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정보

암보험비교 갱신형과 비갱신형의 차이

by 예뻐지려는 본능 2013. 12. 3.

일상생활중 tv나 인터넷 전화로나 등 여러가지방면으로 보험상품 판매전화나 또는 광고들을 많이 보고 듣고 하여 보험이라면 인제 지겹고 귀찮고 짜증이 날 정도인데요, 그래도 사람이 생활을 하면서 언제 걸릴지 모르는 질병이나 사고에 대비하여 한번쯤은 잘 알아두고 가입해야 하는게 보험이라고 할수 있겠습니다. 

 

보험이 중요성이 크다는것을 아는 사람이 많아지면서 가입하는 사람들도 그에따라 많아지게 되는데요, 이런 현실에 발맞춰 무조건 좋다고 가입만 하라고 하는 상품판매성 전화나 광고들도 많이 나오게 되여서 사람들이 어떤것을 해야할지 어떤상품이 본인한테 맞는지 현혹되어 어떨결에 가입만 해놓고 정작 아플때 보장을 받지 못하고 보험사 좋은일만 하게될때가 종종 있습니다.

 

오늘은 우리나라에서 발병율이 가장 높은 암보험을 비교하는 방법과 갱신형과 비갱신형이 어떻게 다른지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암보험 상품은 대체로 두가지로 나뉘어 지는데요, 갱신형과 비갱신형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우선 갱신형부터 알아본다면....
갱신형은 말 그대로 일정한 기간 즉 3~5년마다 한번씩 보험이 만료되고 보험료가 다시 갱신되면서 상향조정되는것을 말합니다.

 

이 보험의 특징이 가입초기에는 보험료가 매우 저렴하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기간이 지나고 만기되면 다시 갱신될때마다 보험료가 올라가는것입니다.

 

 

특히 나이가 들면 암 발병율의 증가하기때문에 보험료의 상승폭은 더욱 높하지게 되는데요, 가장 큰 단점이 보험료를 만료 전 기간동안 납입해야하기때문에 금액부담이 매우 클수 있습니다.

 

단순하게 생각한다면 처음 어릴때 가입을 하게 되면 부담하는 보험료가 적지만 나이가 들수록 갱신시마다 발병위험이 높아지면서 보험료도 계속 상승한다는 것입니다.

 

차라리 젊었을때 경제활동을 하고 있을때 보험료를 조금 더 부담하는것이 낫지 나이가 들어 경제활동도 힘든데 많은 보험료를 낸다면 들어오는 수익도 젊었을때보다 적은데 내야하는 보험료가 젊었을때보다 많다면 생활이 더 힘들어 질수도 있다는것을 생각해 두어야 하겠습니다.

 

 

다음 비갱신형을 알아본다면...
갱신형과 달리 한번 가입할때 정해진 보험료를 계속 유지하면서 납입기간을 정할수 있습니다. 즉 가입 초기에는 보험료가 갱신형보다 조금 높지만 보험 기간 전체를 비교 해 봤을때 갱신형에 비해서 보험료 부담이 낮다는것이 큰 장잠입니다.

 

또한 납입 기간동안 납입한다음 보험료를 내지 않아도 되기때문에 노후에 들어오는 수익이 적어도 보험료에 대한 부담감은 없어서 좋다고 할수 있겠습니다.

 

 

그렇다면 어떤것을 선택하는것이 좋을까?

연령이 높아질수록 암 발별률이 높아짐을 감안한다면 비갱신형 암보험이 갱생형보다 가입하는 입장에서는 유리하다고 할수 있겠습니다.

 

예를 든다면 갱신형의 경우 30대에 1만원대로 가입했다면 60대가 되면 보험료가 4배 이상 올라갈수 있어 노년에 큰 부담이 아닐수 없습니다.

 

하지만 비갱신형은 처음 가입시 2만원이라고 할때 납입하는동안 계속 2만원만 내기때문에 장기적으로 생각했을때 저렴하다고 할수 있습니다.

 

 

전문가의 조언이 책 10권 읽기보다 낫다?!
암보험은 일딴 어떤 유형을 막론하고 진단 시점에서 얼마의 보험금을 받을수 있는지가 가장 중요합니다. 특히 요즘은 평균 수명이 연장되었기때문에 100세 까지 보장이 되는 상품을 찾는것이 좋구요, 연령에 따라 진단자금이 제한되어 있기때문에 본인이 한살이라도 어릴때 가입해두는것이 유리하다고 할수 있겠습니다.

 

하지만 무턱대고 비갱신형으로 가입하기보다는 환급시 보험사와 본인의 조건에 따라 상황이 달라질수 있기때문에 혼자서 결정하기보다는 전문가의 조언을 받아 본인의 성별, 가족력, 연령 등을 잘 고려하여 최대한 유리한 설계를 할수 있도록 보험사별 보장내용을 잘 비교하고 결정하여 가입하는것이 좋은 방법이라고 할수 있겟습니다.

 

 

비교가 필수!!
보험가입시 가장 중요한점은 바로 비교라고 할수 있습니다. 시중에는 같은 같은 상품이라도 보장범위와 보장한도 및 보험료 등등이 각각 다르기 때문에 보험사별 해당 상품들을 서로 비교하여 어떤것이 더 좋을지 알아보아야 본인한테 가장 적합하면서 저렴하게 가입할수 있는데요,,,,

 

이러한 비교과정을 개인이 스스로 한다는것은 불가능하기때문에 전문가의 조언을 무료로 상담 받을수 있는 대표적인 사이트 암보험비교지원센터를 추천합니다.

 

 

암보험비교지원센터에서는...
임의의 어떤 한개 상품을 팔기위하여 선전하고 광고한는것이 아니라 본인에게 가장 적합한 최적화된 보험견적 및 포트폴리로를 무료로 제공해주기때문에 본인사정에 꼭 맞는 상품을 선택할수 있어 헛돈 날리거나 하는 일이 없게 됩니다.

 

 

최근에는 가입만 하면 사은품을 주는 가격비싼 상품들이 많이 있는데요, 이러한 사은품에 현혹되지말고 본인한테 꼭 필요한 암보험을 시중보다 저렴하게 가입하고 큰 보장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전문가의 손이 닿으면 보험료가 줄어들고 보장이 달라질수 있으니 온라인 무료상담 적극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