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매운거먹고 배아플때 배아픈증상 완화시키는 방법

by 예뻐지려는 본능 2014. 7. 17.

많은 분들이 매운음식을 즐겨 먹는데요, 매운 음식을 먹고 스트레스를 풀기도 합니다. 하지만 일부 사람들이 매운음식을 먹고 나서는 배가 아픈 증상이 나타나게 되는데요, 이때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매운거먹고 배아픈증상을 완화시키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매운거먹고 배아플때 배아픈증상 완화시키는 방법

 

1. 매운음식을 먹은 다음 배가 아픈 증상을 느낀다면 입안에 식염수를 물고 있는것이 좋은데요, 입안의 매운맛이 사라지면 삼키고 다시 또 한모금 마셔줍니다. 이렇게 되면 자연히 배가 아프지 않게 됩니다.

 

2. 만약 식염수를 도저히 마실수 없다면 끓여서 식힌 물을 조금 많이 마셔주는것이 좋은데요, 이렇게 해도 통증완화에 좋은 작용을 합니다.

 

3. 주위나 집에 맥주가 있다면 맥주로 해결할 수도 있겠습니다. 맥주가 몸에 섭취되면 배가 부풀고 취한감을 느끼면서 매운음식을 먹고 생기는 배아픈 증상을 빨리 해결할 수 있겠습니다. 하지만 너무 많은 양의 맥주를 먹는것은 좋지 않습니다.

 

 

4. 우유 한잔을 마셔주는것도 통증완화에 도움이 되는데요, 이유는 우유가 인체에 섭취후 응고되면서 매운맛과 위벽의 격리작용을 하여 자연히 통증을 완화시켜주는 작용을 합니다.

 

5. 매운음식을 섭취후 배아픈 증상이 있다면 설탕물을 마시거나 흑설탕물을 마셔주는것도 통증완화에 좋은 도움을 줍니다.

 

6. 매운음식을 먹은 다음 배가 아프다면 재빨리 오이 한개 섭취해 보세요, 오이 한개를 다 먹게 되면 통증은 언제 아팠냐는듯이 사라지게 됩니다.

 

7. 뜨거운 물에 생강을 얇게 썰어 넣어서 불렸다가 따뜻할때 마셔주면 통증을 억제하는데 효과가 좋습니다.

 

매운거 먹고 배아플때 배아픈증상 해결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