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다이어트음식

구운귤로 다이어트하는 방법, 구운귤로 S라인 만들기

by 예뻐지려는 본능 2013. 1. 3.

구운귤로 다이어트하는 방법, 하루에 구운귤 2개로 S라인 만들기

 

다이어트 방법중 체내의 노페물을 배출하면서 살을 뺄수 있는 과일다이어트방법이 추천할수 있는 다이어트법이라고 할수 있는데요, 이런 과일다이어트법에 딱 알맞는 과일이 바로 귤이라고 할수 있겠습니다. 귤을 그냥 먹으면 다이어트가 된다는 것이 아니라 구운귤을 하루에 2개씩 먹으면 체내의 노페물을 배출해 주고 지방도 연소시키면서 다이어트에 좋은 효과를 볼수 있답니다.

그럼 아래에 구윤귤 다이이어트법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겨울이 되면 귤은 사람들이 먹는 과일중에서 빼놓을수 없는데요, 새콤달콤한 귤의 과즙은 정말 맛있답니다. 하지만 귤 껍질은 다들 어떻게 하시나요? 그냥 다 버리시나요? 최근 연구결과에 따르면 귤껍질은 다이어트에 아주 좋은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뿐만 아니라 또 추위도 덜어주고 체내의 해독에도 좋은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다이어트방법

 

 

 

지방을 연소하고 인체해독, 면역력 up !

 

최근 연구결과에 따르면 매일 귤 한개를 껍질과 같이 섭취하면 면역력을 증가하고 암을 예방한다고 합니다. 그외에 귤을 육즙을 감싸고 있는 얇은 막은 내장지방을 분해할수있는 효능을 갖고 있어 미국에서는 귤의 육즙을 감싸고 잇는 이 얇은 막을 모아서 다이어트 건강식품을 만들어 판매한다고 합니다. 또한 귤껍질을 먹다보면 조금 쓴맛이 있는데요 이 쓴맛이 암을 예방하고 콜레스테롤을 억제하며 체내 지방을 연소시키고 소모하며 혈액순환에도 도움을 주는 체내에 아주 중요한 작용을 한다고 합니다. 이렇듯 귤껍질은 인체 건강에 아주 유리한데요. 하지만 매일 귤을 껍질채로 1~2개를 먹어야 효과를 볼수 있다는 점을 명심하시기 바랍니다.

 

다이어트과일

 

귤껍질을 안심하게 먹을수 있는 귤씻는 3가지 절차

 

Step 1 : 따뜻한 물에 5분 담그기

따뜻한 물에 5분간 담궈 귤껍질에 있는 농약 등 이물질을 씻어냅니다. 만약 귤이 물속에서 뜬다면 물에 완전히 잠긴거 아니므로 덮개로 덮어서 물에 완전히 잠기게 하는것이 중요합니다.

 

Step 2 : 귤 겉면을 꼼꼼하게 씻기

흐르는 물에 스펀지나 솔로 귤 겉면 껍질을 깨끗하게 잘 닦습니다. 다만 너무 힘을 주어 씻으면 껍질이 손상할수 있으므로 살살 딱아주는것이 포인트입니다.

 

Step 3 : 꼭지와 밑부분의 패인곳을 뜯어버리기

요 두 부위에는 농약이 쉽게 모여지므로 뜯어버리고 먹는것이 건강에 안심할수 있답니다.

 

구운귤다이어트

 

하루에 구윤귤 2개로 건강한 다이어트하기

20~70세 사이의 귤을 즐겨먹는 사람과 즐겨먹지 않는 사람을 상대로 조사한 결과 귤을 즐겨먹는 사람들이 당뇨병, 고혈압, 심장병이 걸릴 확률이 귤을 즐겨먹지 않은 사람들보다 5배 낮다는 결과가 나왔답니다. 추운 겨울 아침 저녁으로 귤 한개씩 전자렌지에 구워서 먹는다면 맛도 좋고 건강에도 좋으며 속쓰림현상도 없어지고 다이어트에도 좋은 결과를 볼수 있답니다.

 

구운귤

 

 

귤껍질의 또다른 사용법

 

평소에 집에서 귤을 먹고 남은 귤껍질을 상온에 두어 잘 말린다음 바싹하게 마르면 갈아서 가루로 만들어 놓은 다음 멸치를 볶을때 참깨와 같이 귤껍질 가루도 조금 넣고 볶아주면 밥반찬으로 향도 좋고 맛도 좋고 건강에도 좋아진답니다.

또한 말린 귤껍질로 목욕도 할수 있답니다. 목욕시 욕조에 1~2개 분량의 말린 귤껍질을 거즈에 싸서 욕조에 담근다음 목욕을하면 혈약순환을 촉진시킬뿐만 아니라 방향제 효과도 한답니다.

 

요즘처럼 추운 겨울날씨에 면역력이 떨어지면서 감기에 걸리는 사람들이 많이 있는데요, 지금부터 귤껍질의 영양을 무시하지 말고 잘 활용하여 다이어트와 건강 두가지를 다 챙기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구운귤로 다이어트하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