갖고 있어 인체 소화계통에 남아있는 먼지나 불순물들을 집중적으로 흡입하여 체외 배출시켜 주어, 독소배출과 위장청결 작용을 합니다.

 

지금까지 혈관청소와 혈관보호에 도움되는 혈관에 좋은 음식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