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다이어트비법

겨울다이어트방법, 목욕만 잘해도 월 15kg감량할수 있는 목욕다이어트법

by 예뻐지려는 본능 2013. 1. 6.

겨울다이어트방법, 목욕만 잘해도 월 15kg감량할수 있는 목욕다이어트법

 

요즘처럼 추운 겨울철에 다이어트를 해야 하는데 밖에서 운동은 하기는 싫고 집에서 지방을 연소시킬 방법은 없을까...하고 고민을 하는 여성분들이 많이 있는데요,  사실 매일 하는 목욕만 잘해도 다이어트가 된다는 사실을 알고 계신가요? 겨울철에 목욕만 잘해도 월 15kg는 감량할수 있답니다.

 

그럼 오늘은 겨울철 목욕다이어트법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겨울철은 추워서 목욕을 그냥 대충 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매일 목욕을 잘 하면 모공속의 피지나 노폐물들을 잘 씻겨져  인체 신진대사와 혈액순환이 잘 되어 지방을 연소시키는데 아주 좋은 방법이라고 할수 있겠습니다.

 

목욕다이어트감량법

 

따뜻한 물이 인체열량소모를 결정한다

 

 

 

많은 여성분들이 목욕을 할때 날씨가 추우니까 처음부터 목욕물을 아주 뜨겁게 하여  목욕을 하는데요, 사실 이런 방법은 모공 깊숙히 있는 노폐물을 배출하는데는 아주 불리합니다.  너무 뜨거우면 모공의 수축을 자극할 뿐만 아니라 몸전체가 뜨거워지는데 불리하게 되며 몸 전체가 뜨거워 지지 않으면 목욕으로 지방을 연소할수 없게 됩니다.

 

그러므로 우선 물의 온도는 인체온도와 비슷한 36도로 맞추는것이 적합한데요, 36도 되는 물을 몸에 끼얹었을때 살짝 차거운 느낌이 들지만 그렇게 몸이 떨릴정도는 아닙니다. 이때 모공은 자연적으로 팽창되면서 피부표면의 수분이 증발하여 체내의 열량도 같이 증발하게 되므로 체내의 지방도 같이 연소되는 상태가 됩니다.

 

처음에는 조금 추운 느낌이 들지만 어느 정도 씻게 되면 추운느낌도 서서히 사라지게 되는데요, 이때 물의 온도를 38도 정도로 올려 온몸을 씻게 되면 모공이 완전히 팽창되면서 열량소모를 촉진시킨답니다.

 

다이어트

 

복부와 허리부위 군살은 어떻게 뺄수 있을까?

 

허리부위의 군살은 목욕할때 가장 쉽게 없앨수 있는데, 겨울에 욕조에 물을 받아서 목욕을 하게되면 허리나 복부의 지방을 쉽게 뺄수있답니다. 순서는 먼저 위에 설명한 방법대로 물을 36도로 맞취서 샤워를 한다음 욕조에 물을 반정도 받는데요, 이때 물의 온도는 39~40도정도가 가장 적합합니다.

 

욕조에 들어간다음 두손은 욕조 양쪽을 잡고 쪼그리고 천천히 앉아서 허리와 복부가 물에 잠기도록 한다음 2~3분정도있습니다. 2~3분 지나면 재빨리 일어나서  샤워기의 수압으로 복부와 허리부위에 물을 끼얹어 지방이 운동을 하게 만듭니다. 다음 다시 욕조에 들어가서 2~3분간 앉아있다가 다시 일어나서 샤워기로 물을 끼얹습니다.

 

겨울다이어트방법

 

 

이렇게 10회정도 반복하게 되면 앉았다 일어나는 과정에서도 지방이 연소되고 샤워기로 물을 끼얹을때 물의 압력으로 지방을 운동하게 만들어 간단하고 쉽지만 허리와 복부의 군살을 뺄수 있답니다. 한달간 하루도 빼놓지 말고 꾸준히 하게되면 허리사이즈가 5~8cm정도 줄어들 뿐만 아니라 요요현상도 없답니다.

 

이렇게 욕조에서 운동이 끝나게 되면 정식으로 목욕을 즐기는 시간인데요, 이때 욕조에 물을 가득 받은다음 물의 온도는 40도로 맞추고 목욕하기전에 새강 30g을 얇게 썰어 냄비에 5분간 끓여 생강물이 노랗게 되면  천일염을 2숟가락정도 넣고 잘 희석시켜서 준비해놓고 40도로 맞춰놓은 물에 준비해놓았던 생강물은 넣어 잘 섞은다음 욕조에 앉아 목욕을 즐깁니다.

 

목욕다이어트방법

 

 

이렇게 생강과 천일염우린 물로 목욕을 하게 되면 생강속의 매운성분이 피부와 세포의 혈액순환을 가속시켜 지방의 연소를 촉진시키고, 천일염은 피부표면에서 살균작용을 하여 부분적으로 부종이 생기는 증상도 완화시키고 다이어트에도 좋은 효과를 볼수 있답니다.

 

지금까지 겨울다이어트 겨울철 목욕만 잘해도 15kg감량할수 있는 목욕다이어트법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