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다이어트음식

마늘다이어트방법 독소배출 체중감량에 효과좋은 마늘다이어트식단

by 예뻐지려는 본능 2013. 2. 23.

마늘다이어트방법 독소배출과 체중감량에 효과좋은 마늘다이어트식단

 

마늘이 인체에 유리하다는점은 이제 누구나 다 알고 있는 사실인데요,  마늘의 특유의 향이나 섭취후 속쓰림때문에 평소에 먹기꺼려하는 여성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마늘에는 단백질뿐만 아니라 칼슘, 비타민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장기적으로 섭취하게 되면 장을 소독하고 체내의 독소를 배출시켜주며 살균과 암예방에도 아주 좋은 도움을 줍니다.

 

또한 최근 연구결과에 따르면 생마늘은 체중감량에 아주 좋은 효과가 있다는 결과가 나왔다고 합니다. 여기서 마늘은 인공적으로 가공을 거치지 않은 생마늘이 체중감량에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그럼 아래에 마늘다이어트원리와  체중감량에 효과좋은 마늘다이어트식단에 대하여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마늘다이어트방법

 

마늘다이어트원리

마늘은 양성식물에 속하고 또 자극성이 있기 때문에 허약한 몸에는 보신작용을 합니다. 또한 체력강화에 도움을 주고 인체 신진대사를 촉진시키는데 아주 좋은 작용을 합니다. 그외에 마늘은 체내의 지방을 감소하므로 마늘을 먹게 되면 체내에서 일종 체중감량물질의 분비를 증가하여 이로하여 지방을 감소하는 효과를 볼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마늘은 신체를 건강하게 하고 다이어트에도 효과를 볼수 있습니다.

 

마늘다이어트원리

 

생마늘먹는법과 주의점

마늘다이어트를 하려고 해도 특유의 향과 맵고 아린맛때문에 먹기 힘들어하는 분들이 있는데요, 마늘은 환으로 만들어서 따뜻한 물에 약처럼 먹는것이 맵고 아린맛을 억제하고 입안에 마늘향이 나는것을 억제하며 구강을 보호하면서 먹을 수 있는 방법이 되겠습니다. 또다른 방법은 그냥 생마늘을 씹어서 먹고나서 상추를 씹어서 먹거나 또는 녹차와 같은 차잎을 바로 씹는것도 섭취후 구강에서 나는 마늘향을 없앨수 있습니다. 

 

또는 마늘을 식초에 담궈서 초마늘을 해서 먹는 방법도 괜찮은 방법이 되겠습니다. 마늘은 공복이나 배고픔을 심하게 느낄때 먹으면 절대 안됩니다. 또한 너무 많이 먹어도 안됩니다. 매일 식사시 또는 식하후 3~4쪽 정도 먹는것이 적당합니다. 또한 마늘은 생마늘을 먹는것이 좋은데요, 마늘을 가열하게되면 마늘속에 있는 암모니아성분이 없어지기 때문에 다이어트효과도 사라지게 됩니다. 

 

마늘다이어트식단

 

마늘다이어트식단

 

1. 통마늘 느타리버섯볶음
재료 : 느타리버섯 200g 통마늘  50g 식용유, 소금

방법 : 느타리버섯을 깨끗이 씻은다음 팬에 식용유를 붓고 먼저 통마늘은 놓은다음 바로 느타리버섯을 넣소 살짝 볶은다음 소금을 조금 넣고 불을 끄면 됩니다. 중요포인트는 마늘을 너무 많이 익히면 마늘속에 암모니아성분이 사라져 다이어트에도 효과가 없으므로 마늘은 살짝 볶는것이 좋습니다.

 

효능 : 살균, 독소배출, 체내지방감소, 체중감량, 위를 튼튼하게 하는 작용을 합니다.

 

마늘다이어트

 

마늘다이어트죽
재료 : 마늘 30g 쌀 100g 생강조금

방법 : 껍질을 깐 통마늘을 끓는물에 1분간 데친다음 건져내고 쌀은 씻어서 물에다 죽을 끓인다음 데친 마늘과 채썬생강을 죽에 넣고 5분간 더 끓여주면 됩니다. 주의할점은 마늘은 과도하게 익히면 다이어트효과가 떨어지므로 살짝 익히는것이 좋습니다.

 

효능 : 이뇨작용, 가래을 없애주며 소염 및 설사를 멈추게 하고 또 강력한 살균효과와 체내 독소배출 및 체중감량효과를 볼수 있습니다.

 

마늘의 독특한 향때문에 먹기는 좀 힘들지만 몸건강과 다이어트 두가지에 좋은 효과를 볼수 있는 음식이므로 참고하시고 마늘다이어트에 성공하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독소배출과 체중감량에 효과좋은 마늘다이어트방법과 식단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