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독소배출음식 및 장에좋은음식 알아보기

by 예뻐지려는 본능 2014. 1. 20.

요즘 현대인들은 바쁜일상생활과 각종 인스턴트 음식 섭취로 인하여 몸속에 독소가 많이 축적되어 있어 이로 하여 얼굴에 여드름이 많이 나거나 비만 등등 여러가지 문제점들이 많이 나타나게 됩니다. 때문에 독소배출을 잘해주어야 건강이 좋아질수 있겠습니다.

 

그렇다면 체내에 축적된 독소를 어떻게 배출할지 아름다움을 사랑하는 여성분이시라면 모두 궁굼해 하는 문제라고 할수 있겠는데요, 사실 체내 독소는 섭취하는 음식만 잘 섭취해도 축적되어 있는 독소를 배출할수 있다고 합니다. 오늘은 체내 독소배출에 효과좋은 음식과 장에 좋은 음식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현미 - 장활동을 원활하게 촉진
현미는 정미과정에서 벼의 일부 조직과 배아를 남겨놓고 가공을 한 곡물로,겉표면 조직에 영양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백미보다 비타민, 광물질,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건강한 곡물이라고 할수 있겠습니다.

 

현미는 장활동을 원활하게 하는 작용을 하는데요, 현미에 함유 되어있는 풍부한 비타민B군과 비타민E가 혈액순환을 촉진시켜주고, 장에 에너지를 끊임없이 보충해주고 또 장에 유익한 효모균이 생식하는데 촉진작용을 하여 변비를 예방하고 장암을 예방할수 있겠습니다.

 

현미와 말린새우살을 냄비에 놓고 같이 푹끓여서 죽을 만든다음 소금과 후추가르를 조금 넣고 섭취하면 장에 좋은 도움을 줍니다.

 

 

땅콩 - 장 건강의 촉진제
땅콩의 영양가치는 다른 곡물보다 높은데요, 계란, 우유, 육류등 일부 동물성 음식에 버금가는 영양성분들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땅콩에는 대량의 단백질과 지방이 함유되어 있는데요, 특히 불포화지방산 함량이 매우 높습니다.

 

땅콩은 장 건강을 강화시켜주는데요, 이유는 땅콩에 함유되어 있는 특유의 성분이 위장을 보양해 주는 작용을 하기때문입니다. 매일 5~6개의 땅콩은 장건강의 촉진제라고 할수 있습니다. 땅콩을 물에 삶아서 섭취하게 되면 영양이 파괴되지 않을뿐만 아니라 인체 쉽게 흡수될수 있겠습니다.

 

 

목이버섯 - 장을 청소하는 청소공
목이버섯은 일상생활에서 요리재료로 쉽게 찾아볼수 있는데요,  함유되어 있는 식물교질은 단시간내에 장내 독소를 흡수하여 체외에 배출되어 장을 청소하는 작용을 하게 됩니다. 목이버섯은 물에 살짝 데쳐 초고추장이나 고추냉이간장에 찍어서 섭취하게 되면 색다른 맛을 느낄수 있겠습니다.

 

곤약 - 장을 가볍게 하는 에너지원소
곤약은 각종 치료효능이 있어 아주 높은 식용가치가 있습니다. 곤약은 단독으로 섭취해도 되고 다른 재료들과 같이 요리하여 섭취해도 좋습니다. 곤약을 두부와 함께 섭취한다면 함유되에 있는 섬유질로 하여 장의 활동에 좋은 촉진작용을 하여 장의 스트레스를 줄여줍니다.

 

이외에 곤약에 함유되어 있는 식이섬유는 장벽에 보호막을 형성시켜 음식에 장내 머물러 있는 시간을 단축시켜 장내에 노폐물이 축적되는것을 방지하는 작용을 합니다. 곤약과 두부를 얇게 썰어서 소금물에 2분간 끓여준다음 다시 작은 불로 천천히 끓여주어 함유되어 있는 영양소들을 모두 방출되게 한다음 그 물을 마시게 되면 더욱 쉽게 인체에 흡수됩니다.

 

 

선지 - 장내 해독작용
선지에는 비탐빈B2, 비타민C, 단백질, 철분, 인, 칼슘등 영양성분들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선지중에 함유되어있는 혈장단백질이 인체의 위산으로 분해후 일종의 해독, 장을 청소하는 분해물이 생기게 되는데요, 이러한 물질이 체내 독소배출에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특히 매일 운전을 하는 운전기사들은 선지를 많이 섭취하는것이 좋은데요, 이외에 선지에는 철분이 풍부하여 빈혈로 인하여 안색이 창백한 사람들한테 개선작용을 하고 독소를 배출시키는데 이상적인 음식이라고 할수 있겟습니다.

 

꿀 - 미용 및 장활동촉진
꿀은 장활동의 촉진제라고 할수 있는데요, 꿀에 함유되어 있는 아미노산, 비타민은 인체 양성순환을 촉진시키줍니다. 꿀에 함유되어 있는 마그네슘, 인, 칼슘등 영양원소들은 신경계통을 조절해 주고, 장에 좋은 휴식환경을 제공해 줍니다. 꿀 한숟가락을 물에 타서 자주 마셔주게 되면 피부미용은 물론 독소배출에도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요구르트 - 장의 소화 촉진
요구르트는  일송 발효한 유제품으로 함유되어 있는 유산성분과 시큼한 맛이 인체 소화와 유제품에 함유되어있는 영양성분의 흡수에 도움을 줍니다. 요즘은 시중에서 판매되는 요구르트 종류도 다양한데요, 그 어떤 종류이든지 공통점은 모두 유산균이 함유되어있다는 점입니다.

 

유산균은 장내유익한 균의 생태 균형을 유지시켜주어 보호막을 형성시켜 유해균이 장내 침입을 억제합니다. 유산균은 또 대량의 지방산을 생산시켜 장의 활동을 촉진작용을 하여 이로 하여 변비를 예방할수 있겠습니다. 요구르트에 함유되어 있는 각종 효소는 소화와 흡수를 촉진시켜주기때문에 두끼 식사사이에 요구르트를 섭취하게 되면 장내 균의 균형을 유지하여 소화와 분해에 촉진작용을 합니다.

 

지금까지 독소배출음식가 장에 좋은 음식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