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뷰티/피부관리

모공 줄이는 방법 및 모공축소시 주의할 사항

by 예뻐지려는 본능 2013. 6. 25.

화장을 하거나, 밤을 새거나, 장시간 전자파 노출 등등으로 자신도 모르게 모공이 늘어나게 됩니다. 늘어난 모공 어떻게 줄일수 있을까요? 아래에 모공줄이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모공축소방법

 

모공줄이는방법

 

레몬즙으로 세안하기
평소 세안할때 깨끗한 물에 레몬즙을 몇방울 떨어뜨려 레몬물에 세안을 하게 되면 모공을 줄이는데 좋은 효과가 있을 뿐만 아니라 여드름도 방지할수 있습니다. 다만 주의할 점은 레몬즙을 직접 얼굴에 바르거나 또한 레몬물로 세안을 할때에도 레몬물 농도가 너무 높으면 얼굴 피부에 자극을 줄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

 

계란 + 올리브유

재료 : 계란, 올리브유, 레몬즙, 굵은 천일염.
방법 : 계란을 한개 터뜨린다음 1/2개 레몬즙과 굵은 천일염 조금을 함께 넣어 골고루 잘 저은다음 올리브유 1/2숟가락을 넣고 골고루 저어서 냉장고에 넣어둡니다. 일주일에 1~2회정도 발라주면 됩니다.

효능 : 모공을 줄이고 피부를 탄력있게 만들어 주는 작용을 합니다.

 

모공줄이는방법

 

수박껍질

요즘처럼 더운 여름철에는 수박껍질을 쉽게 구할수 있는데요, 수박껍질의 즙에는 비타민c와 과산등 피부에 좋은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수박껍질로 얼굴을 닦게 되면 모공을 수축해줄뿐만 아니라 미백과 유지 분비를 억제하는작용을 합니다.

 

방법 : 수박껍질을 냉장고에 냉장해두었다가 얼굴을 닦으면 더욱 좋은 효과를 볼수 있습니다.

 

진주가루 + 계란흰자

재료 : 진주가루, 계란.
방법 : 계란을 터뜨려 노른자와 흰자를 분리하여 흰자만 준비해 두시구요, 계란흰자에 진주가루를 적절하게 넣고 반죽처럼 잘 저어 준다음 얼굴에 팩처럼 발라주고 10~15분뒤에 깨끗한 물로 씻어내면 됩니다.

효능 : 모공을 줄이고 미백효과가 있습니다.

 

모공축소

 

차겁고 뜨거운 몰로 번갈아가면서 세안하기
세안을 할때 보통 미지근한물로 할때가 많은데요, 미지근한물이나 따뜻한 물은 모공을 늘어나게 만들어 줍니다. 때문에 모공을 줄이려고 한다면 처음에는 미지근한물로 세수를 한다음 맨 마지막에 처거운물로 한번 얼굴을 헹궈주세요. 매일 이런 방법으로 세수를 하게 되면 모공을 줄일수 있을뿐만 아니라 피부의 탄력도 유지할수 있습니다.

 

화장수를 냉장시켜서 사용하기
평소 화장수를 사용할때 냉장고에 냉장을하여 얼굴에 바르게 되면 모공을 줄여주는데 좋은 효능이 있습니다. 자세한 방법은 화장수를 적절하게 덜어서 냉장고에 차겁게 한다음 일회용 마스크팩을 차겁게 만들어놓은 화장수에 담궜다가 마스크팩이 촉촉하게 적셔지면 얼굴에 10~15분간 붙혀주면 됩니다. 주의할점은 화장수는 평소 본인이 사용하고 있는 본의 피부타입에 맞는 화장수로 하면 됩니다.

 

모공줄이기

 

 

 

모공축소할때 주의할 사항
모공을 줄이는것은 단 한번에 축소되는것이 아니기 때문에 어떤 방법을 이용하던 꾸준히 일정한 시간을 유지해 주어야 좋은 효과를 볼수 있습니다. 그리고 일상생활에서 아래 몇가지 점을 주의해야 합니다.

 

1. 세수를 할때에는 피부 청결을 깨끗하고 철저하게 해야 합니다. 특히 화장을 한 여성분이라면 더욱 깨끗이 세안을 할필요가 있습니다.
2. 가능하면 밤을 새지 말아야 합니다. 밤을 새게 되면 피부에 손상을 줄뿐만 아니라 건강에도 해롭기 때문입니다.
3. 음식습관을 주의해야 합니다. 맵고 자극적인 음식 또는 기름에 튀긴 음식은 적게 먹거나 또는 먹지 않는것이 좋습니다.
3. 평소 블랙헤드를 제거한다음에는 차거운 물이나 또는 화장수로 모공을 수축시키는것이 좋습니다.

 

끝으로 모공이 늘어나는 이유는 청결을 깨끗하게 하지 않거나 또는 피부에 수분이 부족하여 생기는 현상이기 때문에 여성분들은 매일 피부청결을 철저하게 해주시구요, 또한 피부보습에도 신경을 써야 합니다. 이미 모공이 커진 여성분이시라면 위에서 설명한 여러가지 방법중 본인한테 적합한 방법을 선택하여 한번 따라해 보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모공줄이는방법과 모공축소시 주의해야 할 사항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