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굴 피부가 기름기가 좔좔 흐르고 피부가 얇고, 푸석푸석한가요? 만약 이런 문제때문에 고민이시라면 본인의 생활패턴을 돌아보는외에 3일~7일이전에 피부에 어떤 잘못을 했는지를 되돌려 생각해 볼필요가 있습니다. 피부에 한 잘못들을 예로 든다면 술을마신다, 흡연을 한다, 잠을 늦게 잔다, 기름진음식을 많이 먹는다.... 이러한 일을 했다면 생활방식을 다시 바로잡을 필요가 있겠습니다.

 

이모든게 모두 정상이라면 피부 청결을 다시생각해봐야 합니다. 제가 말한건 얼굴을 씼지않았다는것이 아니라 너무 과도하게 씻었다는  말입니다.

 

 

피부는 씻을수록 기름진다?
일부 여성들이 피부가 항상 기름기가 많다고 하루에도 얼굴을 몇번이나 씻는 현상이 있는데요,이렇게 하면 결과적으로 기름이 더욱  많이 나오게 됩니다.

 

사실 씻을수록 기름이 더욱 나온다고 말할수 있겠는데요, 이유는 깨끗하게 씻으면 씻을수록 피부가 건조하다는 신호를 보내면서 이로 하여 피부에서는 자동으로 피지분비를 하면서 수분을 보충하려고 하기때문에 기름기가 씻을수록 더 많이 나오는 현상이 나오면서 피부는 마르고 기름지고하는 악순환이 계속된다고 할수 있겠습니다.

 

정상적으로는 저녁에 클렌징을 이용하여 얼굴을 씻어 하루종일 실외활동으로 얼굴에 묻은 오염물, 유지를 씻어내기만 하면 됩니다.

아침에 일어나서 세수를 할때는 깨끗한 물에 간단하게 씻어주면 되겠습니다. 피부에는 천연보호막이 한층있는데 이 보호막을 과도하게 씻어버리게 되면 피부는 쉽게 손상을 받게 됩니다.

 

 

 

각질제거에 적합한 계절 봄
일부 클렌징폼이나 세안용품 광고를 보게 되면 노폐물이나 각질들이 피부를 어둡게 만든다고 각질을 자주 제거해줄것을 추천하는데요, 어떤 분들은 2일에 한번씩각질을 제거하며 심지어는 매일 과립 클렌징폼으로 각질을 제거하기도 합니다.

 

사실은 적은 각질은 쌓이게 되면 정상적인 상황에서는 3일이면 대사하여 없어지기때문에 각질이 쌓일까 너무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또한 각질은 세수를 할때 조금씩은 씻겨나갑니다. 항상 과도한 각질제거가 얼굴 피부가 점점 얇아지고 민감해 지며 푸석푸석해 지게 됩니다.

 

봄철 만물이 소생하는 계절인데요, 피부도 역시 겨울철 동면에서 깨여나듯 생기를 찾게 되는데요, 이때 얼굴의 각질을 한번씩 제거해주는것을 추천하겠는데요, 횟수는 일주일에 한번정도 해는것이 가장 적당합니다.

 

집에서 저렴하게 각질제가하는 방법
입자가 얇은 소금이나 설탕을 이용하여 각질제거하는 방법인데요, 소금 또는 설탕을 클렌징폼에 추가하여 함께 사용하면 됩니다.

 

골고루 섞어서 살살 부드럽게 마사지하듯 만져주어 소금이나 설탕이 녹게되면 효과적으로 각질이 제거 됩니다. 또한 소금은 얼굴피부를 수축시켜주고 살균작용을 해주고, 설탕은 피부를 부드럽게 해주는 작용을 하기때문에  이두가지는 천연 각질제거제라고 부를수 있겠습니다

 

지금까지 얼굴각질제거하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설정

트랙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