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가을철 독소배출과 피부미용에 좋은 고구마의 효능에 대하여 알아보기

by 예뻐지려는 본능 2013. 9. 16.

가을이 되면 어디서나 쉽게 볼수 있는 음식이 바로 고구마인데요, 고구마는 비타민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을뿐만 아니라 이외에 식이섬유와 각종 미량원소들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그 영양가치는 말로 표현할수 없이 높다고 할수 있겠습니다. 특히 여성분들은 가을철에 고구마를 섭취하면 여러가지 좋은점이 있다고 하는데요, 오늘은 고구마의 효능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고구마의 영양가치
고구마에는 높은 영양가치가 있는데요, 그 성분은 전분, 식이섬유, 카로틴, 비타민A, 비타민B, 비타민C, 비타민E, 및 칼륨, 철분, 동, 셀렌, 칼슘 등 10여가지 미량원소와 리놀레산등 영양성분이 매우 풍부하여 영양이 가장 균형적인 음식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인체 흡수에 가장 좋은 시간 - 점심
고구마에는 단백질과 지방질이 부족한데요, 때문에 야채나 과일 및 단백질음식과 같이 섭취해야 영양균형을 잃지 않습니다. 고구마를 섭취하면 가장 좋은 시간은 점심시간이라고 할수 있는데요, 이유는 인체가 고구마를 섭취후 고구마속에 함유되어 있는 칼슘이 인체에 흡수후 4~5시간을 거쳐서 흡수되고 또 오후의 햇빛이 인체에 비추게 되면 칼슘의 흡수를 촉진하기때문입니다.

 

즉 점심시간에 고구마를 섭취하게 되면 칼슘은 저녁시간전에 인체에 모두 흡수되어 저녁식사시 다른 음식중 칼슘의 섭취에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피부미용과 노화방지 및 다이어트
피부미용: 고구마에는 에스트로겐과 유사한 물질이 함유되어 있어 인체 피부를 매끄럽게 유지해 주고, 피하지방의 축적을 줄이고, 피부를 윤기나게 만들어 줍니다. 또한 주름을 방지하여 피부미용에 좋은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노화방지 및 완화: 고구마에 함유되어 있는 각종 비타민과 단백질,아미조산 등 영양물질들이 모두 인체의 면역력을 높혀주어 신체를 건강하게 하고 장수할수 있는 보물이라고 할수 있으며 노화를 방지하고 완화할수 있겠습니다.

 

다이어트: 잡곡에는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장내에서 노폐물을 청소해주고 독소와 노폐물을 모아 체외에 배출시키게 만들어 줍니다. 고구마에는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고 비타민 함량도 매우 높기때문에 섭취후 장내에서 새로운 세포를 만들어 인체 신진대사를 촉진하는 작용을 합니다.

 

 

고구마의 질병 예방 효능
변비예방 및 치료 : 고구마에는 전분과 섬유소가 함유되어 있어 이런 성분들이 장내에서 대량의 수분을 흡수하여 체내에 흡수된 음식을 유연하게 하여 대소변이 체외에 배출할수 있게 밀어주어 독소가 장내에 쌓이고 저장되는것을 피할수 있습니다.

 

암예방 및 항암 : 고구마에 함유되어 있는 일종의 활성 물질이 암세포의 생성과 성장을 억제하는 작용을 하는데요, 특히 장암의 예방과 치료에 독특한 작용을 합니다.

 

위장병 예방 및 치료: 고구마는 체내 음식이 산성을 생성시키는것을 중화하여 체내 산성과 알칼리성의 균형을 유지할수있게 만드는 작용을 하며 음식의 소화와 흡수에 좋은 도움을 줍니다.

 

심뇌혈관질환 예방과 치료: 고구마에는 콜라겐과 점다당이 함유되어 있어 콜레스테롤이 동맥벽에 축적되는것을 억제하여 혈관의 탄력을 유지하고 혈액순환을 초진하여 심뇌혈관질환의 예방과 치료에 좋은 도움을 줍니다.

 

 

노인비만 예방 및 다이어트: 고구마에 함유되어 있는 에스트로겐과 유사한 물질은 지방이 체내에 축적되는것을 억제하고 당분이 지방으로 전환되는것을 억제하여 비만을 예방하고 다이어트에도 좋은 작용을 합니다.

 

당뇨병 예방: 연구결과 고구마는 당노병을 억제하는데 좋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유행성감기 예방: 기후 변화가 심한 가을철에는 유행성 감기가 유행인데요, 고구마는 유행성감기를 막아내고 감기 치료에 좋은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고구마에 함유되어 있는 β카로틴이 인체에 백혈구를 충분하게 제조하게 하여 감기바이러스의 침입으로 생기는 감염을 저항하는데좋은 도움을 줍니다.

 

폐기종 예방: 흡연자 또는 간접흡연이 있는 분들은 매일 비타민A가 풍부한 음식인 예를 들면 고구마를 조금씩 섭취하게 되면 흡연으로 인한 폐기종을 예방할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고구마의 효능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