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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이어트/다이어트음식

맛있는 다이어트 음식 영활성있게 먹고 지방을 연소시켜 날씬해지기

by 예뻐지려는 본능 2014. 10. 15.

다이어트라는 글자만 나오면 음식절제라는 단어가 자동으로 생각이 날 정도로 살을 빼려면 당연히 음식을 적게 먹어야 한다고 생각하는것이 요즘 여성분들의  생각입니다. 또한 음식을 먹는다고 해도 많은 음식들은 먹을수 없어서 먹기를 좋아하는 여성분들한테는 고통이 아닐수 없는데요, 사실 음식을 제대로 먹는다면  체중감량에 좋은 효과를 볼수 있습니다. 

 

여러가지 다이어트 음식들은 열량을 소모하는데 도움을 주고, 식욕을 억제해주어 다이어트에 도움을 주게 됩니다. 먹으면서 날씬해 질수 있는 맛있는 7가지 다이어트음식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맛있는 다이어트 음식 영활성있게 먹고 지방을 연소시켜 날씬해지기

 

 

1. 계란
건강한 음식습관을 이야기 한다면 계란보다 건강하고 몸에 유익한 음식은 그렇게 많지 않다고 할수 있습니다. 하지만 최근 연구 결과에 따르면 성인은 매일 계란 한개만 먹게 되면 필요한 영양을 충분하게 보충할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만약 아침식사로 계란을 먹게 되면 일정한 다이어트효과를 볼수 있다고 하는데요, 이유는 계란중에 함유되어있는 풍부한 단백질이 소화가 되려면 비교적 긴 시간이 필요하기때문에 즉 다시말한다면 포만감을 좀 긴시간동안 유지할수 있어 배고픔으로 인하여 그 다음 끼니에 폭식을 막을수 있고 음식을 적게 먹을수 있기 때문입니다.

 

2. 소고기
최근 몇년 사이에 나오는 다이어트방법들을 보게 되면 붉은색 고기는 먹지 말라고 하는데요, 사실은 소고기 한조각에 함유되어있는 포화지방은 동일한 크기의 껍질을 제거한 닭가슴살에 비해 별로 많지 않습니다. 소고기는 닭고기와 마찬가지로 풍부한 단백질이 함유되어 있는데요, 섭취후 오랫동안 배고픔을 느끼지 못하게 됩니다.

 

단 소고기는 부위별로 지방함량이 다르기때문에 선택시 꼭 단백질이 많고, 지방이 적은 부위 예를 들면 등심과 같은 비계가 없는 살코기 부분을 선택하는것이 중요합니다. 그리고 매번 먹는 양은 본인의 주먹크기보다 큰 양을 초과하지 않는것이 좋겠습니다.

 

3. 돼지고기
요즘은 돼지고기 등심과 살코기의 함량은 20년전보다 31% 더 많이 나온다고 하는데요, 이런 부위에 함유되어 있는 단백질은 소고기보다는 못하지만 다이어트와 영양의 작용은 소고기와는 동일합니다.

 

4. 잡곡
연구결과 매일 잡곡을 몇번먹는 사람이 살이 더 잘 빠지고 또 건강한 체중을 유지할수 있다고 합니다. 장기적으로 잡곡을 먹는것이 복부의 지방을 연소하는데 효과적입니다. 단기적으로 음식을 절제할때에는 잡곡대신에 마카로니로 대체하는것도 좋겠습니다.

 

 

5. 견과
견과에는 지방함량이 비교적 많은편인데요, 하지만 견과에 함유되어있는 지방은 양성지방에 속합니다. 또한 풍부한 단백질과 섬유소가 함유되어 있기때문에 혈당을 안정시킵니다.

 

때문에 견과를 한줌 먹는것이 과자나 다른 간식을 한줌 먹는것보다 건강에는 유리합니다. 그리고 땅콩쨈은 절식을 하는 사람들의 식단에 없어는 안될 음식인데요, 연구결과 견과류 음식이 많이 먹지 않은 상황에서 여전히 공복감을 완화시키는데 좋은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6. 치즈
다이어트를 하는 많은 여성분들이 칼로리를 억제하기 위해서 칼슘이 풍부한 유제품의 섭취를 거부하는데요, 하지만 최근의 연구결과에 따르면 이러한 방법은 잘못된 것입니다. 연구에서는 인체가 충분한 칼슘을 섭취했을때 연소되는 지방이 더욱 많아진다고 합니다. 때문에 치즈, 요구르트, 생우유는 사실 다이어트에 최적의 음식이라고 볼수 있겠습니다.

 

7. 커피
커피는 버터와 프림, 설탕과 각종 풍미의 시럽과 함께 섞여졌을때 불량음식으로 변하게 되는데요, 아무것도 첨가하지 않은 블랙커피, 지방과 칼로리를 추가하지 않은 상황이라면 인체의 신진대사를 촉진시킨다고 합니다. 연구 결과 커피 두잔에 함유되어 있는 카페인의 함량은 체중이 66kg인 여성이 4시간내에 50칼로리를 연소시키게 도와준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음식을 영활성있게 먹고 체중을 감량하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았는데요, 최근에는 평소 즐겨먹는 음식을 절제하지 않고 먹고 싶은 음식을 먹으면서 살을 빼거나 또는 잠자면서도 살을 빼는 보조식품들이 있는데요, 활용만 잘한다면 날씬하고 건강한 몸매를 어렵지 않고 고통스럽지 않게 만들수 있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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