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다이어트비법

음식다이어트 술의 칼로리 제대로 알고 술을 살찌지 않게 마시는법

by 예뻐지려는 본능 2013. 1. 26.

음식다이어트  술의 칼로리 제대로 알고  술을 살찌지 않게 마시는법

 

사회생활을 하는 직장인 여성분들은 각종 술자리와 회식, 모임 등으로 인하여 술마실 기회가 많이 있는데요, 이렇게 밖에서 음식을 먹고 술을 마시는 일이 많다보니 먹고 마실때에는 즐겁지만 정작 집으로 돌아오면 섭취한 음식때문에 살찔까봐 걱정인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오늘은 잦은 술자리와 회식으로 다이어트하기 힘들어 하시는 여성분들을 위하여 술의 칼로리와 술을 살이찌지 않게 마시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매번 회식때나 모임때마다 마시는 술... 칼로리가 얼마인지를 알고 계신가요?

 

평소에 우리가 마시는 술들은 칼로리 함량이 엄청 높답니다. 그러므로 다이어트를 하고 계신다면 회식이나 모임때 섭취하는 술의 양도 아주 중요한데요, 아무 생각없이 마음껏 먹고 마신다면 나중에 섭취한 칼로리에 대한 고민거리가 한가득 생긴다는걸 잊지마세요^^ 그럼 아래에 우리가 평소에 즐겨마시는 술의 칼로리부터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음식다이어트

 

* 맥주 : 200칼로리

 

맥주는 평소에 회식이나 각종 모임에서 즐겨마시는 술인데요, 특히 더운 여름에는 갈증을 해소하려고 맥주를 즐겨 마시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또한 맥주는 알콜농도가 별로 높지 않아 한번 마시기 시작하면 끝도 없이 연속 몇병 마시게 되는데요, 하지만 맥주는 가장 쉽게 살이찌는 술의 일종이랍니다. 마실때 양을 조절하지 않는다면 진짜 비만은 바로 코앞에 있을수도 있다는것을 명심하시기 바랍니다.

 

소주 : 120칼로리

 

소주는 맥주에 비교했을때 칼로리는 조금 낮지만 맥주보다 알콜농도가 높은 소주는 사람들이 시원하게 마시기를 좋아하는데요, 소주를 너무 차겁게 마시게 되면 내장이 차거워 지면서 기초대사량이 떨어지면서 그와 같이 섭취된 음식들은 신

진대사라 떨어짐으로 하여 소화시키지 못하고 바로 몸속에 축적시키게 됩니다. 그러므로 소주는 너무 차겁게 마시는것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술의 칼로리

 

와인 : 70칼로리

 

와인은 일종의 건강한 주류라고 할수 있겠는데요, 레드와인이나 화이트와인이나 칼로리는 별로 높지 않고 매번 적당하게 마시게 되면 건강에도 좋은 도움을 줍니다.

 

위스키 : 70칼로리

 

위스키는 알콜농도가 아주 높은 주류에 속하지만 그에 비해 칼로리는 별로 높지 않습니다. 또한 너무 독하기때문에 보통 그렇게 많이 마시지도 않는데요, 특히 위스키를 마실때 얼음이나 물을 타서 마셔야지 음료수를 타서 마시게 되면 칼로리가 대폭 높아질수 있답니다.

 

술칼로리

 

어떻게 하면 술을 살찌지 않게 마실수 있을까?

 

술을 마신후에는 체내에서 알콜을 분해하는 간 기능이 활동하기 시작하는데요, 이때 간을 보호하기 위해서는 술을 마시면서 안주로 단백질과 비타민 함량이 높은  저지방 음식을 섭취해 주는것이 술을 마셔도 간기능이 손상되는것을 방지할수 있고 다이어트에도 도움을 준답니다. 간기능의 손상을 방지할수 있는 추천할만한 음식으로는 콩 두부, 다시마 토마토, 식초로 절인음식, 야채 생선 등이 있겠습니다.

 

또한 니코틴산(비타민pp)는 알데하이드를 분해하는데 도움을 주므로 술을 마실때에는 없어서는 안될 영양소라고 할수 있겠습니다. 예를 들면  닭가습살,참치, 정어리, 갈치 등 음식들은 모두 니코틴산이 대량으로 함유되어 있으므로 술마실때에는 긍정적으로 섭취하는것이 좋겠습니다.  

 

술다이어트

 

그리고 술은 어쩔수 없는 독의 일종이라고 할수 있는데요, 비록 인체에 섭취한다음 바로 신진대사로 배출되기는 하지만 술을 신진대사로 배출함으로 하여 체내에 있던 다른 물질들의 신진대사로 배출하는것을 지체되어 체내에 쌓이게 되면서 다이어트에 불리할수 있답니다. 예를 들면 미처 대사하지 못한 음식들로는 당분이라든지, 탄수화물과 단백질 등이 체내에 쌓이게 된다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인체신진대사를 촉진시키기 위해서는 알콜농도가 높은 술은 가능하면 적당히 마시는 것이 건강이나 다이어트에도 도움을 줄수 있답니다. 알콜농도가 비교적 높은 술 종류를 마실때에는 얼음이나 물을 적절하게 타서 마시는것이 좋으며 다 마신후에는 끓인물과 신선한 과일을 직접 갈아서 만든 쥬스를 한컵씩 마셔주는것이 좋습니다.  

 

또한 과도한 음식섭취를 방지하기 위해서는 어떤 술이든 적당히 마시는 것이 좋으며 특히 칼로리가 비교적 높은 맥주는 더욱 마시는 양을 줄이는것이 다이어트에 도움을 줍니다.

 

술 살빼기

 

술을 살찌지 않게 마시기 위한 주의점

 

술을 마시게 되면 안주는 유혹을 참지 못하고 먹게 되는데요, 이때 가능하면 지방질, 단백질, 섬유소, 비타민, 광물질 등 이 5가지 영양소들을 평균적으로 골고루 섭취하는것이 좋은데요, 가장 주의해야 할점은 지방질이 많이 들어있는 음식은 적당하게 먹는것이 좋습니다. 너무 많이 먹게 되면 칼로리 과다섭취로 체중증가원인이 될수 있습니다.

 

음식을 섭취할때에는 영활성있게 섭취를 해야 합니다. 예를 들면 식사 시작하여 먼저 콩제품이나 콩류를 먹고 다음 야채샐러드와 같은 섬유소가 풍부하게 들어있는 음식을 먹고 다음 식초에 절임음식, 다음 단백질이 풍부한 음식 순으로 먹게 된다면 어느정도 포만감을 느끼게 되는데요, 이때 기름기 많은 음식이나 탄수화물을 가장 마지막에 섭취해 주어야 먼저 섭취한 음식으로 인한 포만감때문에 기름진 음식을 적게 섭취할수 있답니다.

 

그리고 회식이나 모임이 있을때에는 보통 아침이나 점심식사 섭취양을 평소보다 좀 적게 하고 칼로리의 섭취도 평소보다 줄이는것이 좋으며 점식식사는 야채위주로 포만감을 많이 주는 음식으로 선택하여 하루동안 섭취하는 총 칼로리를 증가시키지 않는것이 좋습니다. 지금까지 음식다이어트 술의 칼로리 및 술을 살이찌지 않게 마시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