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여성불감증 불감증때문에 생기는 가슴질환들

by 예뻐지려는 본능 2013. 6. 10.

여성불감증은 부부사이의 관계에도 영향을 주게 되지만 장기간 지속되면 부부감정에도 문제가생기게 됩니다. 불감증이 생기게 되면 부부사이의 성생활에도 흥미를 느끼지 못할 뿐만 아니라 여성의 가슴건강에도 큰 영향을 미치게 되며 또한 불감증이 장기적으로 지속되면 여러가지 가슴질환들이 생기게 됩니다.

 

그만큼 여성불감증, 성욕감퇴증은 중시하고 적극적으로 치료를 하고 완화해야지 자칫 잘못하면 다른 중대한 질병을 유발할수 있으므로 적극적인 치료가 필요하다고 할수 있습니다. 아래에 여성불감증의 원인과 불감증때문에 생기는 각종 질환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여성불감증

 

불감증이란 ?

 

불감중은 성욕이 감퇴되고 부부관계시 쾌감을 느끼지 못하게 되는데, 이러한 현상들이 동시에 나타나거나 또는 각각 나타날때도 있습니다.

 

불감증 증상

여성불감증은 심리 증상으로 나타나는데요, 성생활에 공포감을 느끼거나 성교전 전조 애무행위에 아무런 느낌을 느끼지 못하거나  성교시 애액이 분비도지 않아 퍽퍽하고 수축되며 통증현상이 나타나며 성생활이 아무런 쾌감을 느낄수 없고 반응이 느리며 오르가즘을 느끼지 못하게 됩니다.

 

장기적으로 불감증이 동반되는 여성분들은 가슴건강에 손상을 주게되는데요, 아래에 불감증으로 인하여 생기는 가슴질병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불감증

 

가슴이 붓고 아프다

여성은 성생활을 할때 쾌감을 느끼게 되면 가슴이 충혈되면서 커지게 되는데요, 성교시 오르가즘을 느끼게 되면 여성의 가슴은 평소보다 1/4가량 커진다고 합니다.

 

또한 성적 만족을 느끼게 되면 가슴이 붓거나 충혈현상이 천천히 원래대로 회복하게 되는데요, 이러한 충혈현상이 주기적으로 붓고 가라앉는 현상으로 변화하면서 가슴내부의 혈액순환을 촉진시켜 가슴건강에 아주 좋은 효능이 있습니다.

 

하지만 여성의 성욕이 장기간 억제되어 성적만족을 느끼지 못한다면 가슴의 붓거나 충혈되는 현상이 완전히 가라앉지 않게 된다면 가슴이 붓게 되어 가슴이 부어 아픈 현상이 나타나게 됩니다.

 

불감증증상

 

유선소엽증식 (乳腺小叶增生)
유선소엽증식은 여성의 가슴질병중 가장 쉽게 나타나는 질병의 일종인데요, 대부분환자가 유선소엽증식에 걸리게 되면 유선암으로 전환된다고 합니다.

 

장기적으로 불감증이 동반되거나 성생활이 만족을 느끼지 못하게되면 유선증식 발병의 원인이 될수 있는데요, 정서가 불안정하고 항상 불행한 심정을 유지하고 있거나 또는 우울증 및 긴장상태를 취하고 있으면 유선소엽증식의 촉매제로 인하여 병 증상이 악회될수 있습니다.

 

이유는 불감증 환자들의 심리가 항상 억제된 상태를 취해있기 때문에 시간이 길어지면 내분비 호르몬의 불균형으로 조절기능을 잃어 유선소엽증식이 쉽게 나타나게 됩니다. 때문에 여성분들은 항상 마음을 넓게 가지고 적극적인 생활태도로 불안한 정서를 피하는것이 좋구요, 만약 우울증이나 정서가 불안정하면 빨리 완화시키는것이 좋습니다.

 

여성불감증

 

유선암
의학적인 통계에 따르면 유선암 환자중 고령, 미혼, 불감증, 배우자를 잃은 여성분들의 비례가 일반 여성분들보다 높다고 합니다. 이 부분에서 여성의 공통적인 특징은 정상적이고 안정된 성생활이 없거나 또는 불감증, 장기간 성생활이 비규칙적인 여성분들이 유선암에 걸릴 확율이 일반인보다 매우 높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여성불감증때문에 쉽게 생기는 가슴질환에 대하여 알아보았는데요, 위에서 설명한바와 같이 여성불감증은 단순히 불감증으로 끝나는것이 아니라 장기간 방치하면 다른 질병을 유발할수 있으므로 빨리 치료하는것을 권장합니다.

 

미즈케어솔루션

 

때문에 불감증에 고통받고 있으시다면 수치스럽게 생각하지 마시고 하루라도 빨리 치료를 하는것이 건강을 지키는 방법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