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다이어트음식

겨울철다이어트, 마음껏 먹어도 살이찌지 않는 음식들

by 예뻐지려는 본능 2013. 1. 4.

겨울철다이어트, 마음껏 먹어도 살이찌지 않는 음식들

 

겨울철에 운동을 하면  살이 잘 빠진다고 하지만 요즘처럼 이렇게 추운 겨울에는 움직이기도 싫은데 복잡한 다이어트 운동은 생각조차 하기  싫어집니다. 하지만 이와 반면 추운 날씨때문에 식욕은 왕성해져 먹고 싶은 음식들은 더 많아지는데요, 이런 왕성해진 식욕때문에 아무생각없이 음식을 먹다간 살이찌는건 한순간이랍니다. 아차하면 살이 쪄 있는 상태가 되지요...

 

그렇다고 몸매때문에 먹는 즐거움을 포기할수도 없는 일이구요.... 어디 식욕을 충족시켜줄 음식이면서  살이 찌지 않는 그런 음식들은 없을까요?

오늘은 먹는 즐거움과 날씬한 몸매 일석이조 다 챙길수 잇는 음식들에 대하여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겨울철다이어트

 

마시는 차  

그 어떤 마시는 차든지 차종류라면 콜레스테롤을 낮춰주는 효능이 있는데요,  특히 인체가 콜레스테롤을 섭취하는것을 줄여 준다고 합니다. 매일 차를 3컵 정도 마시면 혈액중의 지방을 감소하면서 다이어트에 좋은 효과를 줍니다.

 

건자두

비록 건자두는 말린 과일에 속하지만 영양은 겨울철 일반 신선한 과일보다 높은데요, 항상화성분과 광물질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여성내분비호르몬을 조절해주어 피부미용에도 아주 좋은 효과를 볼수 있답니다.

 

겨울다이어트법

 

호박씨

호박씨는 칼로리가 낮고 섬유소가 풍부하게 들어있어 다이어트하시는 분들한테는 아주 인기가 있어 다이어트를 하는 많은 여성분들이 즐겨찾는 간식이랍니다. 또한 호박씨에는 늙고 쇠약해지는것을 예방해주는 마그네슘원소가 들어있어 예뻐지려는 여성분들한테는 안성맞춤인 간식이 아닌가 싶네요^^ 물론 간식으로 호박씨를 선택할때 조미가 되지 않은것이 좋습니다. 입이 심심하여 뭔가를 먹고 싶은때 호박씨가 간식으로 딱이겠죠^^

 

심해어(깊은바다속 물고기)

심해어는 옅은 물어세 서식하는 물고기와 달리 오메가3지방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지방의 섭취를 줄일수 있을뿐더러 지방의 연소속도도 촉진시켜 준답니다.

 

겨울에 살뺄수 있는법

 

오렌지쥬스   

많은 사람들은 과일주스는 다 살이 찐다고 생각을 하는데요, 많은 과일쥬스들이 살이 찌지 않을뿐더러 어떤 성분은 다이어트에도 도움을 주는 작용을 한답니다. 예를 들면 오렌지쥬스인데요, 오렌진쥬스중의 일종의 스테로이드라는 화학물질이 장속에서 인체가 흡수되는 콜레스테롤을 억제하여 주는 작용을 합니다.

 

여기서 오렌지쥬스는 당연히 직접갈아서 만든 쥬스여야하며 당분과 각종 첨가물을 첨가한 시중에서 판매하는 오렌지쥬스는 다이어트작용을 할수 없다는 점을 명심하셔야 합니다.

 

양파와 마늘  

양파와 마늘처럼 자극적인 음식은 혈관을 이완시키고 혈압을 낮춰주는 효과가 있답니다. 또한 콜레스테롤의 형성을 감소하고 다이어트에도 아주 좋은 도움을 주므로 평소에 요리시 마늘과 양파를 많이 넣는것이 좋겠죠^^

 

 

우유

우유속에는 칼슘이 대량으로 함유되어 있는데, 칼슘이 혈액순환을 촉진하고 지방의 연소도 촉진시켜주므로 매일 우유 2컵정을 아침 저녁으로 마셔준다면 숙면에도 도움을 주고 하루종일 끊임없이 지방을 연소시키는 작용을 한답니다.

 

구기자  


구기자는 일종 새로운 섬유식품이라고 할수 있는데요, 비타민c와 카로틴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인체 신진대사 순환을 촉진시키고, 늙고 쇠약해지는것을 방지하고, 피로회복에 좋고, 항산화작용까지 한답니다.

 

다이어트법

 

견과류  

 

견과류는 다이어트간식중 가장 좋은 간식이라고 할수 있겠습니다. 견과류에는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신진대사를 촉진하고 또 포만감을 주기 때문에 다이어트에도 좋은 효과를 줄뿐만 아니라 콜레스테롤을 낮춰주는 작용까지 한답니다. 평소에 배고프고 입이 심심할때 견과류를 간식으로 먹는것이 좋은 방법입니다. 예를 들면 아몬드, 땅콩, 밤 등이 있겠습니다.

 

사과

사과에는 사과산과 칼륨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데 이 두가지 성분들이 다 지방을 소모하는 작용을 한답니다. 또한 신진대사를 촉진시키고 제일 중요한건 체내의 불필요한 염분을 배출시키는 작용을 한다고 합니다.  만약 매일 사과 3개를 먹게 된다면 다이어트와 건강은 따로 신경을 쓰지 않아도 된답니다.

 

지금까지 겨울철 다이어트, 마음껏 먹어도 살이찌지 않는 음식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