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뷰티/피부관리

주름예방음식

by 예뻐지려는 본능 2013. 6. 9.

주름예방음식

 

주름예방음식

 

석류 - 강력한 항산화 작용

석류는 피부 항산화 작용이 강한 과일로 석류속에  함유되어 있는 일종 성분이  세포가 환경의 오염을 피할수 있고 uv 와 전자파의 위험에서 피할수 있게 만들어 주어 피부를 보호가고, 피부 조직의 노화를 완화시켜줍니다.

 

당근 - 풍부한 펙틴성분이 함유

당근은 피부에 없어서는 안될 음식이라고 할 정도로 피부를 윤기나게 만들어 주는데요, 당근에는 풍부한 펙틴성분이 수은과 결합하여 인체의 유해한 성분을 배출하여 피부가 부드럽고 윤기나게 만들어 줍니다.

 

또한 당근에 함유되어있는 카로틴성분이 항산화와 미백에 좋은 효과를 볼수 있고 멜라닌 침착을 예방하며 피부의 있는 불필요한 각질을 제거해 줍니다. 당근에는 또 항산화작용에 좋은 비타민 E가 많이 함유되어 있다고 합니다.

 

피부노화방지음식

 

오이 - 피부노화방지와 주름예방

오이는 향도 상큼하고 좋지만 피부노화방지와 미용에도 아주 좋은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오이는 다이어트음식으로도 많은 인기를 끌고 있는데요,

 

오이에는 인체 성장발육에 필요한 필수 아미노산과 당류, 비타민 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피부에나 근육에 충족한 영양분을 보충시켜주어 피부노화 방지에 아주 좋은 효과가 있고 또 주름의 생성을 예방할수 있습니다. 또한 과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피부미백과 피부에 생긴 주근깨나 피부과민을 완화시키는데 좋은 효과를 볼수 있습니다.

 

포도 - 노화방지, 보습의 신

포도에는 대량의 석탄산이 함유되어있어 항산화기능을 하여 노화를 미뤄주고 강렬한 수축효과와 보습작용까지 하여 피부의 노화를 방지하는데는 신이라고 할수 있을만큼 아주 좋은 과일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포도과육에는 비타민B3 및 광물질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피부 깊숙히 보양해주어 노화방지 및 피부세포의 재생을 촉진하는 작용을 합니다.

 

피부보습에좋은음식

 

 

레몬 - 피부신진대사를 촉진 및 색소침착을 억제

레몬에는 비타민B1, 비타민B2, 비타민C 등 각종 영양성분들이 함유되어 있고 또 이외에 풍부한 유기산과 레몬산이 함유되어 있어 강한 항산화작용과 동시에 피부 신진대사를 촉진하고 노화를 방지하며 색소침착에 아주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살구 - 각종비타민 함유

살구에는 당류, 과산, 식이섬유, 비타민C, 철분,인, 아연 등 광물질과 비타민B17 함량이 특히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또한 살구씨에도 풍부한 단백질과 지방, 카로딘, 비타민B군, 비타민C 및 칼슘, 인, 철 등 영양성분들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풍부한 광물질 및 식물성 불포화지방이 피부보양에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지금까지 주름예방 음식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