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다이어트비법

먹으면서 다이어트 칼로리 상관없이 마음편히 먹으면서 10일에 5kg감량비법

by 예뻐지려는 본능 2013. 1. 11.

먹으면서 다이어트 칼로리 상관없이 마음편히 먹으면서 10일에 5kg감량비법

 

많은 분들이 다이어트라는 글자만 나와도 힘들다는 말부터 먼저 하는데요, 사실 다이어트가 힘든 이유는 먹고 싶은 음식을 먹지 못하고 식단조절을 하고 칼로리를 계산하여 음식을 먹으면서 살빼기 때문이라고 할수 있겠습니다. 만약 다이어트시 탄수화물섭취와 식단조절이 없고 열량제한없이 먹고 싶은 음식을 마음편히 먹고 살뺀다고 하면 누구나 다 힘들다는 얘기는 하지 않을 것입니다.

 

그럼 오늘은 이런 먹고 싶은 음식을 마음편히 먹고 열량과 식단제한이 없이 음식배합으로  먹으면서 다이어트하여 10일에 5kg감량할수 있는 비법에 대하여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살빼는비법

 

이 방법은 접시 하나만 있으면 성공할수 있는 접시다이어트방법이라고 할수 있겠는데요,이 다이어트방법으로 다이어트한다면 10일에 2~5kg,3개월에 23kg까지 감량할수 있다고 하니 다이어트를 원하시는 분들은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대체 언떤 다이어트방법이기에 열량이나 식단조절없이 이렇게 많은 살을뺄수 있을까 하고 궁금해 하시는 분들이 있을텐데요,

보통 다이어트를 하면 어떤 음식이든지 열량부터 생각하면 살찔까봐 아무것도 쉽게 먹게 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이 다이어트방법으로 다이어트 한다면 이런 음식걱정은 절대 하지 않아도 된다는 점입니다. 심지어는 다이어트중 참기 제일 힘든 공복감, 배고픔도 참지 않아도 된다는 점입니다.

 

다이어트

 

뭐를 먹든 만족할때까지 먹는다!

 

야채나 콩류, 탄수화물, 과일 등과 같은 음식들을 양에 상관없이 마음편히 먹습니다. 하지만 당분이 좀 높은 과일들은 피하는것이 좋습니다. 여기서 중요한점은 음식을 섭취시 영양의 비례는 탄수화물 70%, 단백질 12~15%, 지방 10~20%로 정하여 섭취하는것이 포인트입니다.

 

야채와 곡류는 만족할때까지 먹어도 좋은데요, 예를 들면 사과와 도넛을 비교 했을때 사과는 무게가 더 무겁지만 칼로리는 도넛보다 낮으므로 칼로리로 따졌을때 동일한 칼로리를 섭취한다고 하면 당연히 도넛보다 사과를 섭취하는양이 많아지게 되며 이렇게 먹게 되면 포만감도 생기면서 배고픔도 없어지게됩니다.

 

즉 다시말해서 될수록이면 저칼로리 음식을 섭취하데 섭취양은 상관없이 마음편히 먹는다는 점입니다. 이렇게 되면 자연히 지방과 당분의 섭취가 억제됨과 동시에 양은 많이 먹을수 있으므로 다이어트시 제일 힘든 공복감때문에 스트레스 받는일은 없게 되어 다이어트에 성공할수있답니다.

 

먹으면서살빼기

 

탄수화물을 거부할필요없다!

 

쌀밥을 주식으로 하는 우리나라사람들은 탄수화물을 섭취하지 않고 다이어트를 한다는것은 아주 힘든 일이라고 할수 있겠는데요, 이 다이어트 방법은 탄수화물을 거부할필요없이 다이어트를 할수 있으므로 아주 매력적인 다이어트법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다만 탄수화물을 섭취시 음식섭취하는 총양의 70%를 섭취하면 된다는 점입니다.

 

하지만 이 탄수화물을 평소에 흰쌀밥에서 현미밥으로 대체하는것이 좋은데요, 이유는 비타민, 과물질, 식이섬유의 함량이 현미가 백미보다 높으므로 신진대사를 촉진하여 다이어트 효과를 볼수 있다는 점입니다. 

 

현미외에도 추천할만한 탄수화물은 잡곡, 메밀, 감자 등이 있는데요, 이런 음식들은 영양이 풍부하고 포만감도 해결해 주어 다이어트시 공복감때문에 스트레스 받는 일이 없어 행복한 다이어트를 할수 있겠습니다.

