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뷰티/피부관리

피부노화를 두배로 촉진하는 4가지 잘못된 음식습관

by 예뻐지려는 본능 2013. 4. 3.

피부노화를 두배로 촉진하는  4가지 잘못된 음식습관

 

여성분들이 가장 비밀로 하고 싶은것이 자신이 나이라고 합니다. 그만큼 나이는 아주 예민한 부분이라고 할수 있는데요, 나이가 들면서 피부는 점차 노화가 되고 또 피부 노화를 방지하기 위해서는 평소 음식습관이 아주 중요한 자리를 차지한다고 할수 있겠습니다.

 

즉 다시말하면 평소의 잘못된 음식습관때문에 노화가 가속되는데요, 때문에 예방은 노화가 시작된다음부터 예방하는것이 아니라 당연히 지금 이순간부터 바로 노화방지를 시작해야 합니다. 그럼 아래에 피부노화를 두배로 촉진하는 4가지 잘못된 음식습관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피부노화방지

 

1 아침식사를 하지 않는습관  

 

아침식사는 하루식사중 가장 중요한 한끼입니다. 인체는 수면을 통해 휴식후 하루의 일과를 받아드릴 준비를 충분히 한상태인데요, 이때 풍부한 영양분을 섭취해야 종일 소모되는 에너지를 보충해 줄수 있습니다.

 

아침식사에서 섭취하는 에너지와 영양소들은 하루동안 섭취하는 영양소에서 아주 중요한 자리를 차지하므로 아침식사를 하지 않거나 또는 아침식사를 대충 떼우게되면 인체는 체내에 저장되었던 단백질을 활용하여 소모하기 때문에 아침식사를 장기간 하지 않으면 피부가 건조해지고 주름이 생기며 빈혈 등 현상이 나타나여 인체의 노화를 가속시키고 심하면 영양부족의 증상도 나타나게 됩니다.

 

피부노화촉진

 

2. 매끼마다 배터지게 먹다

 

음식을 너무 배부르게 먹어도 인체 건강에 아주 해롭고 또 위장질병도 유발할수 있는데요, 또한 음식을 너무 많이 먹게 되면 노화도 가속시키고 또 여성의 난소노화를 촉진한다고 합니다.  

 

그러므로 기름진 음식을 너무 많이 먹게되면 체내에서 또 다른 손상을 유할하게 되는데 체내에 과도한 노폐물과 독소의 생성으로 인체의 장기와 경혈, 기혈을 손상시켜 인체 장기의 노화가 가속되어 얼굴이 손상되고 부스럼과 같은 피부 트러불이 생기며 주름이 증가하고 머리카락이 빨리 희는 등 현상이 나타나게 됩니다.

 

저열량음식은 단백질이 풍부하게 들어있고 저지방 음식은 성장호르몬 분비를 자극하여 인체의 기능을 강화합니다. 때문에 공복감을 조금 유지하는것이 온종일 배부르게 있는것보다 노화를 방지하는데 유리합니다.

 

피부노화

 

3. 과도한 절식

 

과도한 절식 역시 노화를 가속시키는 원인중 하나입니다. 여성분들은 단기간 살빼기 다이이어트로 과도한 절식을 하는 분들이 많이 있는데요, 이러핱 과도한 절식은 심하면 처음에는 생리불순이나 생리양이 적거나 심지어는 생리가 멎는등 현상이 나타나고  또 과도한 절식은 기억력감퇴 현상도 나타나며 심하면 가슴이 작아지는 등 현상이 나나타므로 미를 추구하는 여성분이시라면 너무 과도한 절식은 피하는것이 좋습니다.

 

4. 기름에 튀긴 음식을 즐겨먹다

 

많은 여성분들은 기름에 튀긴 음식을 즐겨 먹는데요, 음식이 고온에서 기름에 튀겨지면 영양소는 파괴되고 발암물질이 생기는데 또 기름에 튀기면 열량도 높아져 인체에서 쉽게 소화되지 않고 체내에 계속 남아있게 되므로 너무 자주 먹는것은 좋지 않습니다. 그러므로 장기간 기름에 튀긴 음식을 먹게 되면 체내의 독소증가는 물론이고 노화도 가속시킨다고 할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피부노화를 두배로 촉진하는  4가지 잘못된 음식습관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