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갱년기 좋은 음식 40세 이후에 많이 먹어야할 7가지

by 예뻐지려는 본능 2014. 8. 29.

여성 갱년기는 대다수가 연령이 40세에서 55세 사이라고 할수 있는데요, 여성한테 갱년기란 난소기능이 왕성한 상태에서 점차 노화되면서 완전히 사라지는 한개의 과정이라고 볼수 있습니다. 이 시기에 폐경과 폐정전후의 일정한 시기를 거치게 됩니다. 연령은 대략 40세~55세 사이입니다.

 

사람이 나이가 40이 넘게 되면 신진대가 매 10년에 7%씩 속도가 떨어진다고 합니다. 만약 젊었을때처럼 음식을 섭취하게 되면 비만증을 증가시키고 각종 질병도 쉽게 유발할수 있습니다.

 

갱년기 여성에게 좋은 음식들은 어떤것들이 있을까요? 귀리, 아몬드, 토마토, 우유 등은 모두 추천할만한 좋은 음식이라고 할수 있으며, 칼슘보충에도 좋고 질병예방에도 매우 좋습니다. 40세 이후에 여성들이 많이 섭취하면 좋은 음식들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귀리
귀리에는 풍부한 수용성 섬유소와 항산화제가 함유되어 있어 혈액중의 저밀도 지단백을 떨어뜨릴수 있고, 동맥경화를 예방해주며, 심혈관질환의 위험을 줄일수 있습니다. 연구결과 매일 귀리를 3g만 섭취해주면 혈액중의 콜레스테롤 수치를 5~10% 낮출수 있다고 합니다.

 

아몬드
아몬드역시 중, 노년에 추천할 만한 좋은 음식이라고 할수 있는데요, 연구 결과 매일 60g의 아몬드를 꾸준히 섭취해주면 4주후 혈당의 평균수치가 9% 떨어진다고 합니다.

 

심해어
깊은 바닷속 물고기들에는 오메가3 지방산이 함유되어 있는데요, 부정맥과 고혈압을 완화시키는데 도움을 줍니다. 매주에 4회이상 손바닥크기의 바다생선, 예를 들면 참치, 연어, 고등어 등을 섭취해 주면 뇌졸증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단 오메가3 지방산은 불에 굽는것에 약하기 때문에 찜으로 조리해서 섭취하는것을 추천합니다.

 

 

토마토
토마토에는 풍부한 리코펜이 함유되어 있어 가열하여 조리를 하게 되면 인체에 더욱 쉽게 흡수되는데요, 암과 동맥경화를 예방할수 있고 남성들은 전립선에도 좋은 도움을 줍니다.

 

대두
대두에 함유되어 있는 이소폴라본은 혈액의 콜레스테롤을 낮춰주고, 또 골격의 밀도를 높혀주는 작용을 합니다. 만약 50세 이상의 여성이 매끼 식사시 30g의 콩을 섭취하게 되면, 3개월간 유지했을때 고밀도 지단백 수치가 4% 상승하고, 총 콜레스테롤의 수치는 대략 5.5% 떨어진다고 합니다. 이외에 대두는 남성의 생식 기능을 높혀주는데도 도움을 줍니다.

 

 

우유
우유에는 단백질과 칼슘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근육을 증가시켜줄 뿐만 아니라 뼈도 튼튼하게 해주는 작용을 합니다. 연령이 증가하면서 칼슘의 수요량이 상승하기때문에 매일 우유를 조금씩이라도 섭취해주는것이 좋겠습니다.

 

앵두
앵두는 관절염과 통증에 좋은 작용을 하는데요, 매일 앵두를 조금씩 섭취해주게 되면 혈액중의 요산수치를 낮춰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지금까지 갱년기 여성에게 좋은 음식에 대하여 알아보았는데요, 여성 누구한테나 나이가 들면 찾아오는 갱년기를 피할수 없다면 잘 보내는것이 중요합니다.

 

 






댓글