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부위별다이어트

종아리가늘어지는법 지방의 소모를 증가시켜 무다리 탈출하기

by 예뻐지려는 본능 2014. 3. 29.

무다리는 여성의 아름다운 자태에 엄중한 영향을 줍니다. 이러한 이유로 많은 여성분들이 종아리살을 빼려고 눈썹에 불을 붙히는데요, 그렇다면 어떻게 하면 종아리살빼기에 성공할수 있을까요? 아래에 운동과 마사지 법으로 종아리가 날씬해지는법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종아라기 굵은사람은 흔히 두가지 종류가 있는데요, 첫째는 비만형으로 체형이 비만인 사람은 우선 체지방을 측정해 보고 만약에 체지방수치가 과도하게 높다면 체중감량으로 종아리살을  빼면 됩니다.

 

둘째는 종아리근육발달형으로 이 종류는 종아리 근육이 발달한 사람을 말하는데요, 때문에 이 부류의 사람들은 다리운동이 위주인 중량운동 예를 들면 달리기, 등상, 계단오르내리는 운동 등 은 피하는것이 좋겠습니다. 이런 부류의 사람들은 수영등 기타류 운동과 마사지를 병행하여 종아리살을 빼야 하겠습니다.

 

 

아침저녁 각기 두번 종아리살빼는운동
잠자기전에 꼭 다리들기 운동을 해주어야 합니다. 방법은 침대에 반듯하게 누워서 베개를 베지 말고 두 다리를 90도 수직으로 벽에 기대게 해줍니다. 매회에 15분정도 있다가 5분 휴식하고 잠자기건에 매일 꼭 두번씩 해줍니다.

 

매일 아침 잠에서 깨면 누워있는 자세로 두 손은 교차하여 머리뒤에 베고 가슴을 활짝 표고 발꿈치로 바닥을 밟고 발끝은 얼굴방향으로 당겨 줍니다.

 

엉덩이가 들리는것은 피하면서 힘껏 종아리를 당겨주어 종아리가 통증이 느껴질정도로 당겨줍니다. 이런 동작이 운동효과를 보게 되는데요, 힐을 신고 다니는 여성분들한테는 특히 중요한 운동이라고 할수 있겠습니다.

 

 

계단오를수록 종아리가 예뻐진다!
계단을 오르내리는것은 종아리가 가늘어지는데 가장 좋은 운동이 될수 있겠습니다. 하지만 힘조절을 자칫 잘못하게 되면 종아리가 되려 더욱 굵어지는 반대 효과를 가져올수도 있는데요, 계단을 오를때에는 머리를 들고 가슴을 활짝 펴고, 복부를 수축하고 엉덩이에 힘을 준다음 발바닥에 힘을 주어 허벅지와 엉덩이 힘을 이용하여 걸어줍니다.

 

종아리에 힘을 주고 계단을 오르게 되면 되려 종아리가 굵어질수 있으므로 정확한 걸음걸이는 무다리를 피할수 있고 또 힙업도 됩니다.

 

 

태엽마사지로 종아리살 제거하기
하루동안의 피로나, 운동후 꼭 마사지해주는것에 신경써야 합니다. 목욕할때에는 바디워시로 거품을 낸다음 거품을 오일삼아 태엽돌리는 방법으로 종아리를 몇분간 마사지를 해주는것이 종아리의 피로감을 줄여주고 또 목욕후 로션을 바를때 시계바늘이 움직이는 방향으로 마사지를 해주어 종아리살이 근육으로 변하는것을 방지하고 종아리통증을 완화시켜주고 지방의 소모를 증가시켜주는 작용을 합니다.

 

 

종아리가 굵어지는 습관
일상생활에서 무의식중에 하는 행동들이 두 다리를 더욱 굵어지게 할때도 있는데요, 아래에 종아리가 굵어지는 잘못된 습관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1. 다리꼬고 앉기
다리를 꼬고 의자에 앉거나 하게 되면 골반이 움직이면서 골반에 많은 림프가 모이면서 림프이동이 생기면서 엉덩이가 커지는 원인이 될수 있습니다. 무릎을  자구 꿇고 발을 꼬고 있어도 무릎이 커지게 되므로 조심해야 하겟습니다.

 

 

2. 걸음을 걸을때 느릿느릿하거나 꾸물거리는습관
두 발을 거의 들지 않고 발 뒤꿈치를 바닥고 마찰하듯 걸음을 걷게 되면 가장 잘못된 걸음걸이라고 할수 있겠습니다. 이렇게 걸음을 걷게 되면 두 다리뿐만 아니라 복부, 등, 엉덩이에 모두 군살이 쌓이게 됩니다. 때문에 가슴을 펴고 한걸음 또박또박 걷는 습관을 길러야 아름다운 라인을 만들수 있겟습니다.

 

3. 의자에 앉을때 다리를 벌이는 습관
의자에 앉다 보면 어느순간 무릎은 자기도 모르게 벌어지게 되는데요, 이렇게 되면 더욱 살이찌게 되고 엉덩이가 퍼지게 됩니다. 때문에 의자에 앉을때에는 무릎은 가능하면 붙혀주는것이 좋겠습니다.

 

지금까지 종아리가 가늘어지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