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다이어트음식

야식을 배부르게 먹어도 살이찌지않는 음식 다이어트

by 예뻐지려는 본능 2013. 2. 26.

야식을 배부르게 먹어도 살이찌지않는 음식 다이어트

 

야식을 먹으면 절대적으로 살찐다는 점은 누구나 아는 사실인데요, 그러므로 야식은 다이어트의 천적이라고도 할수 있습니다. 낮동안 다이어트에 얼마나 힘들게 노력했냐를 막론하고 만약 저녁에 야식을 먹게 된다면 하루동안 노력한 다이어트는 물거품으로 돌아갈뿐만 아니라 되려 비만이 되기도 한답니다. 

 

하지만 사실 야식을 먹으면 살이찌는 이유가 단순히 야식이 원인은 아니랍니다. 즉 야식도 메뉴를 잘 선택을 한다면 살이 찌지 않을뿐만 아니라 먹을수록 날씬해 질수도 있습니다. 그럼 아래에 야식을 배부르게 먹어도 살이찌지 않는 음식다이어트방법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음식다이어트

 

적당량의 단음식

 

저녁에 단음식을 많이 먹게되면 쉽게 살이 찌게 되는데요, 만약 단음식을 많이 먹었다면 체내에 섭취된 열량을 보다 빨리 소모하기 위해서는 당분을 연소하는 음식을 먹어주는것이 좋은 방법이 되겠습니다. 예를 들면 호두에는 유분이 함유되어 있어 지방을 연소하는 작용을 하고 또 두유도 체내의 지방을 연소하는데 좋은 도움을 줍니다.

 

천연 오렌지 쥬스는 영양보충에 좋은 효과가 있답니다. 많은 여성분들이 야식을 즐겨 먹는 이유는 밤이 되면 입이 심심하기 때문인데요, 식후에 디저트로 적당량의 단음식을 먹는것이 포만감을 유지시켜주고 양을 적절하게 조절한다면 살이 찌지 않고도 야식을 즐길수 있겠습니다.

 

다이어트음식

 

야식을 먹기 전에 간단한 간식을 먹기

 

직장인들은 저녁늦게까지 일을 할때가 많이 있는데요, 늦게까지 일하고 보통 퇴근후 동료와 야식과 술을 마실때가 많습니다. 이때 만약 특근이 예상된다면 야식을 먹기 전에 영양이 풍부한 간식을 먹어두는것이 좋습니다.

 

예를 들면 주먹밥, 과일샐러드, 견과류, 또는 말린 과일과 같은 음식을 먹어두는것이 퇴근후 야식의 과다섭취를 방지할수 있는 좋은 방법입니다.

 

야식 섭취후 바로 취짐금지

 

많은 여성분들은 잠자기전에 야식 먹기를 즐기는데요, 이렇게 되면 음식이 소화가 되기 전에 열량이 인체에 축적되어 수면에도 영향을 줄 뿐만 아니라 비만을 쉽게 초래할수 있습니다. 보통 잠자리에 들기 3시간전에는 음식섭취를 하지 않는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야식메뉴는 가능하면 소화되기 쉬운 음식이나 소화를 촉진하는 음식이면 좋은데요, 이렇게 되면 비만적인 문제를 걱정할 필요가 없게 됩니다.

 

야식다이어트

 

 

외식을 할때에는 지방이 많은 음식을 적게 섭취하기

 

요즘 현대인들은 밖에서 외식을하는 문화가 습관이 되었는데요, 외식을 하게 되면 사람들은 섭취하는 열량을 측정할수 없게 됩니다. 그러므로 음식섭취시 열량이 적은 음식을 많이 섭취하는것이 좋은데요, 예를 들면 돼지고기보다는 소고기로, 가능하면 지방이 적은 부위로 섭취하는것이 좋으며 야채는 최대한 많이 먹는것이 좋은 방법이 되겠습니다.

 

기름진음식을 섭취시에는 레몬즙을...

 

식사시 기름진 음식을 많이 먹게 되면 체내의 신진대사가 떨어지는데요, 기름진 음식을 먹을때에는 레몬즙을 찍어서 먹거나 기름진 음식을 섭취후 레몬주스를 한잔 마셔주는것이 신진대사를 촉진시켜 지방이 체내에 쌓이는것을 방지할수 있습니다.

 

만약 야식을 즐겨 먹는 분이시라면, 하지만 야식을 먹으면 살이찔까봐 걱정이 된다면 위에 설명한 몇가지 방법대로 야식을 건강하고 살이찌지 않게 섭취하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야식을 배부르게 먹어도 살이찌지 않은 음식 다이어트방법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