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혈다이어트 3가지 경혈로 신진대사를 촉진시켜 살빼기

 

경혈다이어트는 살빼기 방법들중에서 효과좋은 방법중 하나라고 할수 있습니다. 인체의 각부위에는 수많은 경혈들이 많이 있는데요, 다이어트도 경혈만 정확하게 찾는다면 살빼는 가장 좋은 방법이 될수 있습니다. 하루중 각기 다른 시각에 인체의 경락의 흐름도 각기 다른데요, 조절하는 방법도 다릅니다.

 

특히 요즘들어 바쁜 일상을 보내는 현대인여성들이 생활패턴이 망가져 인체 호르몬이 혼란을 일으키게 되는데요, 이럴때 간단하게 경혈을 자극하여 인체의 순환을 잘 통하게 한다면 다이어트에도 효과를 볼뿐만아니라 날씬한 바디라인도 유지할수 있습니다.  

 

다이어트경혈

 

다이어트시 운동에 주의하고 영양을 잘 조절하고 생활패턴을 규칙적으로 지켜 영양균형을 유지하는 전제하에 지방의 연소를 가속시키는것이 가장 건강한 다이어트방법이 되겠습니다. 가장 중요한점은 서로 다른 사간대에 위의 경혈을 자극하여 소화계통이 원활하게 활동하여 체내의 양성순환을 촉진시켜 조금 노력해도 큰 효과를 볼수 있습니다. 그럼 아래에 경혈다이어트방법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아침 7시~9시

 

이 시간대에는 위의 경혈과 소화계통도 활동이 한창 왕성할때인데요, 이때가 바로 체중을 억제하는 황금시기라고 할수 있습니다. 최적인 다이어트방법은 자신을 위하여 풍성한 아침식사 식단을 준비하여 위장의 운동을 촉진시켜 하루종일 인체에 필요한 에너지를 보충하며 또 위장의 상완혈, 중완혈, 하완혈을 자극하여 인체의 신진대사를 촉진시키고 혈액순환도 가속시켜 나중에는 다이어트목적에 도달하게 됩니다.

 

경혈다이어트방법

 

상완혈 - 살짝 누르면서 마사지하여 식도의 부담을 줄이기

 

상완혈은 장활동을 자극하는데 아주 좋은 효능을 갖고 있는데요, 평소에 자주 경혈을 자극해 주게되면 식도를 보호하고 음식을 빨리 섭취하는것을 피하게 하여 음식이 위장에 쌓여 소화불량이 생겨 이로하여 체중이 증가하는것을 방지하는 작용을 합니다.

 

상완혈은 위의 위부분에 위치하여 있는데, 배꼽위의 5~7촌사이입니다. 방법은 식지와 중지를 가지런히 부쳐 시계바늘이 움직이는 방향으로 상완혈을 3분간 살짝 누르면서 마사지를 해주게 되면 경혈을 자극하게 됩니다. 아침식사와 동시에 상완혈을 마사지 해주는것이 좋습니다.

 

다이어트경혈

 

중완혈 - 쑥뜸으로 위의  활동을 가속하기

 

평소에 중완혈을 자주 자극하게되면 위의 활동을 가속시키고 인체의 면역력도 높혀주는데요, 이렇게 하면 음식물이 위장에서 잘 씹혀져 소화기능도 증가하고 전신의 지방의 연소도 촉진시키는 작용을 합니다, 배꼽위 4촌사이즉 위의 중간정도에 자리잡고 있는것이 중완혈인데요, 쑥뜸은 중완혈을 자극하는 최적의 방법이라고 할수있습니다.  생강을 얇게 설어서 쑥뜸과 함게 중완혈에 뜸들이면 생강즙이 열을 통해 피부에 침투되면서 중완혈에 자극을 줍니다.

 

경혈다이어트

 

하완혈 - 누르면서 마사지하여 체내에 독소를 배출하기

 

하완혈은 음식물을 씹어서 처음으로 소화기관에 넘기는 과정을 관리하는데요, 만약 이 부위가 활동이 원활하지 않는다면 체내의 독소가 점차 증가하면서 아랫뱃살이 볼록 나오고 엉덩이와 허벅지에 지방이 쌓이면서 여성분들은 점차 비만으로 연결됩니다.

 

하완혈은 배꼽위 2촌에 자리잡고 있는데요, 방법은 매일 두손 엄지손가락으로 이 경혈을 눌러준다면 음식물의 소화과정을 순리롭게해 주어 전신다이어트에 좋은 효능이 있습니다. 출근시 지하철을 탈때 한번씩 하완혈을 자극해주면 좋습니다. 지금까지 경혈다이어트 3가지 경혈로 신진대사를 촉진시켜 살빼는방법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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