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다이어트비법

생리다이어트황금기 생리중 다이어트시 주의할점

by 예뻐지려는 본능 2013. 1. 20.

생리다이어트황금기 생리중 다이어트시 주의할점

 

효과빠른 다이어트방법에는 어떤것들이 있을까? 모든 여성분들이 궁굼하해는 질문인데요. 요즘은 생리주기를 이용하여 다이어트하는 방법이 아주 인기있는 다이어트방법이라고 합니다. 여성들한테만 주어진 아주 특별한 이 시기에 어떻게 하면 건강한 다이어트에 성공할수 있을까요?

 

인기에 휩쓸려 맹목적으로  생리주기 날짜에만 치우쳐 살을 빼게 된다면 건강에 해로울수도 있으므로 생리중 다이어트방법의 금기사항들을 잘 알아보고 건강한 다이어트에 목표를 두고 살빼기에 성공하도록 해야 합니다. 아래에 5가지 생리중 다이어트방법에 대한  주의점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생리중다이어트

 

1. 생리중 음식섭취 주의점

 

많은 여성분들이 생리중에도 평소와 같은 음식을 적게 먹거나 단식하는 방법을 이용하여 다이어트를 하는데요. 이렇게 하면 몸 건강에 매우 불리합니다. 왜냐하면 생리중에는 몸이 허약해지므로 영양을 보충해 주어야 하는 시기인데 단식을 하게 되면 원래도 허약해진상태에서 영양섭취까지 줄어들게 되면 건강에 해롭게 된답니다. 

 

사실 이시기에는 음식조절이 없이 마음껏 먹어도 살이 찌지 않는데요, 그 이유는 이시기 체내 기초대사량이 증가하므로 신진대사가 늘어나 살이찔 위험성은 거의 제로입니다.

 

 

2. 생리중 과일섭취 주의점

 

생리중 과일로 다이어트하는 것은 아주 좋은 방법이라고 할수 있는데요, 사실 모든 과일이 생리중 다이어트에 적합한건 아닙니다. 생리중 다이어트에 적합한 과일로 예를 들면 사과, 무화과, 토마토, 귤, 석류 등은 과일들은 모두 따뜻한 속성을 가지고 있으므로 생리중 과일다이어트방법에 아주 적합하며 많이 먹게 되면 변비를 예방하고 체내의 독소를 배출시켜 다이어트에 아주 좋은 효과를 보게 됩니다.

 

생리주기다이어트

 

 

3. 생리중 운동은 적게...

 

어떤 분들은 생리중에도 살을 빨리 빼고 싶은 욕심때문에 온몸에 땀이 흠뻑 배일 정도로 운동을 많이 하는데요, 이건 잘못된 방법입니다. 생리중에는 절대 격렬한 운동을 하면 안되는데요, 생리중 격렬한 운동은 몸에 무리를 주어 신체건강에 해롭습니다.

 

그러므로  설령 운동을 한다고 해도 다이어트에도 효과가 없을뿐더러 건강도 해치게 됩니다. 만약 진짜 운동을 하려고 한다면 가볍고 부드러운 운동을 적절하게 해주어 몸이 활동을 하는 정도의 운동이 가장 적합하다고 하겠습니다.

 

생리다이어트법

 

4. 생리중 단음식은 적게 먹기

 

여성분들은 생리주기가 되면 인체의 신진대사가 아주 높아 어떤 음식을 먹어도 살이 찌지 않는다는 점을 이용하여 이 시기에 단 음식을 많이 먹는 경우가 있는데요, 이는 아주 위험한 방법입니다. 생리중에는 적절한 단음식을 섭취하는것은 좋지만 당분을 너무 과도하게 섭취하게 된다면 혈당의 수치가 불온정하게 되어 생리가 끝나게 되면 당분이 체내에 쌓여 지방으로 변하여 점차적으로 살이찌게 됩니다.

 

생리주기다이어트법

 

5. 생리중 다이어트약은 먹지 않기

 

생리중에 다이어트를 한다면 그 효과는 두배로 증가하게 된답니다. 그렇다면 생리중 다이어트약을 복용하게 되면 효과는 더 좋지 않을까 하고 생각하는 분들도 계신데요, 절대 잘못된 생각입니다. 생리중에 다이어트약을 먹게되면 건강에 해롭기만 하고 다이어트효과는 볼수 없답니다.

 

이유는 보통 다이어트약에는 모두 식욕을 억제하는 작용을 하는 성분들이 들어있어 약을 복용하게 되면 배고픔을 잊게 하여 음식섭취를 하지 않게 되는데요, 이때 다이어트약을 먹게 된다면 음식을 섭취하지 않게하여 영양불균형이 생길뿐만 아니라  생리불순도 생기고 다이어트에도 좋은 효과를 볼수 없으므로 다이어트약은 생리가 끝난 시점에서 다시 복용을 하는것이 좋습니다.

 

끝으로 생리중 다이어트시 본인의 신체상황에 맞게 계획을 세워 진행하는 것이 좋으며 효과만 따져가면서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고 다이어트하게되면 건강에 해로우므로 무엇보다 건강하게 살빼는것이 가장 현명한 다이어트방법이 되겠습니다.  지금까지 생리다이어트황금기 생리중 다이어트시 주의사항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