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술먹고 속안좋을때 불편함과 숙취해소방법 모음

by 예뻐지려는 본능 2014. 7. 18.

각종 장소나 모임에서 술은 빼먹을 수 없는데요. 회사회식, 사업적인 술자리, 생활속에서 친구 및 지인들과의 모임 등등.. 우리나라의 술문화는 바쁘게 돌아가고 있는것 같습니다. 하지만 술을 과다하게 마시게 되면 몸에 불편한 증상들이 쉽게 나타나게 됩니다.


예를 들면 머리가 아프거나, 마음이 초조하고 답답하거나, 식욕이 없거나, 장에 문제가 생겨 불편한 증상들이 나타납니다. 그렇다면 술마신뒤 속이 안좋으면 어떻게 할까요? 뭐를 먹으면 술마신뒤 속이 안좋은 증상을 완화할수 있을까요? 사실 생활속에서 많은 음식들이 술마신뒤의 매스꺼움이나 두통, 숙취 증상을 해결할수 있답니다. 아래에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술먹고 속안좋을때 불편함과 숙취해소방법 모음

 

 

셀러리쥬스로 술마신뒤 위장의 불편한 증상 해결하기
셀러리에는 풍부한 B군 비타민이 함유되어 있는데요, 알콜을 분해하려면 대량의 비타민B가 수요되기때문에 셀러리쥬스를 마셔주게 되면, 술마신뒤 위장이 불편한 증상을 완화하는데 매우 효과적입니다. 만약 위장 기능이 원래부터 조금 약하다면 가능하면 술마시기전에 셀러리쥬스를 한잔 마셔주는것이 좋은데요, 이외에도 셀리리주스는 술마신뒤 얼굴이 빨갛게 되는 증상을 제거하는데 매우 효과적입니다.

 

 

 

신선한 포도로 술마신뒤 메스꺼움, 구역질 증상 해결하기
신선한 포도에는 주석산(酒石酸)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데요, 술중의 에탄올과 상호 작용을 하여 에스테르류 물질을 형성시켜 체내의 에탄올 농도를 낮춰주어 술을 깨게 만들어 줍니다. 동시에 포도의 시큼한 맛이 술마신뒤의 구역질, 메스꺼움 증상을 완화시키는데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술마시기전에 일정량의 선선한 포도를 섭취해 주게 되면 술에 취하는것을 예방하는데 좋은 효과를 볼수 있습니다.

 

 

 

요구르트로 술마신뒤 초조한 증상을 완화하기
많은 사람들이 술마신뒤에 마음이 초조한 증상들이 나타나는데요, 이유는 과도한 알콜섭취가 원인입니다. 몽골사람들은 광활한 초원에서 생활하기때문에 호탕한 성격을 가지고 있어 술마시는것도 매우 오탕한데요, 몽골인들은 매번 술을 많이 마시게 되면 요구르트를 먹는다고 합니다. 술마신뒤에 요구르트를 먹는 이유는 위점막을 보호해주어 알콜의 흡수를 완화시켜주는데요, 요구르트에는 칼슘함량이 매우 높아 술마신뒤 요구르트를 먹게 되면 초조한 마음을 완화시키는데 매우 큰 도움을 줍니다.

 

 

 

유자로 술마신뒤 입냄새를 해결하기
술마신뒤 입안에서 나는 술냄새는 본인은 물론, 타인한테도 곤혹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중국의 이시진의 "본초강목"에는 유자가 술을 깨게 해준다고 적혀져 있는데요, 실험결과 유자의 과육을 잘게 썰어서 설탕을 찍어서 먹게 되면 술마신뒤의 구강에서 나는 술냄새와 악취를 제거하는데 매우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올리브로 술마신뒤 식욕부진 제거
많은 사람들이 술마신뒤 입맛이 없고 식욕부진 증상이 생기게 됩니다. 올리브를 섭취하게 되면 위장의 열을 식혀주어 식욕을 촉진시켜주고 술을 깨는데 도움을 주어, 술마신뒤 식욕부진 증상을 개선하는데 좋은 효과를 볼수 있습니다. 올리브는 직접적으로 섭취하거나 얼음사탕을 넣고 끓여서 섭취할 수도 있습니다.

 

 

 

토마토쥬스로 술마신뒤 어지러움증 완화하기
술을 과량으로 마시게 되면 직접적인 어지러움 증상이 생기게 되는데요, 토마토에는 특유의 과당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알콜의 분해를 촉진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토마토를 직접 갈아서 쥬스를 만들어 마셔주면 되면 더욱 좋은 효과를 볼수 있겠습니다. 매번 300ml이상 마셔주면 술마신뒤 어지러움증이 점차 사라지게 됩니다. 토마토쥬스를 만들때 식염을 조금 넣어서 갈아주게 되면 정서 안정에도 도움을 줍니다.

 

 

 

수박쥬스로 술마신뒤 발열증상 완화하기
수박에는 대량의 수분이 함유되어 있어, 믹서기에 갈아서 쥬스로 마시게 되면 체내의 알콜이 소변으로 배출하는데 가속작용을 하여 인체가 과도한 알콜을 흡수하는것을 피할수 있고, 발열증상이 심해지는것 또한 피할수 있겠습니다. 그리고 수박쥬스 자체가 열을 식히고 제거하는  효능이 있어 전신의 체온을 내리는데 도움을 줍니다. 마실때 적은 양의 소금을 추가하여 마시면 좋습니다.

 

 

 

바나나 한개로 술마신뒤 심계, 답답한 증상 해결
술마신뒤 심작박동이 빨라지고 가슴이 답답한 증상이 있다면, 바로 1~3개의 바나나를 섭취하게 되면 혈액중의 혈당 농도를 증가시켜주면서 혈액중의 알콜농도를 낮춰 술을 깨게 하는 목적을 이룰 수 있습니다. 동시에 심장 박동수를 줄이고 가슴이 답답한 증상도 해결할수 있습니다.

 

 

 

꿀물로 술마신뒤 두통해결
미국의 두통연구 협회의 연구 결과에 따르면 꿀에는 특유의 과당성분이 함유되어 있는데요, 이 성분이 인체에 알콜의 분해와 흡수를 촉진시키는데 도움을 주고 두통증상을 감소시켜 준다고 합니다. 특히 와인을 마신뒤의 두통에는 매우 효과적입니다. 이외에 꿀은 최면 작용을 하여 인체가 쉽게 수면을 취할수 있도록 도와주고 다음날 아침 깼을때 두통증상도 없어집니다. 때문에 술마신다음 꿀물을 마셔주는것이 두통증상을 줄여주는데 매우 효과적이라고 할수 있겠습니다. 단 주의할점은 꿀물은 반듯이 따뜻한 물에 타서 마셔야 하며, 양은 개인의  입맛에 따라 조절할수 있겠습니다.

 

 

 

술마신뒤 차를 마시지 않기
술마신뒤에는 차를 마시지 않는것이 좋은데요, 특히 진한 차는 피해야 합니다. 차를 마시면 술이 깬다는것은 잘못된 생각이라고 합니다. 이유는 찻물이 위산의 분비를 자극하고 알콜이 위점막을 손상시키기 더욱 쉬워지기 때문입니다. 동시에 찻물중의 디오필린이 알콜과 같이 심장박동을 가속시켜 심장의 부담을 가중시키기때문에 술마신뒤에는 어떠한 차도 마시지 않는것이 좋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