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다이어트음식

밤에 배고플때 편하게 먹을수 있는 포만감 높은 음식

by 예뻐지려는 본능 2013. 3. 4.

밤에 배고플때 편하게 먹을수 있는 포만감 높은 음식

 

야식은 다이어트의 천적이라고 할수 있겠는데요, 보통 여성분들은 다이어트때문에 저녁식사를 일찍 마치게 되면 밤에 배고플때가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인체는 밤에 소화기능이 약해지기 때문에 음식을 먹게 되면 섭취된 음식은 완전히 소화가 되지 않아 지방으로 변환되어 체내에 축적되어 비만으로 이어집니다. 밤에 배고플때 음식을 먹게 되면 살이찔까봐 걱정이고 음식을 먹지 않으면 공복감때문에 잠을 잘수가 없어서 힘들어 하는 여성분들을 위하여 아래에 밤에 배고플때 편하게 먹을수 있는 포만감을 주는 음식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밤에배고플때

 

1. 꿀

 

꿀은 인체에 아주 좋은 효능을 가지고 있지만 또 다이어트음식중에서도 아주 좋은 효능을 가지고 있는데요, 꿀은 라인을 유지해 줄뿐만 아니라 피부보호와 피부미용에도 좋은 작용을 하므로 여성분들한테는 최적의 음식이라고 할수 있겠습니다.

 

밤이되면 장이 활동하는 속도도 느려지는데요, 이때 꿀을 조금 먹게 되면 장의 활동을 촉진해줄뿐만아니라 인체에 비타민과 각종 광물질을 보충해 주어 밤샘으로 인하여 피로해진몸을 추스리는데 아주 좋은 효능이 있습니다. 동시에 위장의 건강도 지켜주고 체내의 독소와 노폐물을 배출해주어 변비해소에도 좋은 효과를 볼수 있습니다.

 

방법 : 따뜻한 물에 꿀 한숟가락을 타서 마시거나 직접 만든 과일야채쥬스에 타서 마시는것도 좋고 또는 잡곡빵에 쨈처럼 사용하여 섭취하는것이 좋은 방법이 되겠습니다.

 

포만감주는간식

 

2. 우유

 

우유는 밤에 마시기에 적합한 음료라고 할수 있겠는데요, 수면을 촉진하는 작용을 함과 동시에 다이어트에도 좋은 도움을 줍니다. 우유가 다이어트에 도움을 줄수 있는 이유는 우유속의 락트알부민 성분이 체내의 불필요한 지방의 소모를 촉진시켜 체중감량에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우유속의 단백질이 인체에 필수 영양성분중 하나인데요, 적절한 단백질보충은 인체의 영양균형을 유지해 줍니다. 만약 다이어트중 이시라면 저지방우유를 선택하여 잠자기 2시간전에 마시는것이 가장 적절합니다.

 

포만감높은음식

 

3. 귀리

 

귀리는 건강한 잡곡이라고 할수 있는데요, 귀리에는 각종 비타민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인체의 신진대사를 촉진하고 또 인체에 필요한 영양을 보충해주므로 한끼식사대신으로 아주 좋은 다이어트음식이라고 할수 있겠습니다. 또한 가용성식이섬유소가 함유되어 있어 콜레스테롤을 낮추고 독소배출에 아주 큰 도움을 주며 장기간 귀리를 먹게되면 변비해소와 또 변비로 인한 복부비만을 예방할수 있습니다.

 

포만감주는음식

 

4. 아몬드

 

많은 여성분들이 견과류는 기름성분이 많아 살이찔수 있다고 생각하는데요, 사실 견과는 다이어트에 아주 좋은 다이어트간식이라고 할수 있겠습니다. 견과류중 아몬드에는 비타민과 단백질과 지방이 적절하게 들어었어 적당량을 섭취하게되면 포만감을 증가하고 동시에 혈액지질을 내려주므로 잠자기전에 공복감이 생길때 몇개 먹거나 행인차 한잔을 마시고 자는것이 포만감을 줄수 있습니다.

 

야식을 어떤것으로 먹으면  살이 찌지 않을까 고민하시는 여성분들 위에 설명한 몇가지 음식들이 다이어트중 야식으로 가장 적합하다고 하겠는데요, 저녁식사는 저칼로리, 저지방음식의 섭취를 원칙으로 하고 이외에도 고구마나 호박들이 칼로리는 낮고 포만감을 주는 음식이 되겠습니다. 지금까지 밤에 배고플때 편하게 먹을수 있는 포만감 높은 음식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