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정보

연금보험 비교사이트 가입전 주의사항

by 예뻐지려는 본능 2013. 12. 5.

평균 수명이 늘어나면서 은퇴는 빨라 지고 은퇴후 노후가 길어지는것이 요즘 현실인데요, 노후가 길어지면 가장 걱정하는것이 바로 노후 생활자금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또 물가가 끝도없이 상승하면서 단순한 국민연금만으로는 편안한 노후를 보내기는 턱없이 부족한데요,,,

 

안락하고 행복한  노후를 보내기 위해서는 최근에는 연금보험이 많은 사람들한테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하지만 아무리 인기있다고 해도 무턱대고 가입하다가는 손해를 볼수 있기 때문에 가입요령과 회사별, 상품별 꼼꼼한 비교는 필수라고 할수 있겠습니다.

 

앞서도 말씀드렸듯이 단순히 국가에 지정해주는 국민연금이나 퇴직연금으로는 안정된 노후를 보장받기는 어렵기 때문에 좀더 풍요로운 노후를  위해서는 본인이에게 적합한 연금상품을 골라야 하겠는데요, 옷이 아무리 좋아도 본인한테 맞지 않으면 예뻐보이지 않는것처럼 연금 역시 아무리 좋은 상품이라도 꼭 본인한테 맞아야 이득을 많이 볼수 있겠습니다.

 

 

그렇다면 본인한테 맞는 연금을 고르려면 반듯이 체크해야 할 사항은 어떤것들이 있을까?

 

추가납입이 편리한 상품
추가납입 사업비는 기본 보험료 사업비보다 30% 정도 저렴하기때문에 계약자에게 매우 유리하므로 보장자산을 확대하기 위해 추가 납입이 가능한지를 꼭 체크해 보고 추가 납입이 편리한 상품으로 선택하는것이 현명하겠습니다.

 

투자자원이 크고 각종 보수가 저렴한 상품
이유는 자산규모가 크다는것은 재정 건전성이 높다는것을 의미하기때문에 자산규모가 크고 장기적인 상품일수록 안전성을 확보할수 있습니다.

 

 

자유롭게 관리할수 있는 상품
정해진 틀에서만 펀드를 관리한다면 시장경제가 악화될 경우 자금의 손실이 커질수 있기때문에 투자관리를 탄력적으로 조정할수 있고 관리하기 자유로운 상품을 선택하는것이 좋으며 해외보다는 국내쪽 위주로 가입하는것이 관리하는데 편리합니다.

 

부부에게 이득이 많은 상품
기혼자의 경우 부부계약이 가능한 상품인지를 확인해 볼 필요가 있는데요, 납입중 부부에게 이득이 많은 상품을 골르는 이유는 보장내역중 피보험자가 사망했을때 계약이 소멸되지 않고 남은 배우자가 나머지 계약에 대한 보장을 인계받을수 있기때문입니다.

 

 

할인 혜택이 높은 상품
할인비율이 높은 상품은 협회, 소속, 직장 등에 따라 보험료 할인율이 달라지기 때문에 가입시 꼭 유의해야 하겠습니다.

 

수령방식을 꼭 알아보기
보험료를 납입하는 동안 소득공제 혜택을 받을수 있는 세제적격 상품이 있지만 연금 수령시 연금소득세를 내야 하고, 또 소득공제 혜택은 없지만 연금수령시 소득세가 면제되는 세제비적격 상품이 있으므로 잘 알아보고 가입해야 하겠습니다.

 

중도인출이 가능한 상품
분명 본인의 노후를 위해 가입을 하는 상품임에도 불구하고 생활을 하다보면 예기치 못한 상황이 발생할수 있을수 있기때문에 그때 중도에 보험을 해약 하게 되면 손해가 크므로 이런 상황을 대비하여 보험상품을 해약하는 대신 본인이 납부한 보험금을 중도 인출을 할수 있는 상품에 가입하는것이 손해를 피할수 있습니다.

 

 

 

난 아직 젊은데 노후준비는 무슨... 하면서 지금살기도 빠듯한데 나중에 생활이 좀 낫아지면 그때 준비해야지 하고 생각하시는 분들도 계신데요, 그때는 이미 늦을수도 있으므로 노후준비를 생각했을때 하루라도 빨리 행복한 미래를 위하여 연금보험을 가입해두는것이 좀더 편안하고 풍요로운 노후를 보낼수 있는 길이라고 할수 있겠습니다.

 

연금보험을 가입하고는 싶지만 어디서 어떻게 무엇부터 먼저 해야 할지 고민을 하시는 분이시라면 연금정보넷을 추천합니다.

 

연금정보넷에서는 노후대책과 연금보험에 대한 궁금한 점들을 모두 해결해 드리며 연금보험과 노후설계를 1:1 맞춤 설계를 무료로 상담해 드리고 또 지속적인 관리 시스템을 진행하고 있어 노후준비에 어려움이 있으신분들한테는 좋은 도움이 될수 있겠습니다.

 

 

연금보험에 가입하고 싶었는데 어디서 가입할지 몰라 찾고 계신 분이시라면 사이트 방문해 보시고 자세한 무료상담 받아보시고 본인의 행복하고 안락한 노후 준비를 위해 적극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전문가의 조언을 들어보면 해답이 보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