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찬성질 음식 게를 차가운 체질의 여성이 먹어서는 안된다?

by 예뻐지려는 본능 2020. 3. 7.

많은 사람들이 게를 좋아하지만, 몸이 차가운 체질의 여성은 많은 먹지 않는게 좋다고 하는데요. 어떤 여성들이 게를 많이 먹지 말아야할까요?

 

 

차가운성질음식게


찬성질의 음식 게를 다량으로 먹어서는 안되는 여자는?

 


1. 체질이 차가운 여성
찬 체질과 자궁을 가진 여자의 경우 차가운음식에 속하는 게를 많이 먹으면 찬 자궁의 증상을 더욱 악화 시킬 수 있습니다.


2. 월경중인 여성
월경 중에는 자극적이고 차가운 음식을 먹지 않는게 좋은데요. 게는 성질 자체가 차가운 음식이기 때문에 과도하게 섭취하면, 자궁과 나팔관을 자극하고 수축을 악화시켜 몸 전체가 차가워질수 있어서 월경곤란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월경중에는 되도록 많이 먹는것을 피해야 합니다. 


3. 위장과 비장에 문제가 있는 여성
위장과 비장에 문제가 있는 사람을 보면 과식을 자주 하는편인데요. 그러지 않아도 매우 찬성질의 음식인 게를 과식하게 되면 복통과 설사를 더 유발하게 됩니다.


4. 임산부나 수유부
임산부나 수유부는 되도록 게를 많이 먹지않는게 좋은데요. 임신초기 첫 4개월 동안 게를 다량으로 먹거나 모유 수유중에 게를 많이 먹는것은 아기의 건강에 좋지 않습니다. 임신중이나 수유 기간이 지나도 몸이 특히 차가운체질의 여성은 게를 적당히 드시길 바랍니다.


5. 병이있는 여성
관상동맥심장질환, 고혈압과 같은 질환이나 감기 및 알레르기, 복통, 설사와 같은 증상이 잦은 여성은 게를 먹을때 주의를 기울여야하며 적게 먹거나 웬만하면 먹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어떤 음식이던 너무 과하게 먹으면 좋지않겠지만, 찬성질 음식인 게는 되도록 차가운 체질을 가진 여성의 경우 많이먹지 않는 것이 좋겠습니다. 건강하고 행복한 시간을 보내시길 바라며 오늘의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