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노화방지와 피부미용 및 여성호르몬많은음식

by 예뻐지려는 본능 2014. 1. 16.

노화를 방지하고 젊음을 되찾기 위해 많은 여성들이 온갖 정성과 노력을 다 하여 비타민을 많이 보충하거나 또는 항산화에 신경을 쓰게 됩니다. 하지만 이러한 방법들은 젊음을 유지할수 없을뿐만 아니라 몸이 점점 더 허약해 지고 노화가 빨리 올수도 있겠습니다.

 

나이가 증가하면서 얼굴에 주름이 하나둘 늘어나고 몸은 점점 허약해 지는 것은 당연한 일인데요, 노화를 방지하고 젊음을 유지하려면 사실 매일 섭취하는 음식이 매우 중요한데요, 오늘은 정말 노화를 억제하고 동안을 유지하고 싶으신 분들을 위하여 원기에 좋고 노화를 방지하는 좋은 음식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갓 - 인돌(화학식 C8H7N)
갓은 일상생활 식단에서 흔히 김치로 담궈서 먹게 되는데요, 인돌성분이 함유되어 있는 외에 비타민A,C가 함유되어 있어 여성호르몬이 정상적인 대사에 도움을 주어 유방암을 예방하고, 자궁경부암 및 남성들은 전립선암을 예방할수 있겠습니다.

 

대두 - 이소폴라본
이소플라본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힘혈관질환 및 유방암을 예방하고, 남성들은 전립선암 예방과, 여성분들은 갱년기 증상을 줄이는 효능이 있습니다. 대두에는 또 칼슘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뼈가 푸석해지는것을 예방할수 있습니다.

 

 

녹차 - 카테킨
매일 녹차를 4~7컵 이상을 마시게 되면 중풍에 걸릴 확율이 적게 마신 사람보다 7배, 심장병 발병 확률이 5배 가량 줄어든다고 합니다. 녹차에 함유되어 있는 카테킨 성분은 강력한 항산화 물질로 체내 나쁜 콜레스테롤을 억제하는 작용을 하여 이로하여 혈관벽에 지방이 축적되는것을 방지하는 작용을 합니다.

 

심해어 - DHA/EPA
혈관이 막히는것을 줄이고, 심장병발병을 방지하여 혈관의 청소부라고도 불리군 합니다. 동맥경화를 줄이고, 고혈압 및 중풍에 걸릴 위험을 줄일수 있습니다.

 

무게가 1kg정도 되는 심해어가 가장 좋은데요, 예를 들면 고등어, 연어, 꽁치, 넙치, 광어, 도다리, 가자미등이 최적의 생선이라고 할수 있겠습니다. 채식주의자라라면 아마씨유, 호두로 보충해 주는것도 좋겠습니다.

 

 

고구마 - 식이섬유
호박고구마에는 항산화물질인 β-카로틴 함량이 매우 높은데요, 이 성분이 비타민A로 전환되어 면역기능을 증가시켜 노화를 완화과정을 완화시키고, 암발병의 위험을 줄일수 있겠습니다.

 

고구마는 지방이 없고, 식이섬유 함량은 아주 높은데요, 또 천연 여성호르몬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외에도 마, 감자 등도 여성호르몬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여성호르몬 부족한 분들한테는 좋은 음식이라고 할수 있겠습니다.

 

밀배아 - 비타민E
밀에는 고함량의 비타민E, 단백질, 섬유 및 소량의 지방이 함류되어 있는데요, 밀배아 이외에 기타 통밀 음식과 잡곡들이 모두 좋은 선택이라고 할수 있겠습니다.

 

비타민E는 여성의 난소 기능을 촉진시키고, 불임증을 치료하며, 면역력을 높혀주고 노년성 기억력 감퇴를 줄일수 있겠습니다.

 

 

블루베리 - 안토시아닌
불루베리에는 안토시안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데요, 안토시아닌은 또 최고의 항산화성분으로 체내 자유기를 제거하고 대장균도 제거한다고 합니다.

 

블루베리가 인체에 미치는 가장 좋은 효능은 바로 시력강화에 아주 큰 효과가 있습니다. 연구 결과에 따르면 블루베리를 섭취한뒤 야간시력이 좋아졌다고 합니다. 또 눈이 까끌거리지 않고 피로도 느끼지 않느다고 합니다. 노인들이 쉽게 덜리는 백내장, 시망막병변 치료에 좋은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사과 - 비타민C, 펙틴
사과에는 우수한 펙틴의 근원으로 펙틴은 가용성 섬유소로 혈중 콜레스테롤 및 혈당을 낮춰줍니다. 신선한 사과에는 또 세포의 손상을 막아주는 항산화 물질인 비타민C가 함유되어 있고 철분과 엽산의 흡수도 도움을 주는데요, 또 콜라센의 형성에 필수 원소라고 할수 있겠습니다.

 

 

아몬드 - 칼슘과 마그네슘
아몬드에는 섬유소, 비타민B2, 마그네슘, 철분, 칼슘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데요, 아몬드에는 또 대량의 비타민E 가 함유되어 있어 좋은 식물성 단백질을 제공해 주어 심장에 유리합니다. 또 아몬드에 함유되어 있는 지방산은 몸에 좋은 불포화 지방산으로 혈중 콜리스테롤을 낮출수 있겠습니다.

 

토마토 - 리코펜
토마토를 많이 먹으면 장수한다는 속설도 있는데요, 중요한건 토마토에 함유되어 있는 리코펜 성분이 전립선암의 발병율은 3배정도 낮춰주고, 심혈관병변의 발병율을 낮춰줄수 있다고 합니다.

 

여성호르몬이 많은 음식과 호르몬불균형 증상완화에 좋은 생활습관[보러가기]

 

지금까지 노화방지와 피부미용 및 여성호르몬이 많은 음식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