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뷰티/피부관리

건조한 피부 관리 피부에 수분과 영양을 보충시키는 방법

by 예뻐지려는 본능 2013. 1. 25.

건조한 피부 관리 피부에 수분과 영양을 보충시키는 방법

 

피부관리는 아침에 일어나서 가장 먼저 해야합니다.  특히 건조한 피부는 아침이 되면 더욱 건조해 져  피부가 벗겨지고 한데요, 피부가 벗겨지고 따거운  정도면 보기에는 각질이 조금 일어낫다고 해도 피부는 이미 구원요청을 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그럼 건조해진 피부 어떻게 관리하면 촉촉한 피부로 만들수 있을까요? 오늘은 건조한 피부관리 피부에 수분과 영양을 보충시키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건조한피부

 

피부가 건조해지는 원인 1. 과도한 피지제거

 

당연히 겨울이 되면 공기가 건조해 지는데요, 건조한 상태에서 실내온도를 높이게 되면 수분이 점차적으로 증발하면서 피부는 더 건조해 진답니다.이럴땐 사소한 생활습관을 이용하여 건조한 피부를 관리해줄수 있답니다. 예를 들면 청결 즉 씻을때 과도한 피지제거는 삼가해야 합니다.

 

피부가 건조해지는 원인 2. 피부에 빨갛게 되거나 가려움증

경우에 따라서 피부가 너무 건조하면 가렵거나 빨갛게 부을때가 있는데요, 이런 증상이 나타나는것은 피부에 작거나 큰 염증이 있다는것을 설명합니다. 그러므로 일상생활의 피부관리만 신경쓰는것이 아니라 이럴땐 피부과에 내원하여 진찰을 받아보는것이 좋으며 또 가능하면 피부한테도 충분한 휴식을 취할수 있도록 도와주는것이 촉촉한 피부를 만드는데 좋은 도움을 줍니다.

 

건조한 피부관리법

 

건조한 피부관리방법

1. 손가락끝으로 가볍게 두드려 깊이 잠들어 있는 피부를 깨우기
피부는 종종 깊이 잠자는 상태에 처해있어 활력을 잃고 있으므로 적당하게 손가락 끝을 이용하여 가볍게 두드려주는것이 좋은데요, 피아노건반을 두드리듯이 마사지를 해주면  깊이 잠들어 있는 피부를 쉽깨워주어 그후 피부관리를 해도 보다 좋은 효과를 볼수 있습니다.

 

2. 자외선 노출에 주의
기초화장품은 평소와 같이 사용하지만 보통 자외선 노출도 빼놓으면 안될 사항입니다. 자외선은 꼭 햇빛에 노출할때만 자외선노출된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사실 실내에서도  UVA와 UVB가 우리의 몸을 상하게 하며 주름과 색소가 생기는 원인이 됩니다. 그러므로 노화를 방지하려면 UVA/UVB의 관리를 소홀히 해서는 안됩니다.

 

건조한 피부관리

3. 피부에 영양섭취
우리가 생각하는 잘못된 관점이 하나 있는데요, 기름기 많은 크림이나 로션은 몸에 발랐을때 지방알갱이가 생기면서 모공이 막힌다고 생각하는데요, 사실 모공이 막히는 원인은 제대로 씻지않은데에 있지 기름기 많은 크림과는 연관이 없답니다. 

 

그러므로 세수를 깨끗하게 한다음 기름기 많은 크림을 얼굴에 바르고 얼굴중심으로부터 밖으로 가면서 마사지를 해주면 피부에 영양이 섭취가 되면서 촉촉한 피부를 만들어 준답니다.

 

4. 화장수를 준비하여 피부에 수시로 수분보충을 해주기
아침에 일어나면 피부가 민감하게 변하므로 특별관리가 필요한데요, 분무기를 이용하여 가볍게 화장수를 얼굴에 뿌려주면 좋구요 낮동안에도 피부가 건조해지기전에 수시로 뿌려주어 수분보충을 해주는것이 좋은 방밥이 되겠습니다.

 

지금까지 건조한 피부 관리 및 피부에 수분과 영양을 보충시키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