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다이어트비법

몸건강에 해로운 음식다이어트방법 알아보기

by 예뻐지려는 본능 2013. 2. 20.

몸건강에 해로운 음식다이어트방법 알아보기

 

음식다이어트방법은 많은 여성분들이 이용하는 다이어트방법중 하나인데요, 또한 수많은 사람들이 빨리 살빼는 방법으로 이상한 음식다이어트방법을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진짜 효과가 있는지는 해본 사람외에는 아무도 알수없는데요, 음식다이어트방법도 자칫 잘못하면 다이어트에 효과를 볼수 없을뿐만 아니라 되려 몸건강에 해로울수도 있습니다.

 

그럼 아래에 여성분들이 자주 사용하는 음식다이어트방법중 효과도 없고 몸건강에도 해로운 다이어트방법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식단조절을 하는 음식다이어트방법은 음식의 열량을 조절하여 섭취하는것은 열량을 감소하는것으로 체내에서 지방이 형성되는것을 감소하여 다이어트효과를 볼수 있습니다.  

 

이런 다이어트방법은 확실한 효과가 있지만 어떤 분들은 빨리 감량하고 싶은 마음에 너무 과격한 음식다이어트법을 사용할때가 있는데요, 그렇다면 대체 어떤 음식다이어트방법들이 몸건강에 무리를 줄까요?

 

단식다이어트나쁜점

 

몸건강에 해로운 음식다이어트

 

식다이어트 
단식다이어트방법과 식단조절다이어트방법은 아주 큰 차이가 있습니다. 단식다이어트에는 점심때가 지나면 음식을 섭취하지 않는 방법과 온종일 음식섭취를 제한하는 두가지 잘못된 방법이 있는데요, 점심때가 지나면 음식섭취를 하지 않는 다이어트방법은 하루종일 점심 12시가 지나면 아무런 음식도 섭취하지 않는는 것입니다. 

 

이 다이어트방법은 반나절만 음식을 먹는다는 스트레스로 아침식사와 점심식사전까지 음식을 과도하게 섭취하여 위장에 부담을 줄수 있습니다. 이 다이어트방법은 비록 첫 시작에는 효과가 비교적 좋지만 음식섭취 규칙이 깨지게 되면  인체 신진대사가 급격히 떨어지면서 다이어트효과는 점점 떨어져 나중에는 효과를 볼수 없습니다.

 

단식다이어트

 

그리고 하루종일 음식을 섭취하지 않는 단식다이어트방법은 말 그대로 다이어트하는동안 음식을 섭취하지 않고 물만 마시는 방법인데요, 하루종일 물만 마시고는 인체 기본 신진대사를 만족시킬수 없으므로 영양이 급격히 부족한 상황으로 처해 체내에 축적되어있던 지방들이 분해하여 인체 각 기관에 제공해주는데 이로하여 이 단식다이어트방법은 여성분들이 처음했을때에는 체중감량효과가 아주 빠르지만 나중에 위장의 수축으로 엄청 괴로울수 있습니다.

 

만약 정상적인 음식습관으로 돌아온다면 체중이 급격히 상승하기 때문에 다이어트효과도 오랫동안 지속할수 없고  몸건강에도 해로우므로 이런 단식 다이어트방법은 사용하지 않는것이 좋습니다.

 

매운다이어트

 

매운음식 다이어트

매운음식 다이어트방법의 원리는 캡사이신의 작용인데요, 인체가 캡사이신은 섭취하게되면 체내 순환대사 속도가 빨리지면서 혈액흐름도 동시에 빨라지고 땀을 대량으로 흘려 땀을 통해 독소배출과 체중감량효과를 볼수 있습니다. 하지만 어떤 여성분들은 과격한 방법으로 청양고추를 그대로 많이 섭취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캡사이신은 알칼리성이 아주 강한데요 이런 방법은 위장을 자극하여 위장점막을 상하게 하여 구토나 메스꺼움,설사를 유발하고 체내 호르몬분비의 균형을 잃을수 있습니다. 그리고 캡사이신은 체내호르몬분비가 균형을 잃게 할분만 아니라 구창, 여드름 등과 같은 과민적인 증상을 초래하게 됩니다.

 

매운음식다이어트

 

동시에 위장의 신진대사가 혼란을 일으켜 변비현상도 나타날수 있습니다. 많은 여성분들이 이러한 매운 다이어트방법을 이용한 이후에 모두 위장이 화상을 입거나 심지어는 위궤양과 위출혈 증상까지 있었다고 합니다. 그리고 이러한 매운 다이어트방법을 끝내게 되면 체중은 다시 증가하여 몸만 괴롭고 제대로된 다이어트효과는 볼수 없게 됩니다.  

 

위에서 소개한 음식다이어트방법은 일시적으로는 다이어트효과를 볼수 있지만 총체적으로 봤을때 다이어트효과는 없을뿐만 아니라  몸건강에도 해로우므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몸건강에 해로운 음식아이어트방법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