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다이어트비법

요요현상예방법 및 요요현상이 없게 만드는 음식습관

by 예뻐지려는 본능 2013. 1. 16.

요요현상예방법 및 요요현상이 없게 만드는 음식습관

 

살빼는 방법중 음식다이어트 방법들이 각양각색으로 끊임없이 나타나고 있는데요, 하지만 사람마다 음식섭취하는 습관과 호르몬의 평형, 신진대사 및 유전 등등 상황에 따라 모두 다르기 때문에 대체 어떤 방법이 자신한테 적합한지는 정말 판단하기 힘듭니다.  

 

이러한 각양각색의 다이어트방법에 비한다면 사실 자신의 음식습관을 개선하여 다이어트한다면 좋은 효과를 볼수 있답니다. 그럼 오늘은 간단한 일상생활습관으로 살빼기에 신경을 쓰지 않고 홀가분하게 성공하여 오랫동안 몸매를 유지하고 요요현상이 없게 하는 음식습관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요요현상없는 다이어트

 

1. 삼시세끼외의 음식섭취를 피하자!

 

하루의 섭취음식을 세끼 이외에는 피하는것이 좋은데요, 다이어트때문이 아니더라도 하루 세끼 식사외에는 다른 음식을 섭취하지 않는것이 건강에도 아주 유리합니다. 하루 세끼 식사로도 필수 영양성분은 충분히 보충해 주기 때문에 그 외의 음식섭취는 과도한 음식섭취로 비만을 초래합니다.

 

그럼 세끼 식사를 어떻게 하면 될까요? 

음식을 선택시에는 야채를 풍부하게 섭취하도록 하며 육류는 지방질이 적은 살코기를 선택하는것이 좋습니다. 다음 주식은 잡곡또는 현미로 선택하는것이 다이어트에는 물론이고 건강이나 영양면에서도 아주 좋은 선택이라고 할수 있겠습니다.  

 

또한 잡곡이나 현미가 섬유소가 풍부하게 들어있어 포만감을 오래동안 유지할수 있어 매끼 식사시 배부르게 먹게되면 다음끼로 넘어가는 시간까지 시간이 별로 길지 않기 때문에 중간에 간식을 먹는 습관이 없어질수 있어 다이어트에 좋은 효과를 볼수 있습니다.

 

요요없는

 

2. 매일 물을 마셔 노폐물 배출을 촉진시키자!

 

수분을 많이 섭취하면 체내의 순환을 촉진하고 체내에 축적되어 있는 독소들을 액체화하여 분비하게 하므로 자연히 체내에서 배출하게 됩니다.  인체 신진대사도 아주 중요한 역할을 하는데요, 대사를 활성시켜 효율을 높혀주게 되면 체내의 독소 배출과 부종문제도 동시에 해결할수 있답니다. 또한 물에는 칼로리가 없기 때문에 가장 좋은 다이어트 음료수라고 할수 있겠습니다.

 

요요

 

3. 아침식사를 빼놓지 말자!

 

많은 여성분들이 다이어트를 한다면서 아침식사를 하지 않는 분들이 많은데요, 하지만 식사를 하지 않으면 공복에 있는 시간이 길어지면서 다음 점심식사는 물론이고 저녁식사까지도 폭식을 하게 될 위험이 큽니다. 아침에 일어나면 배고픔을 별로 느끼지도 않고 입맛도 없는데요,

 

이런 현상은 체내 각종 기능들이 잠에서 확실하게 깨지 않아서이므로 아침에 일어나서 따뜻한 물 한컵 마시고 스트레칭을 해주면 체내의 각 기능들이 활발하게 움직이고  천천히 뭔가 먹고 싶어지게 됩니다. 아침식사는 가능하면 많이 먹어도 좋지만 저녁식사는 반대로 적절한 양을 섭취 해야 합니다.그러므로 아침식사를 하는것이 건강뿐만 아니라 다이어트에도 유리하다는 사실을 명심하시기 바랍니다.

 

요요현상예방법

 

4. 식사시에는 식사에 집중하자!

 

식사시에는 식탁에 앉아서 시간을 들여 음식을 충분히 씹어서 천천히 삼키는것이 좋은데요, 음식을 여러번 반복하여 씹는 과정에서 다이어트 효과를 볼수 있답니다. 식사하면서 tv를 보거나 음악을 듣는 다른 행동은 폭식을 유발할수 있으므로 가능하면 천천히 식사에 정신을 집중하여 매끼마다 15분~30분의 시간을 들여서 음식을 섭취해야 합니다.

 

5. 음식을 절제하는 다이어트방법은 피하자!

 

다이어트시에는 건강을 위주로 한 다이어트방법을 선택하는것이 좋은데요, 음식을 절제하는 다이어트는 단기간 빨리 살을 뺄수 있지만 그만큼 요요현상도 생기고 건강에도 불리해지고 나중에는 다이어트에도 악영향을 미칠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신중하게 고려하기 바랍니다.

 

요요현상없애는법

 

6. 술을 너무 많이 마시지 말자!

 

알콜의 과도한 섭취는 많은 문제를 유발하는데요, 보통 알콜때문에 생기는 문제는 모두 평소에는 쉽게 느낄수 없답니다. 특히 다이어트시 술을 많이 마시게 되면 식욕이 폭증할뿐만 아니라 또 인체가 알콜을 체내에 배출시 다른 물질의 대사를 억제하여 체내에 많은 노폐물과 독소들이 쌓이게 되면서 비만으로 되므로 술은  적당한 량을 적절하게 마셔야 합니다.

 

지금까지  요요현상이 없게 만드는 평소 음식습관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요요현상

 

위에서 설명한 방법으로 음식습관을 철저하게 조절하여 일상생활에 실행을 하게 되면 살을 뺄수 있겠지만 바쁜 일상생활에서 위에 설명한 방법을 일일이 철저하게지키기는 그렇게 쉬운일이 아닙니다. 이를 대비하여 좀더 확실한 다이어트 방법을 추천한다면 다이어트 프로그램과 함께 요요없게 만드는 음식 습관을 어느정도 맞춰간다면 확실한 효과를 얻어 다이어트에 성공할수 있을꺼라 생각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