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다이어트비법

살찌는이유 비만의 원인에 대해 알아보고 체중에 대한 의혹을 제거하기

by 예뻐지려는 본능 2014. 1. 22.

체중계에 표시되는 본인의 체중을 보고 근심걱정에 시달리며 이미 건강한 음식을 섭취하고, 운동을 매일 유지하고 했는데, 체중은 아직도 원래체중에서 내려갈줄을 모르고 대체 무엇때문일까? 다이어트중이신 여성분들이 하나같이 고민하는 문제입니다.

 

정해진 시간에 운동을 하고 건강한 음식만 골라서 먹고 모든걸 규칙적으로 최대한 맞췄지만 줄지 않는 체중때문에 스트레스를 받는 분들이 많이 있는데요, 오늘은 비만원인과 살이찌는 이유에 대해 알아보고 체중에 대한 의혹에 대하여 확실하게 알아보겠습니다.

 

 

물마시는시간이 틀려서
물은 인체건강에 매우 중요한 작용을 하는데요, 식사전 물을 마셔주게 되면 음식의 섭취를 줄일수 있습니다. 또는 과일과 같은 수분이 풍부한 음식을 많이 섭취하게 되면 음식섭취를 억제할수 있습니다. 이외에 차가운 물을 마시게 되면 신진대사에 좋은 도움을 주고 단맛의 음료수를 마시고 싶은 욕구가 줄어들게 합니다.

 

애완동물을 산책시키는것이 유일한 운동
많은 여성분들이 애완동물을 키우기를 즐기는데요, 매일 애완동물을 산책시키는것이 운동이 된다고 생각하는 분들도 있습니다. 이렇게 애완동물을 하루 15분씩 산책을 시키는것은 당연히 운동이 되지 않구요, 운동을 하려면 꼭 심폐운동, 달리기, 등산 등 진정하게 칼로리를 소모할수 있는 운동을 해주어야 하겟습니다.

 

 

과도한 건강식품섭취
아보카도, 통밀스파게티, 올리브유, 블랙초콜릿 등등은 모두 아주 건강하고 천연적인 음식인데요, 하지만 천연적인 건강한 음식이 모두 칼로리가 없는것은 절대 아닙니다. 섭취하는 음식에 주의를 돌려야 하겠습니다. 예를 든다면 아보카도는 비록 건강한 음식이지만 아보카도 한개의 열량은 200칼로리나 된다고 합니다.

 

유산소운동만 해서...
운동시 한개 운동에만 빠지거나 날씨가 춥다고 집안에서 싸이클만 타고,진짜 밖에 나가서 달려본적은 한번도 없습니다. 진정한 운동이라야 근육을 단련시켜 신진대사를 높히고 좋은 신진대사만이 칼로리를 소모할수 있겠습니다.

 

공복에 운동
음식을 먹지 않고 운동을 하게 되면 소모하는것이 지방이 아닌 근육입니다. 때문에 음식을 조금 먹고 운동을 해야 지방을 감량할수 잇겠습니다. 그러므로 배고픔을 참아가면서 운동할 필요는 없습니다. 단 운동후에는 음식의 섭취에 신경써야 하겠습니다.

 

☞ 운동해도 살안빠지는 이유 보러가기

 

 

건강에 대한 개념이 없어서...
본인의 배우자나 함께 생활하는 가족이 건강에 대한 개념이 없다면 살이 더 찌게 됩니다. 음식섭취 면에서 서로 잘 소통하여 두 사람이 함께 건강한 생활을 지해나가는것이 혼자서 스스로 독단적으로 하는것보다 좋는 효과가 있습니다.

 

편식하는 습관
만약 특별하게 탄수화물 섭취하기를 즐긴다면 당연히 살이 빠지지 않을뿐만 아니라 또 영양불균형도 생기게 됩니다. 균형적인 음식습관을 유지해야 건강한 다이어트를 할수 있겠습니다.

 

수면부족
수면이 부족하면 건강에 영향을 주게 되는데요, 또 체력도 떨어지고 이렇게 되면 운동할 힘도 없어지게 됩니다. 또한 수면이 부족하게 되면 식욕이 과도하게 증가하여 폭식이나 과식을 하게 됩니다.

 

야채결핍
하루에 5~7가지 과일과 야채를 섭취하는것이 인체 건강에 유리한데요, 이러한 야채와 과일들속에 함유되어있는 섬유소가 인체에 포만감을 주어 음식욕구를 줄여줄수 있습니다.

