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불면증을 유발하는음식 및 잠자기전에 먹지 말아야할 음식 알아보기

by 예뻐지려는 본능 2013. 6. 4.

불면증이 생기게 하는 음식 및  숙면을 위하여 잠자기전에 먹지 말아야할 음식 알아보기

 

많은 사람들이 잠자기전에 음식먹기를 즐기는데요, 보통 잠자기전에 따뜻한 우유를 마시게 되면 숙면에 도움을 주지만 잠자기 전에 음식을 잘못 먹게되면 불면증이 생기기도 한답니다.  아래에 불면증을 일이키는 음식 숙면을 취하기 위하여 잠자기 전에 먹지말아야 할 음식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불면증유발

 

아이스크림

 

아이스크림에는 대량의 지방이 함유되어 있는데요, 보통 사람들은 저녁 식사이후 밤에 아이스크림을 먹기를 즐깁니다. 아이스크림을 먹고나서 바로 잠자면 인체가 지방을 소모할시간이 없어 섭취된 모든 당분이 인체에 신호를 잘못보내고 또 자연히 인체에 저장하여 지방으로 변하게 합니다. 이외에 잠자기전에 당분함량이 높은 음식을 섭취하게되면 악목을 꾸는 현상도 있답니다.

 

셀러리

 

셀러리는 천연적인 배뇨제라고 할수 있을정도로 소변배출량이 많아집니다. 만약 잠자기전에 셀러리를 많이 먹게되면 소변을 자주 보게 되여 숙면을 취할수 없게 됩니다. 셀러리가 비록 인체에는 많은 영양소를 공급해 주지만 잠자기전에는 섭취하지 않는것이 좋습니다.

 

불면증유발음식

 

스파게티면

 

스파게티면은 탄수화물로 먹고나서 바로 잠자게 되면 쉽게 지방으로 변하게 되고 혈당수치도 변하게 하여 나중에는 수면을 방해하거나 또는 설령 잠들었다 할지라도 쉽게 깨게 됩니다. 이외에 스파게티면에 치즈와 버터 또는 토마토소스를 같이 섭취하게 되면 소화계통의 부담을 증가시키게 되므로 밤에는 피하는것이 좋습니다.

 

초콜릿

다이어트간식으로 블랙초콜릿을 즐겨 먹는분들이 많이 있는데요,블랙초콜릿속에 함유되어 있는 카페인은 사람을 흥분하게 합니다. 모든 초콜릿은 어느정도의 카페인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또한 잠자기전에 초콜릿을 섭취하게 되면 심장박동이 빨라질수도 있습니다.

 

피자

 

피자에 있는 토마토소스가 산성성분이 높아 위장을 자극하게 되는데 또 피자속의 치즈 등 음식들이 위장을 열이나게 하면서 불면증이 생기게 됩니다 그러므로 저녁에 잠자기 전에는 피자를 먹는것을 피하는것이 좋겠죠^^

 

불면증

 

마늘

 

저녁에 마늘을 먹게되면 온 밤 입에서 냄새나는것은 물론이고 위장에 열을 나게 하면서 잠을 설치게 되므로 만약 위장기능이 약하다면 더욱  생마늘섭취를 하지 않는것이 숙면을 취하는데에도 도움을 줍니다.

 

 

 

알콜

 

보통 사람들은 알콜은 수면을 촉진한다고 알고 있는데요, 이런 생각은 잘못된 것입니다. 알콜은 실제로는 잠을 자게 만들지만 긴 수면을 유지할수 없고 수면질량에도 영향을 줍니다. 알콜은 사실상 수면회복기능에 영향을 줄뿐만 아니라 장기적으로 알콜을 통해 수면을 청하는 사람들은 술이 없으면 잠을 잘수 없는 악순환이 연속될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불면증이 생기게 하는 음식 및 잠자기전에 먹지 말아야 할 음식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