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양파의효능

by 예뻐지려는 본능 2013. 9. 14.

일상생활에서 양파는 식재료로 많이 사용하게 되는데요, 일부 사람들은 양파의 향때문에 싫어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양파는 인체 건강에 매우  좋은 작용을 한다고 합니다 오늘은 양파의 효능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골다공증 예방
골격이 튼튼하고, 키가 크려면, 골다공증을 예방하려는 사람들은 양파를 자주 많이 섭취해 주어야 한다는 연구결과가 나왔는데요, 양파는 골다공증을 예방해줄수 있는데 장점은 짧은 시간내에 효과를 볼수 있다는것입니다. 또한 매일 250g의 양파를 섭취해 준다면 골다공증을 예방하는데 좋은 효과를 볼수 있다고 합니다.

 

지방분해효능
양파는 체내 좋은 콜레스테롤을 높혀주는데 좋은 효과가 있는데요, 단 양파는 익힐수록 효과가 떨어지게 됩니다. 심장병이 있는 사람이 매일 양파를 먹게 되면 양파에 함유되어 있는 혈소판 응결을 막아주고 또 응고된 혈액의 분해를 가속시켜줍니다.

 

때문에 심장병이 있는 사람뿐만 아니라 고지방 음식을 섭취시 양파를 같이 섭취하게디면 고지방음식으로 인한 혈액의 응고를 분해하는데 도움을 주어 지방분해에도 좋은 효능을 보게 됩니다.

 

 

 

위암예방
양파와 마늘, 대파, 부추 등 파 종류의 야채들은 암을 저항하는 화학물질이 함유되어 있어 양파를 많이 섭취하게 되면 위암발병율을 낮출수 있습니다.

 

당뇨병치료
옛날에는 양파를 당뇨병치료에 많이 사용했는데요, 현재 의학적인 증명결과 혈당을 낮추는데 좋은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또한 익혀서 먹던 날것으로 섭취하든 동일한 효과를 볼수 있다고 하는데요, 이유는 양파에는 당뇨병을 저항하는 화합물질이 함유되어 있어 인슐린의 합성과 방출에 좋은 자극을 준다고 합니다.

 

천식치료
양파에는 염증을 저항하는 3가지 화학물질이 함유되어 있어 천식 치료에 좋은 효과가 있는데요, 이유는 양파에 천식증상을 억제하는 성분이 함유되어있습니다.

 

콜레스테롤 과다축적 예방
매일 중간크기의 양파를 1/2개 섭취하거나 또는 같은 양의 양파즙을 마시게 되면 체내에 콜레스테롤이 과다하게 축적되는것을 예방할수 있습니다.

 

 

 

 

양파를 자주 섭취하게 되면 천식의 발작율을 떨어뜨리는 작용을 합니다. 양파의 효능은 이외에도 일상생활에서 많이 있는데요, 양파를 잠자기전 베개옆에 놓고 자면 양파의 특유의 자극적인 성분으로 불면증을 치료할수 있습니다.

 

또 감기에 걸렸을때 따뜻한 양파를 끓인 물을 마시게 되면 열을 빨리 내리게 하는 작용을 합니다. 또한 코가 막히면 양파를 작게 썰어서 코밑에 놓으면 양파의 자극적인 향때문에 막힌코가 순식간에 뚫리게 되며 기침이 심할때에는 거즈로 다진양파를 싼다음 목구멍 아래와 가슴부위를 덮허주면 기침을 억제하는데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지금까지 양파의 효능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