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다이어트음식

땅콩다이어트 땅콩으로 체내 지방을 연소하여 살빼는방법

by 예뻐지려는 본능 2013. 1. 10.

땅콩다이어트 땅콩으로 체내 지방을 연소하여 살빼는방법

 

땅콩 좋아하는 여성분들이 많이 있는데요, 항상 땅콩쨈이나 땅콩으로 된 음식을 먹으면서 칼로리때문에 살이 찔까봐 걱정하시는 분들이 많이 있으실 겁니다. 하지만 사실 땅콩으로도 다이어트를 할수 있기때문에 그럴 걱정은 하지 않아도 된답니다.

오늘은 땅콩을 좋아하는 여성분들을 위하여 좋아하는 땅콩을 먹으면서 체내의 지방을 연소시켜 살빼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음식으로 다이어트를 하려고 하신다면 땅콩다이어트에 한번 도전해 보는것도 괜찮은 방법이라고 할수 있겠는데요, 어떤 분들은 땅콩속에 들어있는 식물성기름 함량이 높아서 어떻게 다이어트가 되지? 하고 생각하시는 분들도 있겠지만 땅콩먹는 방법을 잘 선택하여 먹는다면 집에서 땅콩만 먹어도 다이어트에 아주 좋은 효과를 볼수 있답니다.

 

땅콩다이어트

 

땅콩다이어트의 원리

 

좋은 땅콩 또는 땅콩이 함유된 음식들에는 엽산이 들어 있고 또  일종 체내의 열량을 분산시키는 성분이 대량으로 함유되어 있어 체내에 유해한 콜레스테롤과 지방을 연소시키는 작용을 함과 동시에 땅콩에는 또 많은 섬유소가 들어있어 체내의 노페물을 배출해주는 작용도하여 다이어트에 아주 좋은 효과를 볼수 있답니다.  

 

땅콩의 열량은 높지만 땅콩속에 함유되어 있는 화합물질들이 인체가 섭취하면 포만감을 주면서 다른 고열량음식의 섭취를 억제시켜 다이어트에 아주 좋은 효과를 볼수 있답니다.

 

땅콩으로살빼기

 

땅콩다이어트 어떻게 할까?

 

땅콩은  쨈으로도  다이어트를 할있는데요, 땅콩쨈은 인체가 섭취시 쉽게 포만감을 주면서 식욕을 억제시키는 작용을 하여 식사시 폭식과 폭음을 방지할수도 있으므로 다이어트를 하는 여성분들한테는 아주 적합한 다이어트 식품이라고 할수 있겠습니다.

 

땅콩쨈 두숟가락에는 16g의 지방과 200칼로가 있어 고열량 식품이라고 할수 있겠지만 땅콩쨈을 섭취하면 쉽게 배고픔이 느껴지지 않고 또 식욕또 많이 떨어져 다른 음식의 섭취를 감소시켜 주어 다이어트의 효과를 볼수 있답니다. 따라서 땅콩과 땅콩쨈은 섭취시 쉽게 포만감을 주어 식욕을 억제해주어 요즘처럼 날씨가 추워서 운동하기 싫고 게으른 사람들한테는 아주 좋은 다이어트방법이라고 할수 있겠습니다.  

 

땅콩칼로기

 

 

 

고열량 땅콩쨈이 다이어트효과

 

많은 사람들이 땅콩이나 땅콩쨈은 고열량식품이라서 다이어트하기에는 무리라고 생각하시겠지만 중요한점은 고열량 음식일지라도 일딴 땅콩쨈을 먹게 되면 쉽게 포만감을 느끼고 오랫동안 유지할수 있으므로 저칼로리 음식을 먹고 쉽게 공복감을 느껴서 음식을 많이 먹기보다는 칼로리가 조금은 높더라도 포만감을 오랫동안 유지할수 있는 땅콩이나 땅콩쨈이 포만감을 쉽게 느껴지고 오랫동안 유지시켜주어 폭식을 줄여주므로 다이어트에 좋은 효과를 볼수 있답니다.

 

또한 땅콩과 땅콩쨈은 섭취후 2시간이나 2시간30분 이내에는 배고픔을 느끼지 못하지만 다른 케익과 같은 간식들은 섭취후 30분이 지나면 다시 배고픔을 느낀다고 합니다. 그러므로 땅콩은 식욕을 억제하는 좋은 방법이라고 할수 있겠습니다.

 

땅콩다이어트스프

 

 

땅콩으로 만든 다이어트스프

 

1. 흰쌀 250g, 땅콩 50g,  말린조개관자 50g, 김 50g, 샐러리 50g, 을 준비해 주세요.
2. 냄비에 물을 붇고 먼저 준비해둔 땅콩과 말린조개관자를 끓입니다.
3. 긇기 시작하면 준비해두었던 쌀을 넣고 쌀이 푹 익을때까지 작은 불로 5분간 더 끓여줍니다.
4. 죽처럼 걸죽하게 다 끓여지면 김이랑 샐러리를 넣으면 완성입니다.

 

땅콩다이어트스프는 맛도 있고 다이어트에 아주 좋은 효과를 주는데요, 또한 어느계절에도 무난하게 이용할수 있다는 점이 장점이랍니다. 1알의 땅콩에는 20%~36%의 단백질과 40%~50%의 불포화지방산과 여러가지 종합비타민 B2, PP, A, D, E, 와 레시틴 칼슘, 철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 있답니다.

 

다만 주의할점은 땅콩은 변비에도 좋은 효과를 볼수 있으므로 만성 설사가 있는 분들한테는 적합하지 않답니다. 또한 땅콩은 오이와 게, 참외와 같이 섭취하게 되면 설사를 유발하는 원인이 될수 있답니다.

 

지금까지 땅콩다이어트 게으른 사람이 땅콩으로 지방을 연소하여 살빼는방법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