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이 먹어도 살안찌는 음식 및 체지방 분해 음식 알아보기
매번 맛나는 음식을 보게되면 먹고싶은 욕구가 생기는건 사람이 천성이라 어쩔수 없는 현상인데요, 하지만 다이어트를 하는 분들은 너무 많이 먹으면 살찔까 걱정이고 먹지 않으려니 음식유혹도 참기 힘들구요. 그렇다면 맛나는 음식과 날씬한 바디라인 두가지를 다 가질수 있는건 불가능한 일일까?
당연히 아니겠죠^^ 정확한 다이어트식품을 잘 알고 골라서 먹게 된다면 식욕을 만족하면서 맛나는 음식과 날씬한 바디라인 두가지를 한꺼번에 거머쥘수 있답니다. 아래에 많이 먹어도 살안찌는 음식 및 지방을 태우는 음식에 대하여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모과
모과는 칼로리가 낮고 비타민c와 E가 풍부하게 들어있는데요, 모과속에 들어있는 효소가 단백질을 분해해주는 작용를 할뿐만아니라 당분 및 지방까지 분해작용을 한답니다. 또한 모과는 신진대사를 촉진시키고 장활동을 활발하게 하여 음식물 소화에도 도움을 주어 뱃살이 점점 없어진답니다.그리고 모과는 또 여성분들한테 가슴을 크게하는 작용도 하여 모과를 먹게 되면 뱃살은 빼주고 가슴은 크게 만들어 주어 일석이조라고 할수 있겠습니다.
오트밀시리얼
아침일찍 출근을 하는 직장인들은 아침식사대용으로 오트밀시리얼을 먹는 분들이 많이 있는데요, 오트밀에는 섬유소가 풍부하게 들어있고 또 포만감을 오랫동안 유지하며 체내에 해로운 콜레스테롤을 배출시키는 작용을 합니다. 그리고 혈당을 조절하고 심장병이나 당뇨병의 위험도 줄여준답니다. 하지만 오랫동안 오트밀시리얼을 식사대용으로 섭취하게 된다면 체내 단백질 부족으로 탈모의 위험도 있으므로 적절하게 섭취해야 합니다.
셀러리
셀러리에는 풍부한 식이섬유가 함유되어 있고 인체 신진대사도 촉진시키는 작용을 한답니다. 또한 샐러리를 섭취하게 되면 장청소에 도움을 주어 내장벽에 붙어있는 지방을 긁어 체내에 배출시키는 작용을 하므로 변비에 좋은 도움을 준답니다. 그리고 셀러리는 칼로리 함량이 낮으므로 많이 먹어도 살이 찌지 않을뿐더러 체지방을 분해하는 음식이라고 할수 있겠습니다.
유자
유자도 일종 다이어트 과일이라고 할수 있는데요, 유자에는 비타민C와 대량의 항산화원소가 풍부하게 들어있고 또 칼로리는 매우 낮습니다. 유자한개의 열량은 대략 76칼로리정도 되는데요,또 풍부한 칼륨이 들어있어 지방과 불필요한 수분이 하반신에 축적되는것을 방지하여 하반신 다이어트에 아주 좋은 효과를 볼수 있답니다.
또한 연구결과에 따르면 유자를 먹게되면 체내에 섭취된 탄수화물이 지방으로 변환된느것을 방지하여 다이어트에 좋은 효과를 볼수 있다는 결과가 나왔답니다.
키위
키위에는 비타민A, C, E, 칼륨, 마그네슘,섬유소 외에도 다른 과일에는 없는 영양성분인 엽산과 카로틴 칼슘 및 아미노산이 풍부하게 들어 있답니다. 또한 열량은 45칼로리밖에 안되므로 저 칼로리 과일이라고 할수 있답니다.
사과
사과에 함유되어있는 펙틴이 물을 만나게 되면 팽창되므로 사과를 먹고 물을 마시게 되면 포만감도 만족시키고 또 사과에 함유되어 있는 각종 영양성분으로 하여 매우 좋은 다이어트식단이라고 할수 있겠습니다. 사과에는 비타민B,B1, C, 카로틴, 당분, 칼슘, 갈륨, 철, 아연, 섬유소, 사과산 등이 풍부하게 들어있는데요, 펙틴과 타닌산은 수축시키는 작용을 하여 장내에 축적된 독소와 노페물을 체외에 배출해준답니다.
