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위암에 좋은 음식과 피해야할 음식

by 예뻐지려는 본능 2014. 8. 8.

위암 환자들은 병마에 시달리고 있는 이유때문에 인체의 면역기능이 대폭 떨어지게 되면서 인체가 비교적 허약하게 됩니다. 이외에 암치료를 진행하기때문에 식단과 음식의 선택이 매우 중요합니다. 

 

환자의 몸에 영양을 제때에 보충시켜주어야 할뿐만 아니라 병의 치료에도 신경써야 하겠습니다. 그렇다면 음식방면에서 어떤 금기사항이 있을까요? 아래에 위암환자들한테 좋은 시중에서 쉽게 찾을수 있는 음식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위암에 좋은 음식

 

 

양파
양파에는 마늘에 함유되어 있는 항암 물질의 일부가 함유되어 있는 동시에 함유되어 있는 일종 성분이 암물질과 결합하여 해독작용을 하게  합니다. 단 주의해야 할점은 양파는 생식으로 섭취해야 된다는 점입니다.

 

 

오이
오이에는 단백질, 지방, 당류 화합물, 광물질, 비타민(A, B1, B2, C, E), 타르트론산 등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데요, 암으로 발열하거나 또는 염증으로 발열하는 환자나를 막론하고, 오이를 먹게 되면 열을 식혀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체내 복수(腹水)나 흉수(胸水)또는 전신부종 환들이 오이를 먹게 되면 모두 좋은 효과를 볼수 있겠습니다.

 

 

마늘
마늘효소가 함유되어 있는 마늘은 여러방면으로 암물질이 니트로소아민과의 합성을 억제시켜주어 식도암, 위암 및 각종 암, 종양에 일정한 작용을 합니다. 단 주의해야 할점은 마늘은 익히지 않고 생으로 섭치하야 효과를 볼수 있다는 점입니다.

 

 

토마토
비타민c의 주요 근원이라고 불리는 토마토는 저장과 조리하는 과정에 함유되어 있는 비타민c가 쉽게 파괴되지 않습니다. 토마토중에는 카로틴, 리코펜, 비타민B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리코펜은 항산화성이 가장 강한 성분이라고 볼수 있겠습니다. 단 공복시에 토마토를 먹지 않는것이 좋으며 잘 익지 않은 토마토를 먹지 않는 것이 좋으며, 오이와 함께 섭취하지 않는것이 좋겠습니다.

 

 

브로콜리
비타민C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고, 카로틴, 및 칼슘, 칼륨 등 성분이 함유 되어 있는 브로콜리는 지방이 적고, 칼로리가 낮다는 좋은점이 있습니다.

 

이외에도 보양에 좋은 음식들로는 연밥, 목이버섯, 표고버섯, 백합 등 은 기를 돕고, 열을 내리는 작용을 하여 위암환자들한테는 괜찮은  선택이 될수 있습니다. 또한 충분한 비타민의 섭취를 보장해 주면 인체의 면역력을 증가시켜 환의 체력을 증가할수 있겠습니다.

 

 

 

먹지말아야할 음식
1. 기름에 굽거나 튀기거나, 훈제 또는 절임, 생식으로 된 음식을 피해야 하겠습니다.
2. 술과 담배를 끊어야 합니다.
3. 곰팡이끼고, 오염, 딱딱하고, 거칠고, 섬유소가 많고, 기름진 등 소화가 잘 되지 않는 음식을 먹지 말아야 합니다.
4. 맵고 자극적은 음식 예를 들면 고추, 후추, 계피 생강 등 맵고 자극성이 강한 음식은 피해야 하겠습니다.

 

비록 음식방면으로 치료한다는것은 보조적인 치료하고 하지만 이러한 면에서 소홀히 할수 없는데요, 아무리 작은 음식 한가지라도 병치료에는 큰 도움이 될수 있기때문에 음식치료에 진심을 다하여 실망하지 말고 굳은 의지를 세워 꾸준하게 치료를 한다면 어느순간에 뜻하지 않은 큰 놀라움을 줄수도 있다는것을 믿고 열심히 치료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