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부종에 좋은 음식 알아보기

by 예뻐지려는 본능 2013. 9. 3.

여러가지 다이어트 방법을 이용해 보았지만 아무런 효과를 없다면 비만이 아니라 부종일수 있는데요, 오늘은 부종에 좋은 음식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부종을 제거하려면 인체에 비타민C, 비타민E, 철분등 영양소를 충분하게 보충해주어야 합니다. 비타민C는 모세혈관건강에 유리하고 부종증상을 감소하는데 좋은 도움을 줍니다.


비타민E는 인체의 신진대사를 촉진하고 대사률을 높혀주고 호르몬분비를 조절해 주어 인체 부종증상 제거에 유리하고, 철분과 몰리브덴 성분도 종빼는데 좋은 도움을 줍니다.

 

 

브로콜리

브로콜리에는 부종빼는데 필요한 영양소들이 모두 함유되어 있는데요, 이외에 브로콜리는 변비증상도 예방할수 있습니다. 다이어트시 부종을 제거하려고 한다면 브로콜리를 많이 섭취하는것이 좋은데요, 매끼 식사시 주식을 섭취하기전에 브로콜리를 물에 살짝 데쳐서  섭취하게 되면 부종을 빼는데 좋은 도움을 줍니다.

 

율무
율무는 혈액순환과 수분신진대사를 촉진시켜 소변배출에 유리하여 부종을 제거하는 작용을 하니다. 이외에도 체내 불필요한 수분을 배출하는데 좋은도움을 줍니다.

 


팥에는 비타민B1,B2,단백질 및 각종 광물질이 함유되어 있는데요, 이런 성분들이 장을 자극하여 배뇨를 촉진하여 부종을 빼는데 좋은 도움을 줍니다.

 

 

유자차
유자는 다이어트효과가 좋은데요, 또 열량도 낮고 칼륨도 대량으로 함유되어 있습니다. 칼륨은 인체 불핅요한 수분을 배출하는데 유리하여 부종을 빼는데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유자 과육을 믹서기에 놓고 물을 조금 넣은다음 갈아서 시큼한 맛이 싫다면 꿀을 조금 넣어 마셔주면 장활동도 촉진하고 부종을 제거에도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표고버섯
단백질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혈액순환에 도움을 주고 부종제거에도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표고버섯을 끓인 물까지 같이 마시게 되면 부종제거에 더욱 효과적입니다.

 

 

블랙커피
커피를 즐겨마시는 분이시라면 이왕이면 블랙커피를 마시는것이 좋은데요, 블랙커피는 부종을 제거할수 있을뿐만아니라 다이어트에도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블랙커피는 열량이 낮고 부종을 빼는 효과도 좋아 많은 여성분들이 블랙커피다이어트를 하고 있다고 합니다. 단 블랙커피는 공복이나 저녁에 마시지 않는것이 좋겠습니다.

 

이외에도 토마토, 셀러리, 바나나, 시금치, 견과류, 참깨, 버섯 수박 등 음식들이 부종을 빼는데 좋은 효과가 있는데요, 평소에 비타민E와 비타민B를 많이 보충해 주면 신진대사를 촉진시켜 체내 불필요한 수분배출에 좋은 도움을 줍니다. 또한 음식섭취시에는 자극적인 맛보다는 단백한 맛으로 소금과 조미료를 적게 놓고 섭취하는것이 좋겠습니다.

 

지금까지 부종에 좋은 음식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