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파인애플효능 및 치료요법

by 예뻐지려는 본능 2014. 4. 5.

봄에 파인대플을 먹게 되면 갈증을 해소하고 입맛도 돋구어 준다고 합니다. 파인애플에는 대량의 과당, 포도다당, 비타민 A, B, C, 인, 레몬산 및 단백질효소등 영양성분들이 함유되어 있는데요, 맛이 달고 성질이 온화하여 갈증을 해소하고, 소화에 돕고 설사를 멈추게 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파인애플을 저녁식사와 함께 섭취하거나 요구르트와 함께 섭취하게 되면 맛도 좋고 입맛도 살린다고 합니다. 파인애플을 또 여러가지 방법으로 요리하여 섭취한다면 건강에도 유리한데요, 맛도 좋고 영양도 풍부하고, 건강에도 좋은 파인애플

어떤 효능이 있는지를 알아보도록 하겟습니다.

 

 

파인애플의 비밀

 

1. 배뇨에 유리하다!
파인애플에 함유되어 잇는 당분, 염분 및 효소는 배뇨에 유리하여 부종을 제거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신선한 파인애플은 고혈압환자에 유익하고, 신장염으로 인한 부종, 기침에 가래가 많은 증상 완화에 좋은도움을 줍니다.

 

2. 신진대사촉진과 피로를 제거
파인애플에 함유되어 있는 비타민B1 이 인체 신진대사를 증진시켜 피로를 제거하는데 아주 효과적입니다 이외에도 피부미용과 건강에도 매우 유익합니다.

 

 

3. 식욕증진
봄에 파인애플을 먹게 되면 갈증을 해소시켜주고 입맛을 살린다고 하는데요, 파인애플에 함유되어 있는 향기 성분이 타액의 분비를 촉진시켜 식욕을 증가합니다.

 

4. 소화촉진
파인애플에 함유되어 있는 단백질 분해효소가 단백질, 지방,등을 분해하여 소화를 족진시켜주는 작용을 합니다. 육류를 섭취후 남아있는 느낌함을 제거하려면 파인애플을 섭취하는것이 가장 효과적입니다.

 

 

치료요법

 

1. 장염과 설사치료
파인애플잎 30g 을 준비한다음 냄비에 물을 적절하게 넣고 끓여준다음 마시게 되면 장염과 설사치료에 좋은 효과를 볼수 있겟습니다.

 

2. 만성 신장염 치료

파인애플 과육 60g, 모근 30g 준비해주세요 준비해둔 파인애플과 깨끗이 씻은 신선한 모근을 냄비에 넣고 적절한 물을 붓도 센불에 펄펄 끓여줍니다. 끓기 시작하면 약불로 천천히 파인애플 과육이 푹 익어서 으깨질정도로 끓여지면 찌꺼지를 버리고 물을 마시면 됩니다. 마시는 방법은 매일 2회씩 연속 15일을 한개 치료과정으로 마시면 됩니다.

 

 

3. 만성간염 치료
파인애플통조림 250g, 식초 조금, 한천가루 200g, 설탕 250g
방법은 파인애플은 얇게 썰어서 10개  작은 그릇에 나눠서 담아줍니다. 설탕, 식초, 물, 소금, 한천가루  통조림물로 잘 섞어서 반죽을 한다음 찜기에 쪄서 식힌다음 준비해둔 작은 그릇에 나눠서 담아 냉장고에 냉동시킵니다. 매번 10~15g씩 하루에 2~3회 정도 섭취하면 됩니다.

 

4. 소화불량 치료
파인애플 1개를 껍질을 까서 잘게 썰어서 즙을 내준다음 매번 한잔씩 마셔주면 됩니다.

 

5. 기관지염치료
파인애플 과육 120g, 꿀 30g, 비파나무열매 30g
비파나무열매는 깨끗이 씻은다음 파인애플 과육과 꿀을 함께 냄비에 넣고 물을 부은다음 끓여줍니다. 매일 2회씩 마셔주면 좋은 효과를 볼수  있겠습니다.

 

지금까지 파인애플효능과 각종 질환 치료요법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