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 모공이 크면 어떻게 해야 할까? 많은 피부가 거칠은 원인은 주요하게 피부가 과도하게 분비물을 분비하기때문에 모공이 커지게 됩니다.

그렇다면 모공을 수축할수 있는 방법은 어떤것들이 있을까?

 

사실 아주 간단하고 가장 기초적인 피부청결과 관리로 개선효과를 보실수 있습니다.

 

많은 여성분들이 얼굴의 여드름 다크서클, 미백, 모공축소 등등의 문제점들에 대하여 심각한 고민을 하고 있는데요, 부분적인 사람들의 모공이 커지는것은 잘못된 피부관리방법으로 초래하는 현상이라고 할수 있겠구요, 나머지 일부 는 태생이라고 할수 있겠습니다.

 

 

모공이 큰거는 보통 체내의 호르몬 분비가 혼란을 일으키고, 스트레스를 많이 받고나, 환경의 오염으로 생기는 증상이라고 보면 됩니다.

또한 청결과 관리를 제대로 하지 않아도 생기게 됩니다. 이외에 나이가 증가하면서 피부가 점차 탄력을 잃어가고, 모낭주위에 지원하는 구조의 결핍으로도 쉽게 모공이 커지게 되면서 겉은 기름지고 속이 건조해지는 증상이 나타나면서 모공은 점차 더 커지게 됩니다.

 

청결과 팩을 많이 해주고, 얼굴스팀으로 모공을 원활하게 하기
여름철은 피부샘에서 유지분비가 가장 왕성한 계절이라고 할수 있는데요, 유성피부는 매주 2~3회정도 피부에 스팀마사지와 청결, 마스크팩을 해주어 모공을 원활하게 해주고 유지를 청결해야 하겠습니다. 혼합성피부는 매주 1~2회, 건성피부는 매 2주에 한번씩 해주어야하겠습니다.

 

피지 오염물을 부드럽게해주는 기능이 있는 성분을 선택하기
피지분해효소성분이 함유되어있는 청결상품을 선택하여 세수를 해주어야 스팀마사지시 피지내 오염물 청결을 쉽게 할수 있겠습니다.

 

각질분해제품 선택하기
정기적으로 각질을 분해하는 효소성분이 함유되어있는 상품을 선택하는것이 모공을 부드럽게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각질분효소가 함유되어있는 제품들로는 청결을 위주로한 클렌징, 세안가루비누와 이외에 팩을 한다음 얼굴보양류제품인 스킨이나 에센스등 많이 있겟습니다.

 

 

화장을 지우고 세안을 열심히 하고 정기적으로 얼굴각직을 제거해주기
세수를 할때에는 우선  클렌징크림이나 클린징오일 및 클렌징원터로 화장을 지운다음 흐르는 물에 클렌징을 사용하여 세안을 꼼꼼히  해주는것이 좋겠습니다.

 

이렇게 해야 하루동안 얼굴에 분비되었던 유지나 오염물을 잘 제거할수 있고 모공속 깊은곳까지도 깨끗하게  씻어낼수 있어 철저하게 깨끗해지는 효과를 볼수 있겠습니다.

 

또 매주 1~2회는 세안후 피부수축효과가 있는 팩을 해주는것도 좋습니다. 이렇게 하게 되면 불필요한 유지를 흡수시켜주고, 모공을 수축시켜주는 효과를 볼수 있겠습니다.  다만 주의해야 할점은 팩의 사용빈도와 사용방법에 주의를 돌려야 하겠습니다.

 

지금까지 모공줄이는방법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설정

트랙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