 

 

서서 음식을 먹는 습관
보통 시간이 촉박하거나 하면 서서 식사를 하거나 또는 한쪽으로 걸어 가면서 음식을 섭취하게 되는데요, 이렇게 음식을 섭취하게 되면 체력을 저장할수 없게 됩니다. 식사시에는 식사에만 집중하여 앉아서 열심히 식사만 하는것이 인체가 음식의 영양을 섭취할수 있겠습니다.

 

헐겁고 널럴한 옷을 입는습관
너르고 헐거운 옷은 입으면 몸은 편하지만 본인의 몸매를 볼수 없습니다. 때문에 가능하면 타이트한 옷을 입어 수시로 경계하는것이 좋습니다.

 

계획을 제대로 실행하지 않아서...
다이어트를 하고 싶지만 항상 엄격하게 그 계획을 실행하지 않는 분들이 있습니다. 계획을 세우고 실행하지 않으면 그건 계획이 아니라고 할수 잇는데요, 이렇게 되면 체중계의 수치는 줄어들지 않고 더 늘어날수 있습니다.

 

 

샐러드에 사용되는 드레싱을 즐겨 먹는습관
샐러드를 먹게 되면 드레싱을 빼놓을수 없는데요, 이러한 드레싱들은 과일과 합쳤을때 칼로리가 더욱 높아지게 됩니다.

 

아침식사를 하지 않는 습관
아침식사를 하지 않으면 다이어트를 할수 없습니다. 아침식사를 해야 신진대를 촉진시켜 지방연소에 도움을 줄수 있습니다. 정해진 시간에 아침식사를 하게되면 체중감량에 더욱 좋은 효과를 볼수 있습니다.

 

음식의 량을 장악하지 않는 습관
체중감량을 위해서는 당연히 너무 배부르게 음식을 섭취하면 절대 안됩니다. 주의할점은 본인이 섭취하는 음식의 양을 조금 모자라다 할때 멈취야 합니다. 이렇게 해야 과도한 폭식을 막을수 있겠습니다.

 

 

 

TV시청할때에는 손에잡은 음식을 놓기
TV를 시청하거나 영화를 볼때에는 TV속 내용에 빠져 손에 잡고 있었던 음식을 얼마나 먹었는지 모르게 되니다. 이렇게 되면 간식은 항상 과다섭취하게 되어 다이어트길에는 고난들이 겹치게 됩니다.

 

음식을 썰지 않는습관
음식을 작게 작게 썰어서 한번에 조금씩 여러번 섭취해야 포만감을 느낄수 있는는데요, 음식을 너무 크게 하거나 한숟가락에 너무 많은 양을 섭취하게 되면 과식으로 연동되게 됩니다.

 

탄산음료수를 지속적으로 마시는 습관
설령 일부 탄산음료수들이 칼로리가 낮다고 해도 탄산을 마시지 않은 사람에 비해 살이더 찌게 됩니다. 또한 탄산음료수는 영양이 없어 인체에 아무런 도움도 없을뿐니라 많이 마시게 되면 되려 인체에 해가 됩니다.

 

단식
단식이나 금식으로 다이어트를 하려 한다면 되려 살이 더 찌게 된다고 할수 있는데요, 인체는 음식을 통해 신진대를 진행하는데 계속 음식을 섭취하지 않게 되면 얼마 못가서 배고픔때문에 참기 힘들어 폭식을 할수 있습니다.

 

 

 

스트레스
과도한 압박과 스트레스는 체중이 줄어들지 않게 되며 되려 더움 많은 음식이 먹고 싶어 집니다. 스스로 스트레스를 해결하여 항상 좋은 기분을 유지하는것이 좋겠습니다.

 

과도한 저칼로리 음식 섭취
티끌모아 태산이라는 말이 있습니다. 아무리 저칼로리 음식이라도 과도한 섭취는 적은 칼로리라도 모여지면 많아지기때문에 체중이 줄어들지 않고 되려 늘어나게 됩니다.

 

외식을 자주하는 습관
외식을 하게 되면 당연히 본인이 좋아하는 식당에 가기 마련인데요, 외식할때 음식을 주문하면 밑반찬이나 주 메뉴나 할것없이 맛있어 많이 섭취하게 되면 그 전에 했던 노력은 물거품이 됩니다. 때문에 너무 잦은 외식도 살이 더 찔수 있겠습니다.

 

관련글 : 다이어트 실패원인과 살안빠지는 이유 [클릭]

 

지금까지 살찌는이유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