 

 

칼로리계산없이다이어트

 

칼로리를 계산할필요없다!

 

이 방법의 중점은 칼로리가 아니라 지방의 함량을 줄이고 신진대사를 촉진하는 음식으로 섭취하는것이 중요합니다. 음식요리법은 삶기, 데치기, 찌기, 굽기, 등으로 기름의 양을 조절하는것인데요, 이렇게 하게되면 칼로리는 일일이 계산할 필요없이도 자연히 저칼로리음식으로 변하므로 중량으로 변환시키면 엄청난 양을 섭취할수 있답니다.

 

하지만 아무리 칼리리를 계산하여 음식을 섭취하여도 인체신진대사를 떨어지게 하는 음식을 섭취하게 된다면 아무리 적게 먹어도 지방은 체내에 저장되어 비만으로 연결되어 다이어트에 성공할수 없답니다.

 

인체신진대사를 떨어지게하는 음식들

* 백미, 빵, 스파게티면 등 정제한 탄수화물
* 백설탕 및 백설탕을 활용한 과자나 음료수
* 지방함량이 많은 식재료들
* 치즈, 소시지, 햄 등 화학조미료를 첨가한 음식들
위에 소개한 음식들은 인체신진대사를 떨어지게 하므로 다이어트를 하신다면 섭취를 삼가하는것이 좋습니다.

 

접시다이어트

 

여러가지 음식을 골고루 섭취하기!

 

접시다이어트방법은 일상생활에서 섭취하는 일반 음식으로 위에서 설명한 간단한 데치기 삶기 찌기 등 요리방법으로 간단하게 할수 있는데요, 지방함량이 많은 육류와 기름진음식, 유제품, 과자, 등 간식들도 완전히 다 거부할필요는 없이 가끔씩 섭취해도 좋습니다.

 

먹으면서다이어트

 

접시다이어트규칙

 

가장기본적인 규칙은 딱 한가지인데요, 영양섭취 비율입니다. 즉 앞에서 말씀들였던 탄수화물 70%, 단백질12~18%, 지방 10~20%로 나누어 섭취를 해야 한다는 점입니다.

 

저열량, 무게가 무거운 야채들은 먹고싶음 양만큼 먹어도 됩니다. 특히는 잎이 위주인 셀러리, 브로콜리, 시금치, 양배추, 배추 등등. 또한 칼로리가 거의 없고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들어있고 포만감을 증가시켜주는 해초류도 좋습니다.

 

영양중 제일 큰 비율을 차지하는 탄수화물은 현미나 잡곡등과 같은 정제하지 않은 곡류에서 섭취하는것이 좋구요, 단백질은 콩류, 콩제품과 같은 식물성 단백질이 좋습니다. 동물성 단백질인 육류와 어류, 계란과 같은 알 종류는 일주일에 1회정도 먹는것이 가장 이상적입니다.

지방질도 콩류나 야채에서 섭취가 가능한데요, 요리시 식용유의 사용량을 억제하여 사용하는것이 좋습니다.

 

 

먹고살빼기

 

다음으로 섭취하는 방법은 바로 자신만의 접시를 하나 선택하여 매끼 식사시 준비해두었던 자신의 접시에 먹고싶은 음식을 담는데요, 위에서 설명한 영양의 비율대로 담는다면 접시에 야채를 가장 많이 담고, 다음 탄수화물, 다음 단백질 순으로 접시에 담아서 포만감을 느낄때까지 섭취하는것입니다.

 

다만 중요한점은 평소에 단백질은 식물에서 섭취하고 매주에 1회씩 동물성단백질을 섭취 해주는것이 좋으며 매끼마다 육류를 먹을 필요는 없습니다. 또한 하루에 한번씩은 과일을 섭취해야 합니다. 매끼마다 칼로리를 계산할 필요없이 준비해둔 접시에 위에서 설명한 영양비율대로 담아서 섭취하면 됩니다.

 

처음에는 육류 섭취의 양을 줄이기 힘들지만 천천히 조정을 하여 조금씩 음식습관을 개선한다면 과도한 식단조절이나 칼로리계산없이도 자신이 원하던 몸매를 만들어 다이어트에 성공할수 있답니다.

 

지금까지 먹으면서 다이어트 칼로리 상관없이 마음편히 먹으면서 10일에 5kg감량할있는 비법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