계란
50g되는 계란 한개에는 7g의 단백질이 들었고 6g의 지방, 82칼로리 함유되어 있는데요, 노른자에 함유되어있는 레시틴 성분은 일종 유화제로 체내의 지방과 콜레스테롤을 작은 알갱이로 분해하여 혈관에서 배출시킨다음 인체에 활용하게 하는 작용을 한답니다.
또 계란속에 함유되어 있는 비타민 B12 는 지방세포를 분해하는 작용을 하여 특히 복부지방을 태우는데 아주 좋은 효과가 있답니다. 하지만 불필요한 콜리스테롤섭취를 방지하기 위해서는 흰자를 많이 먹고 노른자는 적게 먹는것을 권장합니다. 그리고 삶은 계란의 칼로리가 계란후라이보다 낮으므로 가능하면 삶은계란을 추천합니다.
율무
율무는 혈액지질과 혈당을 낮추고 신진대사를 촉진하며 부종에도 도움을 준답니다. 또한 율무는 칼로리가 낮으므로 많이 먹어도 살안찌는 음식이라 할수 있겠습니다. 그리고 율무에는 수용성 섬유소가 풍부하게 들어있어 변비를 개선하고 체내의 독소배출에 아주 좋은 작용을 한답니다.
토마토
중간크기의 토마토 한개에는 40칼로리의 열량이 함유되어 있는데, 이 칼로리는 흰쌀밥에 비교했을때 흰쌀밥의 1/5정도밖에 안된다고 합니다. 토마토는 자체가 갈증을 해소시켜주고 소화를 돕고 위장을 튼튼하게 하며 혈압을 낮추는 작용을 합니다.
또한 토마토는 포만감을 주고 함유되어 있는 섬유소는 장내 불필요한 지방을 흡수하여 체내에서 배출하게 만들어준답니다. 그리고 토마토에 함유되어 있는 비타민B군은 지방대사를 촉진시켜 주므로 식사전에 토마토 한개를 먼저 섭취해 준다면 지방을 태우는데에도 도움을 주며 포만감때문에 과도한 음식섭취도 방지할수 있답니다.
곤약
곤약은 다이어트시 아주 좋은 다이어트 음식인데요, 곤약에는 칼로리가 거의 제로이고 또 지방도 없고 섬유소는 풍부하게 들어있어 위장내에서 수분을 흡수하여 섭취시 포만감을 주고 많이 먹어도 지방이 함유되어 있지 않으므로 살찔 위험은 제로입니다.
시금치
시금치에도 칼륨과 비타민A, C가 풍부하게 들어있고 또 철분이 많이 들어있어 철분 부족으로 인한 빈혈에도 좋은 개선 효과를 볼수 있답니다. 하지만 영양이 유실되기 쉬운 야채이므로 그만큼 조리방식도 아주 중요합니다. 자칫 잘못 요리를 하게 되면 영양이 전부 유실될수 있답니다.
특히 시금치는 두부와 같이 섭취하는것을 피하고 가능하면 칼슘이 풍부하게 함유되어있는 콩류와 콩제품 및 목이버섯, 새우, 다시마와 같이 요리하는것을 피해주는것이 좋습니다.
지금까지 많이 먹어도 살안찌는음식 및 지방을 태우는 음식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다이어트 > 다이어트음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마늘다이어트방법 독소배출 체중감량에 효과좋은 마늘다이어트식단 (3) | 2013.02.23 |
---|---|
날씬한 바디라인을 만들수 있는 살빠지는 차 와 다이어트 음료들 (14) | 2013.02.02 |
다이어트의 적 및 다이어트시 피해야할 음식 알아보기 (1) | 2013.01.17 |
다이어트중 밤에 배고플때 간단하게 먹을수 있는 다이어트간식 (0) | 2013.01.11 |
땅콩다이어트 땅콩으로 체내 지방을 연소하여 살빼는방법 (0) | 2013.01.10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